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이 계절의 뷰티 먹고, 쉬고, 운동하라
웰니스형 휴가가 트렌드로 떠오른 이유는 건강과 행복, 웰빙이 합쳐진 ‘웰니스’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 심신의 평온과 건강까지 챙기는 쉼의 방식을 선호하는 현상 때문이다. 이 여름을 활기 찬 에너지로 가득 채워줄 힐링 스폿 여섯 곳을 소개한다.


올 데이 스파 데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 데이

진정한 스파 마니아라면 고요한 공간에서하루 종일 온몸이 녹아내릴 듯 감각적인 터치와 향기가 주는 깊은 휴식을 꿈꿀 것이다. 반얀 데이는 2백85분 과정의 스파 트리트먼트와 90분간 즐기는 건강식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스파 패키지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보디 스크럽으로 시작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채워주는 보디 컨디셔너를 거쳐 보디 마사지와 허브 향 배스로 이어진다. 스파에는 페이셜 트리트먼트와 핸드&풋 트리트먼트를 포함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관리받을 수 있다. 투숙객은 10% 할인된다.
주소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60 문의 02-2250-8115



물 위에서 찾은 몸과 마음의 균형, 제주신라호텔 플로팅 요가
파도 소리와 아침을 깨우는 새소리를 들으며 요가를 한다면? 그것도 물 위에서 말이다. 제주신라호텔은 물 위에서 중심을 잡으며 요가 동작을 하는 플로팅 요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40분간 진행하며, 높은 집중력이 필요해 정신 수련에도 좋고, 일반 요가보다 약 세 배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후 5시 30분에는 제주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호텔 전망대에서 선셋 요가를 진행한다. 요가가 끝날 무렵 해가 지는 장관을 볼 수 있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친구 세 명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3인 전용 패키지 ‘레이디스 홀리데이’가 있으니 참고하자.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75 문의 064-735-5114



전문 진료 서비스를 더한 휴양 의학, 닥터오&아난티 프라이빗 클리닉
청담동 닥터오 에스클리닉과 아난티가 만나 선보이는 웰에이징 클리닉으로, 편안한 스파 같은 분위기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호르몬, 면역력, 에너지대사, 스트레스 지수 등을 검사한 다음 개인별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데, 여행객을 위한 해독과 힐링을 접목한 디톡스 프로그램이 단연 눈에 띈다. 순수 산소만을 이용하는 ‘고압산소 치료 요법’, 고강도 레이저 같은 최신 장비에 전문 치료사의 수기 치료를 더한 ‘근육, 근막 이완 치료 및 체형 교정 치료’를 추천한다. 더불어 아난티 코브의 아쿠아세러피 시설인 워터하우스와 주변을 둘러싼 아름다운 자연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만든다.
주소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1 문의 051-604-7241



목적에 따른 맞춤 관리 프로그램, 비스타 워커힐 서울 웰니스 클럽 
심신의 안정을 넘어 휴가 기간 중 눈에 띄게 몸의 변화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서울대병원과 SK텔레콤이 공동 설립한 헬스 케어 전문 회사인 헬스 커넥트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곳은 목적에 따라 체계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체중관리’ ‘자세&통증 관리’ ‘뷰티 관리’, ‘예비 엄마 건강관리’ 총 네 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상담을 통해 맞춤 케어를 시작한다. 하이폭시 장비를 활용해 체지방과 독소 제거를 돕는 보디 셰이핑 스튜디오, 기구를 이용해 몸의 자세를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운동 스튜디오, 일대일 수중 운동 장소인 아쿠아 풀 등을 갖추었다. 2박 3일, 1박 2일, 또는 원데이로 이용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문의 02-2022-0450



물의 에너지로 온몸을 채우다, 제주 WE 호텔 아쿠아세러피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WE 호텔의 진정한 자랑거리는 바로 ‘물’이다. 호텔 지하 2000m에 형성된 천연 화산 암반수는 탄산과 바나듐 등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WE 호텔에서는 이 물을 식수 및 객실과 실내·외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건 물론이고,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어머니의 배 속을 형상화한 돔 모양의 아쿠아 메디테이션 풀에서 ‘해암 하이드로’라는 세러피를 진행한다. 부유기를 이용해 몸을 물 위에 띄운 상태에서 스트레칭과 지압으로 긴장을 완화하는 것. 이 밖에 초음파의 일정한 파장을 물속에 적용하거나, 천장에 설치한 레인 샤워를 이용한 또 다른 워터 세러피도 즐길 수 있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1100로 453-95 문의 064-730-1462



강원도 대자연 속에서 재충전,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웰니스 프로그램
웰니스 리조트를 표방하는 만큼 매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간표가 빼곡히 채워진다. 세분화된 요가·피트니스 클래스와 아쿠아 플로팅 클래스는 신체의 건강한 밸런스를 깨운다. 최근에는 명상 클래스도 진행해 흐트러진 마음까지 다스리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파크로쉬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정선의 고요한 자연 속에서 각종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에이스침대 공학연구소와 협업한 숙암랩에서 체압, 척추 건강, 스트레스 측정을 통해 내 몸에 맞는 침구를 제안해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주소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 문의 033-560-1143

글 김현정 기자 | 어시스턴트 임혜지 인턴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