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Whitening 봄에 반드시 해야 하는 스킨케어 플랜
화이트닝은 단순히 피부를 화사하게 만드는 게 아니라 그것을 바라보는 여자들의 마음까지도 환하게 만들어준다. 우리가 화이트닝을 꼭 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화이트닝은 타이밍이다
오존은 온도가 낮을수록 쉽게 파괴되므로 우리나라는 겨울에서 봄에 걸쳐 오존층이 얇고, 여름부터 가을까지는두꺼워진다. 보통 여름에 피부 속 멜라닌이 가장 활발히 활동한다고 생각하지만, 오존층이 얇은 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자외선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그러므로 봄이라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아야 맑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디올 스노우 수블리씸
피부 세포의 생성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프로액티브 브라이트닝 레귤레이터PABR’라는 활성 복합 성분이 놀라운 화이트닝을 제안한다. ‘PABR’은 기존의 성분보다 훨씬 피부 깊숙이 침투해서 멜라닌 생성을 막고 피부 세포의 생성을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1 클래리파잉 와이드 오프 로션 피부를 편안하고 깨끗하게 닦아주어 실크처럼 부드러운 피부 톤을 만든다.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200ml, 4만 4천 원.

2 화이트닝 로션 새롭게 선보인 고기능성 로션으로 피부 유해 요인을 막아주는 브라이트닝 성분이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톤을 고르게 매만진다. 200ml, 4만 9천 원.

3 화이트닝 리페어 에센스 농축 세럼으로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가 점점 환해진다. 30ml, 11만 2천 원, 50ml, 14만 5천 원.

4 UV 컨트롤 베이스 SPF 35 PA+++ 피부를 밝게 가꾸고 피부톤을 고르게 개선시킨다. 매끄럽고 뽀송뽀송한 커버력도 주목할 만하다. 30ml, 5만 2천 원.

5 UV 울트라 프로텍티브 베이스 SPF 50 PA+++ 인체에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과잉 색소 침착을 억제해준다. 30ml, 5만 5천 원.

6 화이트닝 모이스춰 크림 가벼운 사용감의 젤 타입 크림으로 보습력까지 뛰어나다. 스킨 브라이트닝 활성제가 들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환하게 지켜준다. 30ml, 7만 5천 원.

화이트닝은 마법이다
요즘은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메이크업 제품이 대세다. 이들 제품은 칙칙하고 불규칙한 피부톤을 보정해줄 뿐 아니라 메이크업 내내 밝고 화사한 마법을 경험하게 해준다. 그러므로 기초 제품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도 화이트닝 기능을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면 피부가 더욱 환해지는 효과를 확실하게 경험할 수 있다.

겹쳐진 듯 보이는 네크라인이 독특한 리넨 재킷은 로에베 제품, 순수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전하는 펜던트는 반 클리프 아펠 제품이다.

샤넬 블랑 에쌍씨엘
진보된 기술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피부 자극 없이 아이처럼 뽀얀 피부를 만드는 것이다. 블랑 에쌍씨엘은 부드럽게 흡수되지만 다크 스폿에는 강력하게 반응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1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 에센스보다 12배나 농도가 높아 피부를 균일하게 맑게 해주는 강력한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28개, 32만 원.

2 라이트 리플렉팅 화이트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 25/PA++ 색소 침착 과정의 핵심 효소인 티로시나아제의 작용을 막아주는 비타민 C 유도체가 피부를 화사하게 유지시킨다. 15g, 6만 2천 원.

3 화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 SPF 30/PA+++ 샤넬만의 독특한 성분인 화이트닝 일루미네이팅 복합체가 다크 스폿의 사이즈와 강도를 눈에 띄게 감소시켜준다. 동시에 반짝이는 베이스가 가볍게 피부와 융화되어 건강한 피부색을 연출해준다. 30ml, 5만 7천 원.

4 라이트 리플렉팅 화이트 컨실러 스틱 유연한 텍스처가 다크 스폿과 미세한 결점을 커버한다. 1.5g, 3만 8천 원.

화이트닝은 젊음이다
요즘에는 동안이 트렌드인 만큼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자들의 소망이다. 투명한 피부를 원한다면 무엇보다 기미와 잡티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잡티란 얼굴에 생기는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등 피부에 나타나는 색소성 질환을 말한다. 이런 것들은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결과를 가져온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화이트닝으로 색소를 없애는 것이 필요하다. 부분적인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화이트닝 스폿 제품들이 베스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하늘거리는 소재가 여성미를 강조하는 화이트 미니스커트는 구호 제품, 버튼 포인트가 시크한 멋을 더하는 블랙 재킷과 귀여운 블랙 보 타이, 둥근 앞코가 귀여운 플랫 슈즈 모두 샤넬 제품이다.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진보된 테크놀로지 기술을 앞세운 새로운 성분의 화이트닝을 제안한다. 깊숙이 스며드는 것은 물론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준다.
1 더마 화이트 마이크로 모션 C 세럼 이미 생겨난 다크 스폿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더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젤 타입의 고농축 스폿 트리트먼트. 세 개의 롤러 볼이 캡슐화된 특수 화이트닝 성분을 보다 깊숙이 스며들게 한다 10ml, 5만 원.

2 더마 화이트 플루이드 크림 메이크업 SPF 15/PA++ 피부 톤을 고르게 표현해주고 장시간 밀착되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땀과 습기에 강한 부드러운 휘핑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30ml, 4만 5천 원.

3 더마 화이트 브라이트닝 루스 파우더 빛을 반사하여 주름은 가려주면서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빛나는 환한 피부로 마무리한다. 20g, 4만 5천 원.


화이트닝은 이미지 메이킹이다
하얗고 투명한 피부는 세련된 이미지를 만든다. 프로페셔널한 30대 여성이라면 이런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평상시 화이트닝 케어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렇다고 해서 기존에 쓰던 제품을 모두 바꿀 수는 없는 법. 순서를 잘 맞추어 화이트닝 기능이 최대화되도록 조절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화이트닝, 모공, 탄력, 보습 등 여러 종류의 에센스를 동시에 사용할 때는 화이트닝 제품을 먼저 사용한다. 화이트닝 제품은 질감이 가볍고 고기능성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부 속 깊숙이 침투되도록 먼저 바른다.

에스티 로더 사이버 화이트
기미와 색소 침착은 막아주고, 이미 생긴 흔적은 빠르게 치유하는 사이버 화이트의 명성은 그야말로 대단하다. 에스티 로더만이 가진 기술 ‘멜라네이즈2XB’가 멜라닌 주머니를 잘게 쪼개어 분산시킴으로써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기 때문이다.

사이버 화이트 세븐 패스웨이 화이트닝 에센스 색소 침착의 원인인 멜라노솜의 축적을 방지하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동시에 진하고 칙칙한 피부색을 빠른 시간에 개선해 피부 톤이 맑고 깨끗해지도록 돕는다. 30ml, 11만 5천 원.

(왼쪽) 고급스러운 트위드 미니 원피스는 샤넬 제품, 풍성한 소매 라인이 여성스러운화이트 셔츠와 매니시한 블랙 베스트 모두 앤클라인 제품, 플랫폼 힐은 샤넬 제품이다.

화이트닝은 건강이다
칙칙한 얼굴은 건강해 보이지 않는다. 잡티가 아직 두드러지지 않은 상태라면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스킨, 로션과 같은 기초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거뭇거뭇한 잡티가 어느 정도 나타난 상태라면 빠른 시간 내에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앰풀이나 화이트닝 성분이 다량 농축된 에센스를 고른다. 잡티 부위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스폿 제품도 권할 만하다.

겔랑 퍼펙트 화이트 C 엑셀랑스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관계없이 피부에 지속적으로 화이트닝 효과를 발휘하는 것, 이것이 바로 겔랑이 제안하는 건강하고 맑은 피부다. 유해 환경과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대해 꾸준히 연구해온 겔랑은 새로운 성분 ‘써모-프로텍터 인슐레이터’로 보다 혁신적인 화이트닝을 제안한다.
1 리파이닝 브라이트닝 로션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화이트닝 제품이 더욱 효과적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준비해준다.

2 화이트 레디언스 파운데이션 SPF 25/PA++ 미세한 입자가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피부의 공기 순환을 최적화하는 작용을 통해 피부를 투명하게 표현해준다.

3 화이트닝 아이 세럼 눈가와 같은 민감한 부위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밝고 환한 눈가를 만들어준다.

4 브라이트닝 데일리 에멀션 다크 스폿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에멀션. 진정 효과가 탁월해 피부를 편안하게 만든다.

5 인텐스 화이트닝 에센스 자외선, 공해, 습기,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 등의 자극으로 인해 나타나는 색소 침착을 막아준다. 동시에 최적의 피부 온도를 유지해 다크 스폿의 생성을 막아준다.

화이트닝은 당당함이다
투명한 피부를 가진 여자는 당당하다. 언제 어디서든 메이크업 하지 않은 얼굴로도 화사함을 뽐내며 자신감을 드러낸다. 그러니 언제나 화이트닝에 정성을 기울일 것. 일단 화이트닝 마스크와 팩을 주목하자. 팩을 하면 피부가 탱탱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색이 훨씬 맑아진다. 잡티가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었다면 미백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이용해 집중 관리를 한다. 영양크림에 미백 전용 에센스 3~4방울 섞어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기미와 색소 침착의 원인 중에 스트레스가 큰 몫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특시 아시아 지역의 스트레스 지수가 타 지역에 비해 빠르게 증가하는 점을 감안하여 스트레스로 인해 분비되는 멜라닌 색소를 막아주는, 아시아 여성만을 위한 특별한 화이트닝이 필요하다.

1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뷰티 로션 모이스트 잡티와 기미의 원인인 환경적·심리적 스트레스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화이트닝 스킨 토너. 200ml, 8만 2천 원.

2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얼티미트 라이트 블루밍 와이프-오프 로션 비타민 C와 E, 인삼과 꿀 성분이 함유된 와이프-오프 로션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125ml, 4만 8천 원.

3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하이 포텐시 화이트닝 스폿 이레이저 자연 추출물이 이미 생긴 기미를 없애는 동시에 칙칙한 피부를 균일하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30ml, 11만 5천 원.

4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얼티미트 화이트닝 블루밍 마스크 23ml의 에센스가 흠뻑 적셔져 있는 마스크가 기미와 잡티의 원인이 되는 과다 멜라닌을 제거한다. 6매, 9만 5천 원.

5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얼티미트 화이트닝 데이 크림 피부를 하루 종일 편안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낮 전용 크림. 다크 스폿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50ml, 9만 원.

6 블랑 엑스퍼트 뉴로 화이트 X3 얼티미트 리뉴잉 화이트닝 나이트 크림 낮 동안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며 기미와 잡티의 원인이 되는스트레스를 다스려준다. 50ml, 9만 8천 원.



화이트닝은 선택이다
브랜드마다 주력 성분과 추구하는 효과에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때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화이트닝에 많이 쓰이는 성분으로는 첫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알부틴, 코지산, 비타민 C 등이 있고 식물 추출물로는 닥나무, 상백피, 감초 추출물 등이 있다. 둘째, 각질 세포를 벗겨내어 침착된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것으로 AHA가 있다. 하지만 5% 이상 함유되어 있어야만 효과가 있기때문에 제품 성분표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셋째, 자외선 차단 성분인데, 기초 제품은 자외선 차단 성분의 함양이 낮으므로 반드시 따로 발라야 한다.

SK-Ⅱ화이트닝 소스
피부 톤 개선 방법 중 하나인 ‘멜라닌 먼지 케어’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낸 기술이 적용된 제품 라인이다. 단순히 멜라닌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표피층에 쌓인 멜라닌 먼지를 분해, 소멸하여 한층 아름답고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주기에 화이트닝하면 역시 SK-Ⅱ라는 입소문을 만들어냈다.
1 화이트닝 소스 덤 데피니션 기미와 잡티의 생성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기미가 기저막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도록 차단한다. 30ml, 11만 원, 50ml, 15만 5천 원.

2 화이트닝 소스 스킨 브라이트너 & 클리어 로션 자신도 모르게 쌓인 두꺼운 각질층의 멜라닌 먼지를 제거함으로써 각질층이 딱딱해지는 현상을 막아준다. 동시에 비타민 C를 골고루 전달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150ml, 7만 원대.

3 화이트닝 소스 클리어 스폿 쉽게 없어지지 않는 기미를 위한 혁신적인 화이트닝 제품으로 집중적인 화이트닝 케어가 가능하다. 28개, 13만 5천 원대.

화이트닝은 습관이다 (왼쪽)
화이트닝처럼 생활 습관이 중요한 것도 없다. 식생활과 라이프스타일, 스킨케어까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그리고 단계적으로 케어해야만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고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한다. 비타민 C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기 때문에 화이트닝의 일등 공신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레몬이나 파슬리, 쑥 등은 오히려 잡티가 생기게 하므로 많이 섭취하지 않는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미백설
미백설 라인은 동양 최고의 성분을 적절하게 조화시켜 아시아 여성의 피부에 꼭 맞는 환한 피부를 완성한다. 미백 유효 성분인 백출유 및 국화수가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준다.
1 후 공진향 설 미백수 독자적인 성분인 백출유가 피부를 눈부시게 한다. 뿐만 아니라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를 백자같이 하얗게 가꾸어준다. 150ml, 7만 원.

2 후 공진향 설 미백 세럼 칙칙하고 탁한 피부를 개선해 눈처럼 희고 매끄럽게 만든다. 자극 없는 한방 미백 세럼이다. 45ml, 13만 원.

3 후 공진향 설 미백고 묽지도 흘러내리지도 않는 고농축 미백 집중 연고. 짙어진 멜라닌 색소를 엷게 하고 피부 결점을 가려준다. 15ml, 13만원

화이트닝은 과학이다 (오른쪽)
각각의 제품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때가 있는데 각질 관리 제품과 화이트닝 제품이 그렇다. 묵은 각질을 제거하게 되면 제품 흡수율이 높아져 화이트닝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가지 더 알아두면 좋은 과학적인 지식은 비타민 E가 비타민 C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준다는 사실이다. 비타민 E는 유해 산소와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비타민 C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향상시켜 보다 효과적인 화이트닝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닥터 브랜트 레이저 라이트닝
아시아 여성의 피부를 위한 맞춤 화이트닝을 선사한다. 표피에 남아 있는 멜라닌을 엷게 만든 다음, 멜라닌 생성을 유발하는 멜라시나아제 효소의 활동을 억제한다. 동시에 맑은 표피를 드러나게 하여 화사한 피부를 완성한다.
1 레이저 라이트닝 데이 로션 ‘마이크로 리포솜’이 유용한 성분들이 오랫동안 피부에 머물러 필요한 곳에 오랫동안 작용하도록 돕는다. 50ml, 14만 원.

2 레이저 라이트닝 세럼 피부 속에 있는 멜라닌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피부 톤을 한층 투명하고 매끄럽게 정돈한다. 30ml, 16만 8천 원.

3 레이저 라이트닝 토너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자극적인 유해 박테리아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240ml, 7만 7천 원.

4 레이저 라이트닝 포밍 클렌저 피부 톤을 고르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색소의 확장을 막아준다. 240ml, 7만 7천 원.

5 레이저 라이트닝 나이트 크림 아시아 지역에서 자란 송이버섯에서 추출한 강력한 미백 성분으로 멜라닌 생성을 방지한다. 탁월한 노화 방지 성분과 보습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다. 50ml, 16만 8천 원.

화이트닝은 라이프스타일이다
요즘 화이트닝과 함께 이슈가 되는 것이 브라이트닝이다. 이는 화이트닝에 웰빙 개념을 더한 것으로 화학적이고 인위적이며 외적인 스킨케어에서 벗어나는 것 을 의미한다. 제품 성분도 한층 진보된 기술의 친환경적인 요소가 많아졌다. 여기에 피부에 좋은 음식이나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생활 습관 같은 내적인 요인이 더해져야만 진정한 브라이트닝이라고 할 수 있다.

비오템 화이트 데톡스 바이오-A 비오템의 화이트닝은 피부 색소 침착 문제에 대해 단지 멜라닌 생성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피부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에도 주목했다. 즉, 피부를 투명하게 만드는 화이트닝과 피부에 손상을 주는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톡스 기능이 결합된 이중 작용이 바로 비오템 화이트 데톡스의 핵심 기술이다.

1 듀얼 레이어 코렉티브 메이크업 베이스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피부 톤의 결점을 개선해준다. 하루 종일 지속되는 피부 보호 기능으로 기미와 잡티를 방지한다. 30ml, 4만 5천 원.

2 화이트닝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풍부한 크림 텍스처가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크림에 함유된 글리콜산이 이미 침착된 각질 세포를 제거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준다. 50ml, 5만 5천 원.

3 울트라 화이트닝 데톡시파잉 에센스 이중 화이트닝 효과로 피부 표면의 만성화된 기미, 잡티를 눈에 띄게 줄여주고 색소 침착의 근본 원인을 없애준다. 30ml, 7만 9천 원.


정혜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