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봄빛 속에서 로맨틱한 원피스를 입다
눈부시도록 반짝거리는 봄 햇살이 온몸을 감쌀 때면 하늘거리는 원피스를 입고 마냥 걷고 싶어지지않은가. 여자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드는 원피스가 만개한 봄처럼 유혹적이다.


1 화려한 컬러로 과감한 변신을 꾀하라
겨우내 입던 모노톤이 지겨워졌다면 화려한 원피스 하나 장만해보자. 디자인은 트렌드에 맞추어 미니멀한 라인을 선택하되 화려한 컬러의 아이템을 고르면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경쾌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화려한 컬러의 스팽글에 시폰 소재가 레이어드되어 한층 사랑스러운 원피스는 미쏘니 제품, 시크한 리본이 포인트로 들어간 라피아 모자는 질 스튜어트 제품.

2 한 가지 포인트가 스타일을 살린다
원피스로 표현될 수 있는 디자인은 사실 무척이나 한정적이다. 그러므로 커다란 리본이나 원 포인트 컬러, 화려한 스팽글 등 포인트가 있는 디자인을 골라보자. 보다 패셔너블하게 원피스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사랑스러운 리본 장식의 아코디언 주름 원피스는 블루마린 제품, 우아하게 늘어진 핑크 진주 목걸이는 샤넬 제품.

독특한 장식으로 시선을 사로잡아라
컬러나 장식에서 포인트가 없다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디자인은 심플하더라도 과감한 장식이 더해진 아이템을 고르자.
3 마치 작은 잎들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듯 재미난 느낌의 블랙 원피스는 프라다 제품, 클래식한 우드 굽의 블랙 웨지 힐은 샤넬 제품.

4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저지 소재의 심플한 원피스가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셀린느 제품, 우아한 깃털 장식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볼레로는 바네사 브루노 제품.

5 미니스커트로 귀여운 느낌을 전달하자
여자에게 미니스커트는 언제나 유혹적인 아이템이다. '이 나이에'라는 생각을 버리고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이용하여 미니스커트에 도전해보자. 하늘거리는 실크 소재가 몸을 부드럽게 감싸 한층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급스러운 골드 옐로 프린트 원피스는 질 스튜어트 제품, 볼드한 펜던트가 달린 목걸이는 스와로브스키 제품, 블랙 웨지힐은 샤넬 제품.

6 우아한 실크 소재는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게 한다
과감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구입하려고 해도 매번 마지막 순간에 용기를 내지 못했다면 차분한 실크 소재의 원피스를 추천한다. 몸을 따라 흐르는 듯 느껴지는 부드러운 실크 소재는 과감한 디자인이라도 우아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따스한 봄 느낌을 전해주는 홀터넥 원피스와 브라운 샌들 모두 에르메스 제품.

7 로맨틱한 디테일을 놓치지 말자
로맨틱한 스타일의 원피스를 추천한다. 레이스와 오간자, 시폰 등 부드러운 소재에 주목할 것.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한껏 살리면서도 절대 부담스럽지 않은 로맨틱 룩이 완성될 것이다. 속이 들여다보이는 레이스가 성숙하고 사랑스럽게 다가온다. 살구색 원피스는 질 스튜어트 제품, 바이올렛 오픈토 슈즈는 프라다 제품, 귀고리는 스와로브스키 제품.











정혜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