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좋은 것을 알아보는 눈 행운을 주는 시계 행복을 주는 시간
여기 손목시계 애호가의 이야기를 듣고 나면 당장 하나 갖고 싶어질 것이다. 명품 시계 브랜드 대표 6인이 꼽는 소중한 시계와 시간에 대하여.

“나를 치유하고 보호하는 수호천사”
육진 피아제PIAGET 지사장

오른손에 착용한 건 피아제 포제션 컬러 스톤 체인 팔찌와 뱅글.
행운의 시계
라임라이트 갈라 워치 중 말라카이트 버전. 최상의 품질인 다크 그린 컬러 원석 위에 공작새 눈 모양의 원형 패턴을 장식했다. 생기 넘치는 색감의 앨리게이터 스트랩과
아름답게 세팅한 62개의 브릴리언트컷 다이아몬드가 화사하게 빛난다.

이 시계가 특별한 이유
말라카이트는 부정한 기운으로부터 나를 보호하는 의미를 지닌 원석이다. 싱그러운 그린 컬러는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고, 기분 좋은 기운이 퍼져 나뿐 아니라 주변 사람에게까지 확산된다.

손목시계의 의미
손목시계와 휴대폰 시계가 알려주는 시간의 속도감을 다르게 느끼는 사람은 나뿐일까? 디지털 시계로 시간을 확인할 때는 볼 때마다 숫자가 바뀌어 있으니 마음만 초조해진다. 반면 클래식 시계는 지나간 시간과 앞으로 올 시간 사이에서유연하게 움직이는 시침과 분침의 차분함이 여유롭게 느껴진다.

행복을 느끼는 시간
조용한 공간에서 책을 볼 때 나만을 위한 시간이 그 무엇보다 귀하다. 주로 잠들기 전 잠깐이라도 책을 읽는 편인데, 안셀름 그륀 신부의 <하루를 살아 도 행복하게>는 몇 년째 읽고 또 읽는 책.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고 행복감으로 채워준다.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시간에 대한 경의”
스테판 라에Stephane Larher 반클리프 아펠 Van cleef & Arpels 지사장


행운의 시계
포에틱 아스트로노미 컬렉션의 미드나잇 플라네타리움. 작은 다이얼 속에 인간에게 행운과 미래를 상징해온 우주를 그대로 축소해놓은 특별한 타임피스다. 실제 속도에 따라 수성, 금성,지구, 달을 상징하는 비즈가 천상의 발레 공연을 펼친다.

이 시계가 특별한 이유
우주의 행운이 늘 나와 함께한다는 기분이 든다. 또 특별히 별의 위치로 소중한 날을 설정할 수 있는데, 나에게는 딸의 생일이 그렇다. 그날이 되면 지구가 별 아래에 위치하며 행운이 깃드는 느낌이다.

손목시계의 의미
타임피스는 어떠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지에 대한 소망, 또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 반클리프 아펠 타임피스는 끝없는 상상력과 서정적 삶의 노래가 담겨 있다. 그래서 시간이라는 찰나의 순간이 지닌 의미는 더욱 깊어지고, 인생은 더욱 풍부해진다.

행복을 느끼는 시간
영국의 시인 오스카 와일드는 “아름다움이란 그것을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다”라고 말했다. 즉, 우리가 보고 느끼는 모든 감정에 감사한 마음을 지닌다면 그것이 바로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연극을 매우 좋아해서 직접 무대에 오르기도 한다.연극은 언제나 끊임없는 영감을 가져다주고, 열정과 행복으로 가득하게 해준다.


“삶을 충만하게 이끌어주는 마들렌”
에릭 에더Eric Eder 몽블랑Montblanc 지사장

만년필은 몽블랑 그레이트 캐릭터 제임스 딘 스페셜 에디션.
행운의 시계
스타 레거시 풀캘린더. 가장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방법으로 요일, 날짜, 월, 문페이즈와 함께 시ㆍ분ㆍ초를 보여주면서 심미적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시계가 특별한 이유
나의 충직하고 믿음직스러운 벗이다. 공적이든 전문적이든 사적이든 지극히 개인적인 순간이든 나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속 마들렌과 같은 힘을 지니고 있다. 이 시계를 보면 지난 즐거웠던 순간들이 떠오른다.

손목시계의 의미
손목시계에는 내 인생이 담겨 있다. 휴대폰으로 시간을 확인하는 것과 시계로 시간을 보는 것을 컴퓨터 타이핑과손 글씨에 비교하면 어떨까? 시계를 보며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는 건 직접 써 내려간 글을 언젠가 다시 펼쳐보았을 때 내가 얼마나 기뻤는지, 스트레스가 많았는지 등 당시의 감정까지 생생하게 전해지는 것과 같은 이치다.

행복을 느끼는 시간
머릿속 생각을 글로 정리하며 내 자신과 교감하는 순간이다.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거나, <자이언트>처럼 제임스 딘이나 엘리자베스 테일러 등 고전 배우의 클래식 영화를 보는 순간, 그리고 단순하게 내 가족과 그들이 행복한 모습을 볼 때도 기쁨을 느낀다.


“내 삶과 뗄 수 없는 동반자”
이일환 예거 르쿨트르Jaeger Lecoultre 지사장


행운의 시계
수백 년간 계승해온 그랑 메종 워치메이커들의 노하우 집합체라고 볼 수 있는 듀오미터 퀀템 루너. 기계식 시계의 고질적 문제이던 동력 소모로 인한 정밀성 하락을 해결하는 혁명적 기술 ‘듀얼-윙 콘셉트’를 탑재한 시계로 아름다움과 기술적 우수성을 동시에 지녔다.

이 시계가 특별한 이유
6시를 기준으로 양옆으로 오픈워크로 제작해 무브먼트가 드러나는 제품인데, 스마일 모양이 연상된다. 그래서 볼 때마다 행복한웃음을 보여주는 다이얼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준다.

손목시계의 의미
2000년도부터 럭셔리 워치 브랜드 기업에서 근무해오며, 아침에 출근하면서부터 잠들기 전까지 늘 시계와 함께한다. 지금도 바쁜 아침 시간에 오늘 착용할 시계를 고르고, 와인딩을 하며 시간을 맞추는데, 이런 습관적 순간은 행복 자체다.

행복을 느끼는 시간
업무 특성상 회의가 많아 시간적 여유가 없다. 그래서 행복을 주는 시간은 결국 하루 중 소소하고 짧은 순간인 것 같다. 바쁜 일정사이 커피 한잔의 여유, 지인과 함께하는 점심 한 끼, 저녁 회의 후 마시는 시원한 맥주 한 잔…. 나의 소확행이다.


“꿈과 비전을 갖게 하는 힘”
이진수 부쉐론Boucheron 지사장

반지는 부쉐론 콰트로 블랙 다이아몬드 라지.
행운의 시계
리플레 워치 라지. 부쉐론 3세가 디자인한 시계로, 샹송 가수 에디트 피아프가 처음으로 오디션에 합격한 후 스스로에게 행운의 선물로 샀고, 실제로 앨범이 크게 히트를 친 이래 이 시계를 행운의 부적처럼 여기며 이후에도 연인과 지인에게 선물했다는 일화로 유명하다.

이 시계가 특별한 이유
사랑과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시계로, 나 역시 부쉐론에 합류해 이 시계를 착용한 이후 개인적ㆍ일적 성장을 느끼고 있다. 나아가 에디트 피아프의 선행처럼, 직원에게 비전을 주는 리더가 되기를 꿈꾸게 한다.

손목시계의 의미
일각에서는 남자들이 시계를 단순히 성공의 징표로 여기곤 하는데, 오히려 인과관계가 바뀐 생각이라고 본다. 명품 시계는 자만심을 부르는 대신,꿈을 향해 마음을 다지게 하는 힘을 주기 때문이다.전통과 장인 정신으로 완성한 시계를 찰 때마다 그에 걸맞은 품위와 책임감을 생각하게 된다.

행복을 느끼는 시간
남편, 아빠, 사장으로서 다양한 역할에 충실해야 하는 가운데 짬짬이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으로서 골프를 즐긴다. 잠시나마 답답한 도시, 팍팍한 일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세계 어디에 있어도 나를 잡아주는 중심”
김수연 론진Longines 이사


행운의 시계
콘퀘스트 V.H.P. GMT 시계. 수동적 방법으로 타임 존 변경이 가능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 플래시의 번쩍임을 사용하는 ‘플래시 세팅’ 기술을 적용해 간편하게 현지 시간으로 세팅해주는 혁신적 시계다.

이 시계가 특별한 이유
작년에 이 제품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위시 리스트에 올려놨었는데, 부사장님께서 직접 선물로 주셨다. 그래서 나에게는 더 행운처럼 느껴지고 의미가 깊다. 한 달에 세 번 해외 출장을 가기도 할 정도로 시간 이동이 잦은 나에게 이 시계는 편리함 그 이상으로 내 삶의 질을 높여주는 듯한 기분이 든다.

손목시계의 의미
언젠가 시계 브랜드 매니저들끼리 있을 때 누군가 몇 시냐고 물었는데, 순간적으로 일제히 휴대폰부터들어서 웃은 적이 있다. 변론하자면 제일 정확하게 시간을 알려주는 것은 휴대폰이 맞다. 하지만 시계는 단순히 시간을 보기 위한 아이템이 아니다. 첫 월급 받아 산 시계, 결혼할 때 산 시계 등 기능보다 추억과 감성이 더 담겨 있다.

행복을 느끼는 시간
사진으로 일상의 순간을 남기고 기록하며 꺼내보는 걸 좋아한다. 남는 건 사진뿐이고 지금보다 젊은 날은 없으니, 부지런히 찍고 또 찍는다.

글 강옥진 기자 | 사진 안지섭 | 헤어&메이크업 탁연지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