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워지는 습관 미모를 디자인하라
라이프스타일의 범주에는 공간 디자인뿐 아니라 개인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가꾸는 것도 포함된다. 해를 거듭할수록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뷰티 관련 부스가 많아지고 커지는 것이 이를 방증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좀 더 명민하게 관리해줄 뷰티 도구를 전시장에서 골랐다.

정밀하게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
센서 거울


잔인할 만큼 피부의 잡티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고 해서 일명 ‘악마의 거울’이라 불리기도 하는 매직 미러. 그럼에도 이 거울이 탐나는 이유는 세 가지다. 우선 다섯 배 정밀 확대율로 얼굴 전체를 세심하게 볼 수 있어 피부 상태를 직시하고 그에 맞는 대응을 발 빠르게 할 수 있다. 또 트루 룩스 라이트 시스템이 자연광을 완벽하게 재현해주어 어디서나 자연스러워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어두운 조명 아래에서 화장을 했다가 눈썹이 짱구처럼 진하게 되는 등 우스꽝스러운 경험이 있다면, 이 기능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 듯. 그리고 자동 센서 LED 라이트를 탑재해 다가가면 자동으로 빛이 켜지고 멀어지면 꺼진다.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높낮이와 각도를 조절하기 손쉽고, USB 충전형이라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는 매력이다. 8인치, 53만 6천 원. 문의 심플휴먼 by 세보코리아(02-6299-5778)


터럭까지 세심하게,
야네케 브러시


‘빗이 달라봤자 얼마나 다르겠어!’ 하는 생각이 들겠지만, 그 미묘한 차이는 빗을 드는 순간 가벼운 무게감부터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다. 야네케는 1백90여 년 역사와 전통을 지닌 이탈리아 기업으로, 기술력과 독창성을 최우선으로 삼으며 최고급 재료로 수작업해 장인 정신이 깃든 제품을 선보인다. 골드 헤어브러시는 머리카락을 한 올 한 올 가지런하게 정리해줄 뿐 아니라 두피 마사지 효과까지 제공해 궁극적으로 모발 건강을 개선해준다. 6만 9천 원. 네일 브러시는 손톱을 깎고 손질한 후 남아 있는 큐티클 가루를 말끔하게 정리해주고, 손톱의 표면을 매끄럽고 윤기 나게 닦아준다. 3만 9천 원. 문의 야네케 by 세보코리아(02-6299-5778)


얼굴의 선과 면을 아름답게,
카사업


미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괄사 요법’이란 용어가 친숙할 것이다. 신체 경락 부위를 자극해 독소를 배출시키는, 약 2천 년 전부터 이어져온 동양의 전통 피부 미용 관리법. 하트 모양의 카사업은 이러한 괄사 도구에 착안해 디자인하고, 진동과 이온 기술을 융합한 제품이다. 그러니 단순히 괄사 마사지를 받는 것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터. 노폐물 배출은 물론 피부 재생, 신체의 면역 기능까지 강화한다. 또 두 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데, 마이크로 커런트 모드는 턱 라인, 팔자 주름 등 선 관리에, 이온 스킨케어 모드는 볼 전체를 리프팅하는 면 관리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카사업 전용 세럼을 함께 사용하면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1만 9천 원. 문의 카사업 by 코리아테크(080-555-8800)


얼굴 윤곽을 작고 날렵하게,
리파 캐럿


일명 ‘이영애 롤러’로 불리며, 모방 제품까지 출시되어 정품 인증을 필수로 여길 만큼 큰 사랑을 받는 페이스 롤러. 무엇보다 쉽사리 따라 할 수 없는 기술력은 롤러에 있는데, 7백20개 다이아몬드 캐럿 커팅 면을 지닌 백금 소재로서, 인체 전류와 동일한 미세 전류를 발생시킨다. 5분 정도의 짧은 마사지만으로도 얼굴 라인을 살려주어 스피드 경락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얼굴이 작아질 뿐 아니라 피부 탄력과 볼 처짐을 개선하며 부기도 완화해준다. 또 목과 어깨 등 원하는 신체 부위에 롤링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도 효과적이다. 34만 2천 원. 한편 좀 더 슬림한 디자인의 리파 S 캐럿 레이는 섬세한 부위인 눈가, 입가를 위한 마사지 도구. 포인트 드레니지 롤러가 손끝으로 부드럽게 잡아주는 듯 정교하게 작용한다. 24만 8천 원.문의 리파 캐럿 by 코리아테크(080-555-8800)


두피 에이징 시대,
야만 스칼프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두피부터 관리해야 한다는 ‘두피 에이징’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두피 아래에는 근육층이 없어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피부를 탱탱하게 잡아주는 두피의 탄력이 저하되면 얼굴 탄력도 함께 떨어진다는 것. 어떻게 하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을까? 우선 두피에 가장 큰 자극을 주는 헤어드라이어부터 골라 써야 한다. 일본 최고의 뷰티 디바이스 기업인 야만 뷰티가 내놓은 스칼프 드라이어가 독보적이다. 이 제품은 본연의 기능에 기분 좋은 온도와 진동 마사지 기능을 탑재한 헤드 스파 드라이어. 일본 최초로 개발한 육성 원적외선(4~14미크론 활력의 파장)과 미용 음파 진동, 저온 드라이 기능을 탑재해 집에서도 두피와 머릿결을 전문가 수준으로 관리할 수 있다. 두피와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함으로써 얼굴 탄력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다. 24만 원. 문의 야만 뷰티(1661-0690)


보디의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
RF보떼 캐비스파 코어


아무리 날씬한 사람도 나이가 들면 팔뚝, 복부, 힙라인의 군살과 셀룰라이트로부터 자유롭지 않다. 캐비스파 코어는 보디 슬리밍 마사지 기기로서 초음파, 고주파, EMS를 동시에 출력해 진피층의 탄력감을 개선시켜 하루 단 15분 사용으로 울퉁불퉁한 보디 피부를 매끈하게 가꾸어준다. 특허받은 고주파 이중 링이 특징인데, RF보떼 시리즈에 탑재한 이 이중 링 구조는 보다 균일하고 빠르게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이 전달하고, 올록볼록한 볼의 요철감이 피부에 닿는 감촉을 더 좋게 만들어준다. 보디에만 쓸 수 있는 건 아니다. 페이스 모드로 전환하면 얼굴 윤곽과 목 라인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 처진 얼굴 라인의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 방수형으로서 바쁜 일상 속 샤워 시간에 짬 내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49만 원. 문의 야만 뷰티(1661-0690)


글 강옥진 기자 | 사진 이경옥 기자 | 디자인 김근화 | 리터치 손영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8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