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여자의 봄을 디자인한다 Lady's HAIR
헤어스타일은 여자를 아름답게 만드는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올봄에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롱 웨이브, 과감한 뱅 헤어, 경쾌한 쇼트커트가 여자들의 헤어를 더 예쁘게 디자인할 전망이라고. 당신은 어떤 스타일로 새롭게 변신하고 싶은가.

긴 머리를 하나로 묶는 포니테일이나 우아한 업스타일이 유행한다. 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아무렇게나 묶은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부스스하게 연출하는 것. 살짝 흐트러진 스타일링이 오히려 시크하게 다가온다.

1
입체감을 살려 네크라인을 강조한 실크 소재 원피스는 바네사 브루노 제품.
2 구슬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로맨틱한 느낌을 선사하는 홀터넥 드레스는 어나더 에디션, 로고가 장식되어 있는 실버 소재 링 귀고리는 D&G 주얼리 by 모자익 제품.

올봄에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자연스러운 웨이브 스타일이 강세다. 앞가르마 상태에서 풍성하게 옆을 부풀리거나 가르마를 없애고 굵은 웨이브 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스타일링의 전부.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풍성한 웨이브 라인을 떠올리면 된다. 아마도 올봄 유행하는 복고풍의 풍성한 곡선이나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시폰 소재의 로맨틱한 룩이 이런 헤어스타일을 이끌어냈으리라. 자연스러운 웨이브라고 해서 올봄 헤어스타일이 밋밋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찰랑거리면서도 풍성한 컬은 그야말로 매력적인 포인트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올봄에는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많이 주기보다는 오히려 머릿결을 만들기 위해 힘쓰는 것이 좋다.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 외에 머리 감기 전 빗질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피가 자극되어 윤기가 더해지는 효과를 가져온다. 층 없는 웨이브 스타일은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헤어 컬러는 블랙보다 밝은 브라운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3 풍성한 긴 머리에는 심플한 링 귀고리가 적당하다. 모르간 주얼리 by 모자익 제품.
4 머릿결을 찰랑거리게 만들어주는 자연 성분의 트리트먼트는 스킨랩플러스 제품.
5 긴 머리에 잘 어울리는 커다란 헤어밴드는 장 폴 앤 클라리쎄 제품.
6
이번 시즌에 유행하는 포니테일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헤어링은 프란세스 비 제품.
7 머리에 별다른 변화를 주지 않아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커다란 헤어핀은 프란세스 비 제품.




조금 더 경쾌하고 보이시한 느낌을 원한다면 아치형의 뱅 헤어가, 사랑스럽고 귀여운 소녀 느낌을 주고 싶다면 세련된 일자형 뱅 헤어가 제격이다. 헝클어진 듯한 스타일링으로 소녀적인 느낌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1 진동 둘레와 네크라인에 시폰을 레이어드하여 한층 사랑스러운 블랙 원피스와 브랜드 이니셜이 새겨진 블랙 뱅글은 모두 샤넬 제품.
2 변형된 스타일의 홀터넥 가죽 재킷은 구호 컬렉션, 두 겹으로 엮어 연출한 블랙&화이트 긴 목걸이는 액세서라이즈 제품.

날카로운 직선이나 정돈된 곡선을 살리는 뱅 헤어는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이런 강한 이미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니었지만 올봄에는 뱅 헤어를 한 여자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을 듯. 지나치게 날카로운 선을 고집하는 것이 아닌, 볼륨감 있는 곡선을 활용한 뱅 헤어가 유행하고 있는데, 동안 열풍으로 인해 뱅 헤어가 더 그 힘을 발휘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가지런한 앞머리는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한층 어려보이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뱅 헤어는 세련된 블랙 컬러일 때 가장 스타일리시해지지만 너무 강한 느낌을 준다면 부드러운 갈색 컬러를 이용하여 강한 느낌을 가라앉히는 것도 좋다. 성숙한 뱅 헤어가 유행하고 있지만 귀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싶다면 입선 라인에 맞춘 짧은 단발 헤어스타일을 권한다. 모든 얼굴형에 어울리지만 특히, 얼굴이 긴 사람이나 턱선이 뾰족한 사람에게는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스타일이 된다. 단발 밑 라인을 가지런히 맞추기보다는 바람에 흐트러진 듯 스타일링하면 한층 세련된 느낌을 준다.

3 스타일링을 위한 헤어 왁스는 미쟝센 제품.
4 여성스러운 헤어밴드는 뱅 헤어의 강한 느낌을 부드럽게 만든다. 프란세스 비 제품.
5 심플한 커트에는 커다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줄 것. 빛바랜 듯 보이는 실버 귀고리는 자하라 제품.
6 앞머리를 살짝 내리고 둘러주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실크 스카프는 샤트렌 제품.
7 머릿결에 영양과 탄력을 공급하는 헤어 샴푸는 스킨랩플러스 제품.




성숙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숱을 많이 쳐내어 세련된 느낌을 주는 커트를, 조금 더 귀엽게 보이고 싶다면 앞머리나 옆머리 쪽에 직선 라인이 군데군데 만들어진 듯 자유로운 커트 스타일이 좋다.

1 목선이 깊고 넓게 파인 메탈릭한 느낌의 실버 원피스는 코베트, 부드러운 꽃 모양 귀고리는 셀바폰테 제품.
2
목과 가슴 부분에 풍성한 프릴 장식으로 볼륨감을 살린 원피스는 마크 by 마크 제이콥스 제품.

올봄 가장 눈에 띄는 헤어스타일은 한마디로 비대칭asymmetry. 지난해부터 비대칭 헤어 커트가 시선을 끌기 시작하더니 올봄 시크하고 보이시한 매력을 지닌 비대칭 쇼트커트가 경쾌한 봄을 원하는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비대칭 커트의 매력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준다는 것. 아무렇게 뻗친 듯한 짧은 머리가 오히려 도시적인 느낌을 전하기 때문이다. 간혹 얼굴이 동그랗고 커다란 경우 짧은 커트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것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다. 비대칭의 커트는 페이스 라인에 따라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이 특징으로, 얼굴선을 보다 갸름하고 작아 보이도록 한다. 또 정면에서 보았을 때와 옆과 뒤쪽에서 보았을 경우 각각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런 헤어는 단정한 스타일보다 헝클어진 듯 보이는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좋다. 세련된 커트 머리는 보이시한 분위기는 물론, 성숙한 분위기에도 어울린다. 우아한 느낌의 롱 원피스나 여성스러운 프릴 블라우스, 섹시한 오프숄더 블라우스 등으로 경쾌하고 성숙한 이미지를 연출해보자.

3 블랙과 화이트의 마블링 효과가 여성스러운 귀고리는 자하라 제품.
4 작고 귀여운 헤어 핀을 이용하여 살짝 포인트를 주자. 프란세스 비 제품.
5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카락도 윤기를 잃게 마련. 온몸을 편안하게 릴랙싱해주는 오가닉 캔들을 이용하자. 스킨랩플러스 제품.
6 커트의 다양한 매력을 돋보이게 할 소품으로 스카프는 어떨까. 코치 제품.
7 어려 보이는 것을 보완하고 싶을 때는 볼드한 안경을 이용해 시크한 분위기를 강조할 것. 로베르토 까발리 제품.


정혜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