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Effect Nature 여인의 얼굴에서 시간이 멈춘다
요즘은 첨단 기술의 시대다. 화장품 역시 그런 흐름에서 제외될 리 없다. 하지만 이번 시즌 가장 주목받는 안티에이징 제품은 첨단 기술 외에 건강한 자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꽃과 나무, 열매 등 자연이 가진 건강한 생명력을 추출하여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성분으로 재탄생시키는 안티에이징 아이템을 찾아서.

환절기에는 각별한 주름 관리가 필요하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노화가 가속화되기 때문에 화장품의 양을 평소의 1.5배 정도로 늘리고 충분한 양을 얼굴에 바른 후 가볍게 두드리면서 흡수시키는 것이 좋다. 수분 부족으로 주름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연약한 눈가, 입가를 주의해서 관리해야 한다. 눈가와 입가는 피지선이 없고 피부가 얇은 반면 표정과 씹는 동작에 의해 자극을 받기 쉬워 주름이 잘 생긴다. 입가와 눈가에 매일 아침저녁 기능성 제품을 충분히 발라 항상 촉촉한 영양분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하고 땅기는 느낌이 든다면 아이 크림과 수분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한 후 랩을 덮어 잠시 두면 한결 매끄러워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오키드 임페리얼에는 ‘임페리얼 오키드 분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건강한 생명력을 가진 ‘난’에서 발견한 이 추출물은 피부 핵심인 세포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 다양한 노화에 유기적으로 대응한다. 또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가 다시 활력을 되찾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자연 치유 메커니즘에 관여하는 메탈로티오닌의 수치를 유지시켜 피부 세포 내 자연 회복을 돕는다. 게다가 피부에 생명력을 제공하는 ‘장수 유전자’를 보호하고, 조직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방어한다. 활성 산소는 피부 속 피부 탄력을 관장하는 엘라스틴을 파괴하고 피붓결을 손상시키는 주범. 그러므로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성 제품이 필요한데 그 핵심 기술을 가진 것이 바로 오키드 임페리얼이다.
1 오키드 임페리얼 아이 & 립 눈가와 입가에 생기는 미세한 주름을 예방한다. 15ml, 19만 원.
2 오키드 임페리얼 크림 피부에 탄력 있는 영양분을 제공한다. 50ml, 44만 5천 원.
3 오키드 임페리얼 플뤼드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광택과 윤기를 부여한다. 30ml, 31만 9천 원.


칙칙한 피부톤으로 나타나는 초기 노화를 잡아라 보통 노화라고 하면 주름을 떠올리지만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예전과 달리 얼굴이 심하게 땅기거나 왠지 모르게 칙칙하게 느껴진다면 초기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얼굴에 주름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피부 노화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여러 단계의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귀찮거나 여의치 않다면 하나만이라도 꾸준히 바르도록 한다. 매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캡슐이나 주 1~2회로 피부에 충분한 영양분을 제공하는 패치 제품이 바로 그런 아이템이다. 동시에 피부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생활 수칙을 실천에 옮겨보자. 먼저 물과 비타민을 많이 섭취한다. 특히 비타민 C는 멜라닌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기 때문에 피부를 환하게 만든다. 요즘에는 비타민제가 많으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또 커피는 하루 세 잔 미만으로 제한하자. 카페인은 색소 침착의 주범이다.

엘리자베스 아덴 세라마이드 골드 울트라 리스토러티브 캡슐 세라마이드는 자연적으로 인간의 피부 속에서만 발견되는 성분으로 피부의 가장 바깥에 위치한 각질층에서 각질 세포 하나하나를 단단하게 결합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피부 표면을 보호하는 튼튼한 표피막을 형성해 탄력성을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수분 상실을 막아주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엘리자베스 아덴의 캡슐에는 단일 세라마이드 성분이 모두 함유되어 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에는 단일 세라마이드 성분이 아닌 필수 지방산과 휘트스핀고신 등이 함께 결합된 새로운 기능성 요소인 CLX 복합체가 들어 있다. 그 결과 전보다 철저하게 미세 주름의 출현을 억제한다. 또 초기 노화 단계에 나타나는 반점과 검버섯을 감소시켜 투명하고 맑은 얼굴을 지켜준다. 9만 원.


항산화 효과로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자 흔히 피부 노화의 결정적인 원인으로 자외선을 꼽으며 날마다 자외선 차단에 열을 올리는데 이것은 나무만 보고 숲은 보지 못하는 격이다. 피부는 내부적인 원인으로도 큰 손상을 입기 때문이다. 놀랍게도 피부를 손상시키는 내부적인 원인은 다름 아닌 산소다. 산소는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해주지만 이 과정에서 전자를 잃어버리고 ‘유해 산소’로 변하게 된다. 이렇게 변질된 산소가 잃어버린 전자를 얻기 위해 주변의 분자를 공격하면 피부가 단시간에 노화되고 피붓결은 거칠어지며 깊은 주름과 잔주름이 생기고 피부 윤기가 사라지게 된다. 그러므로 노화에 완벽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싶다면 항산화 효과를 가진 제품을 잊지 말아야 한다.

랑콤 프리모디알 디펜스 산화적 공격에 대항하고 노화를 늦추는 데 탁월한 기능을 발휘할 강력한 활성 성분 복합체, ‘ 셀 디펜스 콤플렉스’는 초기 노화에 대한 완벽 대응책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서 특히 주목할 것이 있다면 자연 성분인 포도 폴리페놀이다. 포도 폴리페놀은 여러 가지 형태로 진행되는 ‘유해 산소 연쇄 반응’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든든한 지원군이다.

1 프리모디알 스킨 리차지 비저블 아이드레이팅 리뉴잉 로션 촉촉함을 더해주는 활성 성분으로 피붓결을 정리해주고 스킨케어의 시작을 준비해준다. 200ml, 5만 2천 원.
2 프리모디알 셀 디펜스 더블 퍼포먼스 셀 디펜스 & 스킨 리뉴잉 에센스 효과가 뛰어난 고농축 에센스로 일상생활에서 노출되어 발생되는 유해 산소를 99%까지 감소시켜 준다.30ml, 10만 원.
3 프리모디알 스킨 리차지 비저블 리바이털 라이징 리뉴잉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저 낮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밤사이 세포를 재생시킨다. 항산 효과가 뛰어난 맥아 추출물과 비타민 A가 피부 주름을 예방하고생기를 더한다. 50ml, 11만 원.

촉촉한 피부는 노화를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 된다 피부 타입에 따라 노화에 대응하는 스킨케어 방법과 포인트가 달라진다. 건조한 피부는 잔주름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피지와 수분을 뺏기지 않도록 보습 효과가 큰 영양 크림을 사용한다. 지성 피부는 넓어진 모공과 칙칙한 피부톤으로 노화가 찾아오므로 모공을 조여주되 수분력이 강한 제품으로 초기 노화에 대응한다. 복합성 피부는 땅기는 볼 부분에 수분 크림과 영양 크림을 섞어 발라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주도록 한다. 예민한 피부는 저자극성 수분 제품 위주로 사용한다. 피부 타입별로 차이가 있지만 노화 예방에는 강력한 수분력과 재생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평소 이런 기능성 제품을 눈여겨 봐 두고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하자.

샤넬 수블리마지 피부 재생을 돕고 수분을 보강해주는 비밀의 성분, 바닐라 플래니폴리아 PFA 오일이 함유되어 초기 노화를 유기적으로 예방함은 물론, 이미 진행되고 있는 노화에도 적절한 대응책을 제시한다. 그 결과 피부 전체에 매끄러운 윤기와 탄력이 살아나 화사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1 수블리마지 아이 크림 다른 곳보다 네 배나 약한 눈가에 생긴 주름, 다크서클, 부기를 해결하여 노화를 예방한다. 15ml, 17만 원.
2 수블리마지 나노로션 풍부한 재생력을 가진 벚꽃 농축수가 건조한 얼굴에 충분한 수분을 준다. 아시아 여성을 위해 개발된 것이기에 더욱 효과적이다. 125ml, 11만 5천 원.
3 수블리마지 크림 수분력 강한 기능성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속 세포를 촉촉하게 감싸준다. 50ml, 35만 원.
4 수블리마지 세럼 플래니폴리아 PFA 오일이 수블리마지 크림에 비해 두 배 농축되어 있고 물과 친한 플래니폴리아 농축수가 물을 대신하기 때문에 텍스처가 피부에 즉시 침투되고 오래 지속된다. 수블리지마지 크림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부스터 역할을 한다. 30ml, 38만 원.


입가의 주름을 완화하여 보다 탱탱한 피부를 간직하라 한의학에서는 주름 생성의 원인을 크게 위기와 영혈 두 가지로 나눈다. 위기는 노화의 초기 단계로 기의 운동이 부족하거나 인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생한다. 이때 노화는 주름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단지 예전보다 피부가 많이 땅기고 푸석거리는 정도. 이 단계를 거치면 노화의 두 번째 단계인 영혈이 나타난다. 이때는 눈에 띄는 주름이 얼굴에 나타나 늙어가는 피부가 걱정되기 시작한다. 특히 세월의 흔적을 결정적으로 보여주는 팔자 주름이 나타나면 그야말로 피부 노화가 가혹한 현실로 돌아온다.. 그러므로 평소 입가 전용 제품과 마사지로 수시로 피부를 땅겨주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설화수 자함 자함 크림은 굵은 주름의 근본 원인을 알아내서 다스려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효소 처리 홍삼 사포닌 성분을 비롯하여 귀한 한방 성분이 피부에 좋은 기운을 공급해 굵은 주름을 완화해준다. 피부 활성화 효능을 가진 차전자.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구기자,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포황 추출물로 구성된 자함환 성분이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닥나무로 만든 전통 한지를 사용한 패치가 피부에 긴장감을 부여하여 자함 크림의 흡수를 돕고 효과를 촉진시킨다. 자함 패치는 노화로 인해 아래로 처지는 볼 살의 피하 지방과 얼굴 아랫부분과 턱을 감싸고 있는 근육에 긴장감 있게 작용한다. 자함 크림은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고 자함 패치는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주 2회, 20분간 붙이면 된다. 자함 크림(35ml)과 패치(2시트x12팩) 20만 원.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 모공을 조이자 피부에 노화가 찾아오면 무엇보다 먼저 모공이 커지고 늘어지게 마련이다. 전에는 동그랗게 보이던 모공이 빗방울 모양으로 늘어진 듯 보인다면 피부가 탄력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다. 더군다나 한번 늘어진 모공은 예전 상태로 회복시키기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피부가 늙고 처지지 않도록 모공에 직접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기능성 제품을 선택하여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에스티 로더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부 표면의 모공이 확장되는 이유는 모공 내에 피지가 쌓이면서 모공 벽이 늘어난 것이 원인이라고. 때문에 모공에 쌓인 피지를 제거하기 위한 꼼꼼한 클렌징도 중요하겠지만 과도한 피지가 분비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

에스티 로더 아이디얼리스트 포어 미니마이징 스킨 리피니셔 새롭게 리뉴얼된 ‘아이디얼리스트 포어 미니마이징 스킨 리피니셔’는 세 배 강화된 글루코사민과 새롭게 추가된 밤 추출물이 특징. 이들은 세포 내 연결 고리를 약하게 만들어 죽은 표피 세포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한다. 결과적으로 죽은 세포가 얼굴에서 빨리 사라지게 하며 신선한 영양분을 보다 깊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피부 표면을 덮고 있는 충전물을 녹여 모공이 막히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과도한 피지 생성을 줄여주고 모공을 수축시킨다. 산화 방지제와 효모 추출물, 비타민 C와 E의 파워풀한 혼합물은 피지의 지질 산화를 감소시키면서 시각적으로 모공이 덜 보이도록 한다. 50ml, 11만 5천 원. 30ml, 8만 원.


눈가를 관리하면 10년은 젊어 보인다 가을에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눈 주위에 자리 잡은 미세 혈관이 수축돼 눈 밑이 어두워지므로 다크서클과 눈가의 부기가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설상가상으로 피부까지 건조해지면 잔주름이 즉각 나타나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결과를 불러온다. 더군다나 눈가의 다크서클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 골칫덩어리가 아니던가. 무엇보다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싶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따뜻한 수건과 찬 수건을 교대로 찜질해주어 눈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아이 크림을 바를 때 눈 주위 뼈를 천천히 지압해주는 것을 잊지 말자. 눈가가 한층 환해지고 편안해진다.

메리케이 타임 와이즈 타겟티드 액션 아이 리바이탈라이저 유해 환경 및 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여성의 피부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아이 세럼이다. 눈 밑 다크서클과 부종을 야기시키는 다양한 원인을 컨트롤하고 피부 보호 기능과 피부 자체 방어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특히 감귤류 껍질, 오이, 귀리, 병품의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컨디셔닝, 진정 및 완화 효과로 칙칙한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준다. 롤 온 타입으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ml, 7만 원.

정혜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