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좋은 것을 알아보는 눈 손의 자세 Mudra
무드라Mudra는 원래 종교 행위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로서 손의 위치나 자세를 말하는데, 몸과 정신을 의식적으로 발달시키는 요가에도 쓰이게 되었다. 다양한 손동작에 따라 특정한 마음 상태에 이르는 것을 적용해, 손가락을 일정하게 움직여 몸의 기운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도록 기대하는 것이다. 번잡한 마음을 쉽게 다스릴 수 있는 네 가지 무드라를 소개한다.

디아니Dhyani
전통적인 명상 무드라 중 하나이다. 가부좌를 틀고 앉아 두 손으로 바가지 모양을 만들어 다리 위에 올린 후 눈을 감고 미간에 정신을 집중한다. 호흡에 신경 쓰며 다른 생각을 쫓아내다 보면 외부 세계로부터 벗어나 내면의 고요함으로 들어갈 수 있다.

양 손목에 감은 브레이슬릿은 오디오 케이블 잭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네크리스, 벨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착용 가능하다. 오른손에 세 번 감은 잭 트리플 랩과 왼손에 여러 번 감은 잭6-랩은 부쉐론. 오른손 엄지에 착용한 링은 반클리프 아펠. 검지에 착용한 포제션 링은 피아제.

마하시르스Mahasirs
머리에 부하가 너무 심해 생긴 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약지를 손바닥에 갖다 대고 새끼손가락을 편다. 그리고 엄지손가락으로 검지와 중지 끝을 부드럽게 누른다. 이때 옆에 있는 사람이 엄지손가락으로 머리 아랫부분에서 시작해 등을 쓸어내리면 두통이 더욱 빠르게 사라진다.

왼손 팔목에 착용한 컬러 원석과 다이아몬드로 장식한 오픈 뱅글, 오른손 새끼손가락에 착용한 링은 반클리프 아펠. 왼손 검지에 착용한 콰트로 그로그랭 핑크 골드 링은 부쉐론.

샥티Shakti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무드라로 호흡을 더욱 깊게 해주며, 편안하고 쉽게 잠들 수 있도록 돕는다. 엄지손가락을 손바닥 쪽으로 구부리고 검지와 중지로 그 위를 부드럽게 덮는다. 두 손의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서로 맞댄다.

왼손 검지에 착용한 대담한 볼 디자인의 반지와 오른손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 브레이슬릿,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하드웨어 링크 브레이슬릿은 모두 티파니. 왼손에 착용한 크로스 링크 장식의 브레이슬릿은 쇼메. 오른손 검지에 착용한 반지는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콜로세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비제로원 디자인 레전드 링으로 불가리.

기안Gyan

요가에서 가장 많이 쓰는 무드라로 엄지와 검지를 서로 맞대 동그란 모양을 만들고, 남은 세 손가락은 편안하게 뻗는다. 기안 무드라는 긴장될 때 마음을 가라앉히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며,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줄여준다고 알려졌다.

오른손에 착용한 육각형 벌집을 모티프로 한 브레이슬릿과 검지에 착용한 두 개의 링은 모두 쇼메. 왼손에 착용한 콰트로 레디언트 옐로&화이트 골드 뱅글과 네 가지 밴드가 합쳐진 디자인의 콰트로 레디언트 에디션 링은 부쉐론.

제품 협조 반클리프 아펠(00798-852-16123),부쉐론(02-6905-3322), 불가리(02-2056-0171), 쇼메(02-3442-3159), 티파니(02-547-9488), 피아제(02-540-2297)

글 김현정 기자 | 사진 민현우 | 손 모델 김한나 | 참고 도서 <손가락 요가>(예신)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