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행복 제안 2020 우리의 일상
올해는 어떤 유행이 우리의 일상을 이끌까요? 뷰티부터 패션, 리빙까지 우리 생활 전반에 걸친 핵심 트렌드 이슈를 짚어보고, 이를 토대로 2020년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제안합니다.

‘스킵케어’를 위한 단 하나의 안티 라인에이징 에센스


<트렌드 코리아 2020>은 기초 스킨케어 제품의 성장을 견인한 에센스를 주목합니다. 불필요한 단계를 건너뛰고 최소한의 관리로 최대 효과를 보려는 ‘스킵케어’ 현상이 반영된 것입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고농축, 고기능성 제품 하나로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에센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동인비 진 에센스는 정관장 6년근 홍삼 성분과 홍삼 한 뿌리에서 한 방울을 얻을 수 있는 귀한 홍삼 오일을 함유한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좋은 에센스 하나만 선택하고자 하는 이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를 전체적인 피부 탄력선이라는 점에 주목해 안티 라인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하는 점이 돋보입니다. 피부 탄력선을 올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탄탄하고 밀도 있는 피부를 선사합니다.


동인비 설 스페셜 기획 세트
동인비가 안티에이징 진 라인과 홍삼응축수의 수분 에너지를 담은 고보습 윤 라인으로 구성한 설 스페셜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귀한 원료를 찾아가는 여정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담아 설 선물로 제격이다. 진 에센스 세트는 진 에센스(50ml)와 진 크림(25ml), 진 수ㆍ진 유액(각 15ml)으로 구성, 29만 원. 윤 2종 세트는 윤 수ㆍ윤 유액(각 130ml)과 윤 크림(25ml), 윤 수ㆍ윤 유액(각 15ml)으로 구성, 13만 원. 문의 080-710-2304

“실제 나이 들어 보이는 주요 원인은 주름보다 페이스 라인이죠. 동인비 진 에센스는 피부 탄력선을 끌어올려 촘촘하고, 밀도 있는 페이스 라인을 가꿔준다는 점에서 다른 안티에이징 제품과 차별화됩니다. 나를 위한 선물은 물론 소중한 분을 위한 선물로도 손색없지요. 새해를 맞아 진 에센스를 포함한 실속 있는 구성의 설 선물 세트로도 선보이니 눈여겨보세요.” _강옥진(<행복> 패션뷰티팀 기자)




“고농축된 홍삼 성분을 그대로 담은 덕분에 영양이 응축된 듯 쫀쫀한 텍스처가 인상적입니다.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에 탄력을 주고, 기분 좋은 향이 코끝에 맴돌아 피부를 위한 선물을 준 것 같아요. 새해에 한 살 더 먹은 나를 위해 단 하나의 화장품을 고르라면 동인비 진 에센스를 주저 없이 선택하겠습니다.” _이미경(뷰티 콘텐츠 디렉터)






기능성 웨어도 ‘개인의 취향’대로


2020년 트렌드를 예측하는 모든 발표에서 공통적으로 꼽은 올해의 트렌드 키워드는 바로 ‘개인의 취향’입니다. 2019년이 취향을 발견하는 해였다면, 2020년은 취향을 토대로 움직이고, 그대로 소비로 이어진답니다. 이에 맞춰 브랜드의 움직임도 달라지고 있는데, 패션 브랜드 몽클레르가 단연 돋보입니다. 여러 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브랜드를 해석하는 몽클레르 지니어스 컬렉션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는 자세를 보여줍니다. 특히 3 몽클레르 그레노블3 Moncler Grenoble은 취미와 액티비티를 위한 남다른 패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끕니다. 페스티벌을 자주 다니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산악 스타일을 제안하며, 스키를 탈 때 입어도 손색없습니다.


3 몽클레르 그레노블
남과는 다른 비틀어진 상상력을 지닌 기능주의자인 디자이너 산드로 만드리노는3 몽클레르 그레노블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기능성 웨어를 선보인다. 문의 02-514-0900

“취향 소비가 늘면서 특별하고 희소한 경험, 나만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게 중요해졌습니다. 여행의 시대, 취미의 시대, 취향의 시대라고 불리는 지금의 현상을 몽클레르가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외 액티비티를 위한 3 몽클레르 그레노블 컬렉션을 통해 타 브랜드가 따라 할 수 없는 스타일을 보여주죠.” _김현정(<행복> 패션뷰티팀 기자)





“등산복, 스키복은 다 똑같다고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3 몽클레르 그레노블은 기능성 웨어가 이토록 패셔너블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패브릭과 형태 등 기능적 측면에 매우 충실한 동시에 화려한 그래픽 패턴과 컬러, 패치워크, 프린지 장식을 과감하게 사용해 새로운 룩을 제안하죠. 일상에서 입어도 충분히 유니크한 패션 감각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_임지윤(패션 스페셜리스트)





대용량 의류 청정기로 가장 확실한 ‘안티더스트’


중국발 미세먼지가 날로 심해지면서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마스크와 화장품은 물론, 가전제품까지 ‘안티더스트’가 라이프스타일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습니다. 그런 만큼 집에서만이라도 마음 놓고 숨쉬길 원하는 사람이 늘었는데, 집으로 유입되는 미세먼지의 주범은 바로 겉옷을 포함해 먼지를 머금은 각종 패브릭으로, 미세먼지를 거르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런 이유로 국내 유일의 의류 전용 미세먼지 필터를 장착한 삼성 에어드레서를 올해의 트렌드 아이콘으로 꼽았습니다. 미세먼지를 99%까지 털어내고, 털어낸 먼지까지 말끔하게 흡입하는 삼성 에어드레서는 3백65일 미세먼지 걱정 없이 소중한 옷을 청정하게 케어해주는 핵심 가전이 될 것입니다.


삼성 에어드레서 대용량
진동과 소음 걱정 없는 최신 에어워시 방식으로 미세먼지를 99%까지 제거하고,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까지 효과적으로 살균한다. 골드 미러, 크리스탈 미러, 다크 블랙 세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문의 1588-3366

“매년 봄이 되면 미세먼지 때문에 두려움이 앞섭니다. 아무리 집 밖에서 옷을 털고 들어와도 미세먼지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한 듯 불안하곤 했지요. 삼성 에어드레서는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말끔히 흡입해줘 안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필수품으로 꼽고 싶습니다. 관리는 기본이고 독보적인 ‘청정’ 기능까지 갖춰 환경도 생각한 의류 청정기죠.”_ 류현경(<행복> 문화교양팀 기자 )




“집 안에 옷이 많은 탓에 평소에도 먼지와의 전쟁을 벌입니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옷에 붙은 각종 먼지까지 관리해주는 만큼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가죽이나 모피처럼 까다로운 소재도 문제없이 깔끔하게 관리해주죠. 긴 옷 케어 존을 갖춰 롱 코트도 거뜬합니다. 고급스러운 미러 디자인은 어느 곳에 두어도 멋스럽습니다.” _이필성(패션 스타일리스트)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 휴식을 주는 가구


LG하우시스는 20/21 트렌드 발표회에서 ‘프야카Fjaka’에 집중했습니다. 소박한 일상을 즐기는 북유럽식 생활 키워드인 휘게hygge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즐거움을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고 가만히 앉아 상념과 의무감에서 벗어나 정신적 자유 자체를 즐기기위해 시각적·신체적으로 편안하도록 정교하게 디자인한 가구를 선정했습니다. 체코의 깊은 숲속에서 자란 너도밤나무(비치우드)에 아주 뜨거운 열을 가해 자연스럽게 구부리는 벤트우드 기법을 사용해 가구를 만드는 브랜드 톤Ton의 라운지 암체어 스플릿과 암체어 진저, 암체어 알바와 yyy 커피 테이블은 특유의 내구성과 균형감으로 일상적 프야카를 가능케 합니다.


톤의 암체어
소박한 편안함을 추구하는 톤 가구는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1백60년 전통의 벤트우드 기법을 사용해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고, 가구 이음매를 조립식으로 제작해 내구성까지 높다. 문의 02-6956-9293

“아무것도 하지 않는 즐거움을 누릴 가구라면 눈에 거슬리는 것 없는 모던한 디자인에 내 몸을 폭 받쳐줄 균형감 있는 것을 선택해야겠지요. 생강에서 영감을 받은 귀여운 디자인에 높은 등받이를 적용한 편안한 암체어 진저가 제격입니다. 곁에 놓을 테이블로는 yyy 커피 테이블이 어울립니다. Y 모양의 다리가 테이블 상판을 튼튼히 받쳐 더욱 안정감 있습니다.” _박민정(<행복이 가득한 집> 주거문화팀 기자)




“공간을 디자인할 때 사람이 어떤 방식으로 휴식을 취할지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바라는 가장 큰 휴식은 단순한 편안함이지요. 산뜻한 컬러와 순수한 멋이 있는 라운지 암체어 스플릿과 yyy 커피 테이블은 잠시 머물더라도 편히 쉴 수 있는 가구라 추천하고 싶어요. 덩치가 꽤 크지만 무게가 가볍다는 반전 매력도 지녔습니다. 고객은 물론 나 자신에게도 선물하고 싶은 가구입니다.” _이경희(마르멜로디자인 대표)





주방의 ‘편리미엄’을 위한 멀티 쿠커


손가락으로 한 번 터치하면 알아서 척척 처리해주는 밀레니얼 가전이 대세입니다. 최근 주방 가전의 최대 관심사 역시 조리의 편의성과 완성도를 높여주는 멀티 쿠커입니다. 백화점 3사와 대형 마트 3사의 2019년 주방 소형 가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에어프라이어, 미니 오븐 등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이 최소 12.6% 이상으로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드디어 2020년 1월 국내 출시를 앞둔 인스턴트팟은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제시한 키워드 ‘편리미엄’, 즉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 된다’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주방 가전으로, 이미 북미에서 대히트를 기록한 제품입니다. ‘인스턴트’라는 이름처럼 재료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빠르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만능 조리 도구이지요.


인스턴트팟 듀오
압력 조리 방식을 적용해 짧은 시간 내에 찜·탕·국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3L와 5.7L 두 가지 용량이 있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내솥은 냄새가 잘 배지 않고, 따로 분리해 세척할 수 있다. 문의 02-2670-7800

“몇 달째 눈독만 들이던 인스턴트팟이 국내에 들어온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기뻤어요. 수육, 갈비찜, 삼계탕, 미역국 등 웬만한 한식은 물론 카레, 로스트 치킨, 바비큐 립, 코코뱅 등 일식 ·프렌치 ·양식 등 무궁무진한 요리를 소화할 수 있지요. 넣은 재료 그대로 영양 손실을 최소화해 빠르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으니 이보다 쉽고 편리할 수 있을까요. 인스턴트팟 하나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_ 이승민(<행복> 주거음식문화팀 기자)



“미국에서는 인스턴트팟이 집집마다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고 들었어요. 우선 본체와 내솥, 뚜껑으로 간결하게 구성한 점이 마음에 들어요. 센터 패널에 요리 메뉴 버튼을 탑재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식재료를 넣는 내솥을 안전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해 내구성도 좋아요. 5.7L와 3L 용량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해 가족 수나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죠.” _홍서우(푸드 스타일리스트)




글 김현정, 이승민, 박민정 | 사진 김규한 | 스타일링 이나경, 임지윤 참고 도서 <트렌드 코리아 2020>(미래의 창)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0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