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행복으로 떠나요 하노이에 갈래요?
베트남 하노이는 1천 년의 역사를 지닌 오래된 도시다. 그만큼 볼 것도, 할 것도, 먹을 것도 많은 가운데 좀 더 베트남을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프레지던트 크루즈의 총 46개 객실은 개별 발코니를 갖추었다. 객실 전면의 널찍한 창을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그림 같은 하롱베이의 전경이 시원하게 한눈에 들어온다.

시야가 탁 트인 배의 갑판에는 하롱베이를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는 실외 저쿠지가 있다. 그 주변으로 안락한 아웃도어 소파가 마련돼 바람과 햇살을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하롱베이 5성급 크루즈 여행
베트남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지리적으로 가깝고 비교적 저렴한 물가, 맛있는 음식 덕에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특히 최근 북미 정상회담이 열린 수도 하노이는 음식부터 관광, 휴양까지 삼박자를 갖춘 도시로, 이곳에서 꼭 해야 할 일이라면 베트남식 식문화 체험과 프랑스 통치 시대에 지은 유럽식 건물 감상, 더불어 하노이 근교의 하롱베이 방문을 빠뜨릴 수 없다. 하롱베이는 하노이에서 차로 두 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된 만灣이다. 2천여개의 작은 섬과 석회암 기둥이 에메랄드그린빛 바다와 어우러진 수려한 경관이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하롱베이를 구석구석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 많은 배가 바다에 떠있는데, 그중 2018년 11월 취항을 시작한 하롱베이 최초의 5성급 크루즈선 ‘프레지던트 크루즈’는 최신 디자인과 미쉐린 스타 셰프가 개발한 코스 요리, 다양한 액티비티로 단연 돋보인다.

미쉐린 스타 셰프가 준비한 미식으로의 여행! 프레지던트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다.

지루할 틈 없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돼 있다. 2인조 카누를 타고 에메랄드빛 바다를 누벼볼 것. 운이 좋으면 야생 원숭이도 만날 수 있다.

객실 타입에 따라 욕조 및 샤워 부스가 설치돼 있다. 사진은 캐비닛 스위트 타입.

트레저리 스위트의 발코니 풍경.
프레지던트 크루즈는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으로 운항한다. 노이바이 국제 공항 또는 시내에서 전용 고급 리무진을 타고 편안하게 이동하므로 불편함 없이 도착할 수 있다. 이는 돌아갈 때도 마찬가지이니 참고하자. 체크인 후 승선한 프레지던트 크루즈는 모던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손님을 맞는다. 바다 위에 떠 있어 다소 습할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객실은 5성급 호텔을 그대로 옮겨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두 명이 사용해도 넓은 공간에는 탁 트인 유리창을 통해 하롱베이의 풍광이 그림처럼 들어온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전 객실에 있는 개인 발코니! 발코니에 앉아 시시때때로 변하는 하롱베이의 자연을 느긋하게 감상하노라면 번잡한 머릿속이 말끔히 정리되는 느낌이다. 객실에 있기만 해도 지루할 틈이 없지만, 크루즈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을 놓치기도 아깝다. 작은 보트를 타고 나가 석회암 동굴을 구경하거나, 2인조 카누를 타고 스스로 노를 저어 깎아 지른 듯한 바위를 더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크루즈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선내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디너 코스 요리다. 조식과 중식은 뷔페식이고, 석식은 미쉐린 스타 셰프로 유명한 존 버턴레이스John Burton-Race가 개발한 정찬 메뉴로,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40여 가지 메뉴 중 원하는 음식을 고를 수 있다. 테이블 위 풍성한 코스 요리, 그리고 라운지에서 들려오는 라이브 음악은 여행의 정취를 고조시킨다.

통킨쇼는 전통 수상 인형극을 포함해 여섯 가지 테마로 진행하는데 신비로운 불빛이 어우러져 환상적이다.

호수 뒤로 보이는 산, 하늘의 달까지 무대 장치처럼 느껴져 벅찬 감동을 선사한다.


최근 하노이에서 핫한 레스토랑 중 하나로 꼽히는 홈목 레스토랑은 베트남 퓨전 요리를 선보인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코스 요리를 추천한다(31 Van Ho 2, Hai Ba Trung, Hanoi).
베트남 전통을 시적으로 풀어낸 수상 공연
하노이에 왔다면 하롱베이만큼 들러야 할 곳은 통킨쇼 Tonkin Show이다. CNN이 베트남에서 꼭 봐야 할 공연으로 꼽은 통킨쇼는 지금껏 본 적 없는 아름다운 수상 공연이다. 베트남 북부 지역에서 하던 전통 공연인 수상 인형극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약 10년 동안의 준비 기간을 거쳐 세상에 나왔다. 저녁 7시, 하노이 시내에서 차로 40여 분 떨어진 바라랜드 야외 호수 공연장에서 쇼는 시작된다. 해가 지고 어둠이 내린 호수 위로 등불을 켠 연꽃이 뜨고, 눈 깜짝할 새 웅장한 건물이 호수 아래에서 솟아오른다. 음악이 흐르고 퍼포머들이 마치 물 위를 걷는 듯 등장하면 신비로운 분위기에 절로 빠져든다. 베트남의 전통문화를 여섯 가지 테마로 보여주는데, 특히 그 지역에 살고 있는 실제 농부와 베트남 무용대학교 학생들이 퍼포머로 참여하므로 더욱 몰입된다. 웅장한 공연 스케일과 더불어 호수 뒤의 산, 하늘에 뜬 달까지 무대장치처럼 느껴지며 벅찬 감동을 받기 충분하다. 우천 시에는 우산 또는 우비를 제공하나 심한 호우때는 취소될 수 있으니 공연 스케줄을 꼭 확인해야 한다.

Info
주소 Da Phuc Village, Sai Son Commune, Quoc Oai District, Hanoi, Vietnam 20 KM, West of Hanoi
공연 일정 오후 7~8시/ 매월 초 홈페이지에서 확인(심한 호우일 경우 취소)

글 김현정 기자 | 취재 협조 및 문의 지브리지(02-704-7472), 프레지던트 크루즈(www.presidentcruiseshalong.com), 통킨쇼(www.thequintessenceoftonkin.com)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