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자문 위원 3인의 조언 30대 중반, 터닝 포인트가 필요한 때
지금껏 한 가지 스타일만 고수해온 이주희 씨는 30대 중반에 들어서며 새로운 스타일이 필요하다는 걸 실감했다. 현재의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고 있다는 그녀를 위해 <행복> 스타일 자문 위원 3인이 나섰다.

<행복> 독자 이주희 씨, 34세
“평소 무난한 스타일보다는 타이트하거나 광택이 있는 등 남들이 볼 때 약간 과하다고 생각하게끔 입었던 것 같아요.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 진한 아이라인과 립만 고집했고요. 이렇게 20대부터 한결같이 고수해온 스타일만이 저한테 잘 어울린다고 믿었죠. 그런데 어느 덧 30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매일 입던 옷인데도 이상하게 어울리지 않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답니다. 지금의 저에게 어떤 스타일이 어울리는지 찾아주세요.”

연한 블루 컬러 원피스는 마인, 귀고리, 팔찌, 반지는 판도라.

김라미
컬러리스트

Step 1 컬러 진단
“이주희 씨는 여름 선라이트 유형입니다. 뉴트럴 컬러 및 크림색이 섞인 화이트, 스킨 톤 컬러를 베이스로 채도가 낮은 포인트 컬러를 매치하길 권합니다. 특히 채도가 낮은 블루 계열과 옐로 컬러를 추천하는데, 주희 씨가 지닌 도시적 이미지를 잘 살려주면서 얼굴에 있는 붉은 홍조도 커버해주기 때문이죠. 마젠타, 퍼플처럼 비비드한 컬러는 오히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합니다.”


박만현
스타일리스트

Step 2 스타일링 팁
“다소 딱딱해 보이는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A라인 원피스를 스타일링했습니다. 이목구비가 뚜렷하기 때문에 심플한 원피스를 선택해 좀 더 세련된 느낌을 가미했죠. 특별한 날에는 스킨 톤의 원피스와 진주 귀고리, 반지를 포인트로 더해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각하도록 추천합니다.”


성지안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Step 3 메이크업ㆍ헤어 팁
“화려한 이목구비가 자칫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기에 곡선이 큰 웨이브 헤어를 연출했으며, 여성스러움은 살리고 부드러움을 더해주는 뉴트럴 톤 메이크업을 완성했습니다. 눈매가 그윽하게 보이도록 포인트로 힘을 주고, 피치 및 오렌지 컬러의 블러셔와 립 제품으로 혈색을 부여하는 정도로만 은은하게 표현해 과하지 않게 마무리했습니다.”


우아함을 살려주는 뉴트럴 메이크업
먼저 시슬리의 시슬리아 르 뗑 파운데이션으로 다소 노란 피부 톤을 잡고, 리엔케이 멀티 아이새도우의 뉴트럴 브라운 섀도우를 활용해 눈매를 잡아준 뒤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더해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했다. MAC 엑스트라 디멘션 피치빛 색상의 블러셔를 얼굴 가로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해 얼굴이 갸름해 보이도록 했다. 로라 메르시에의 오렌지 톤 뉴트럴 컬러 립 라커를 입술에 살짝 발라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1 MAC 엑스트라 디멘션 블러쉬 #텔링 그로우 코럴 외 핑크, 브론즈, 프럼 등 열한 가지 다양한 컬러 중 자신에게 맞는 톤을 찾을 수 있다. 6.5g, 3만 5천 원대. 2 시슬리 시슬리아 르 뗑 다양한 안티에이징 활성 성분이 빛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톤을 균일하게 연출하며 여덟 시간 지속력을 자랑한다. 30ml, 17만 원. 3 로라 메르시에 쟈도 르 솔레이 #솔레이 선명하게 발색되고 촉촉함을 선사해 빛나는 입술을 완성한다. 크리미한 텍스처로 입술을 편안하게 해준다. 6ml, 3만 9천 원. 4 리엔케이 셀슈어 멀티 아이섀도우 뉴트럴 브라운 톤으로 구성한 팔레트로, 내추럴 메이크업부터 세미 스모키까지 연출할 수 있다. 7g, 4만 5천 원.

레이스 원피스는 오즈세컨, 진주 귀고리는 폴리폴리.

변신의 기회를 드립니다
<행복이가득한집> 홈페이지 내 ‘독자 메이크오버 이벤트’ 페이지에 참가 신청 글을 남겨주세요. 매달 한 명을 선정해 <행복> 독자 스타일 자문 위원 3인의 컨설팅을 받은 후, 변신한 모습을 멋지게 촬영해드립니다.


제품 협조 로라 메르시에(02-514-5167), 리엔케이(080-200-5100), 마인(02-518-5917), 시슬리(080-549-0216), 오즈세컨(1544-3966), 판도라(1688-5501), 폴리폴리(02-544-7474), MAC(02-3440-2782)

글 김현정 사진 장엽 컬러 진단 김라미 메이크업과 헤어 성지안 스타일링 박만현 어시스턴트 염지연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7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