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the Christmas day Party Fashion&Beauty 파티 시작 30분 전, 마지막 뒷모습까지 시선을 떼지 마라
어느 자리에서나 제일 빛나는 보석이 자신이었으면 하는 것이 여자들의 바람일 것이다. 약속과 모임이 많은 12월이 되면 그 마음이 더 간절해지는 듯. 파티가 열리는 날, 하루 종일 분주하기만 하고 제대로 멋을 낼 수 없다면 <행복>에서 제안하는 패션 스타일링 아이디어를 참고하도록. 짧은 시간 안에 매혹적인 ‘파티 우먼’으로 거듭날 수 있는 12가지 스타일을 제안한다.


1 롱 드레스와 유색이 보석이 화려하게 장식된 펜던트 목걸이는 샤넬 제품, 퍼 베스트는 사바띠에 제품, 크리스털 팔찌는 스와로브스키 제품, 블랙 컬러의 스톤 목걸이는 H.R 제품.

2 파티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컬러 메이크업 제품. (왼쪽부터) 바비 브라운의 ‘골드 쉬머브릭 콤팩트’. 12월 한정 상품으로 나온 제품으로 5가지 색상의 골드 색상 쉬머가 들어 있다. 베네피트의  ‘ 달라스 팔레트’. 골드 펄이 가미된 장밋빛 팔레트로 다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그 아래는 베네피트의 ‘쇼 오프 세트’. 화이트 펄, 골든 아쿠아, 핑크 샴페인 컬러의 펄이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1
목선이 드러나는 파티 드레스에는 업스타일 헤어를 연출해라 파티 드레스는 대부분이 어깨와 목선을 훤히 드러낸 디자인이라 머리를 묶어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업스타일 헤어가 잘 어울린다. 특히 키 작은 여성이 파티 드레스를 입을 때는 업스타일 헤어가 체형을 좀 더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주니 참고하도록. 블랙 컬러의 레이스 밴드를 앞머리 쪽에 살짝 둘러주면 중세 시대의 고혹적인 여인을 재현한 듯한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레이스 톱은 아이스버그 제품, 슬리브리스는 랄프로렌 퍼플 라벨 제품, 귀고리는 뷰레가드 제품, 이브닝 백은 에스까다 제품, 팔찌는 필그림 제품.

2 블랙 의상엔 골드 메이크업으로 화려함을 강조 한다 올겨울 유행 색상인 블랙 의상에 어울리는 파티 메이크업은 동양인의 피부 색상을 잘 살린 화려한 골드 메이크업. 은은하게 번지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엔 살굿빛 블러셔와 골드 컬러의 하이라이터로 피부에 광채를 주는 것이 좋다. 입술은 강렬한 레드 컬러보다는 어두운 핑크나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시폰 블라우스는 플로체 제품, 망사가 달린 블랙 레이스 모자는 디올 by 존 갈리아노 제품.


1 화려한 스팽글과 비즈가 가미된 시폰 드레스로 관능미를 뽐내보자 화려한 주름 장식과 얇은 시폰이 겹겹이 더해져 섹시한 실루엣을 만들어내는 시폰 드레스는 파티가 열리는 추운 겨울에 더욱 주목받는 아이템. 조도가 낮은 실내 파티 장소에서는 고혹적인 레드 와인 컬러의 드레스나 블랙 컬러의 세련된 이브닝드레스가 잘 어울린다. 홀터넥 드레스는 아이스버그 제품, 화려한 스팽글 장식의 블랙 재킷은 오브제 제품, 팔찌는 스와로브스키 제품, 비즈 장식 목걸이는 망고 제품, 비즈 장식의 블랙 샌들과 옷걸이에 걸린 하이 웨이스트 라인의 롱 드레스는 에스까다 제품.

2 A자형 실루엣의 이브닝 드레스로 체형의 결점을 보완할 것 두루뭉술한 타원형 체형 때문에 몸에 꼭 맞는 파티용 드레스가 두렵더라도 컬러와 디자인을 잘 선택한다면 얼마든지 파티에서 돋보일 수 있다. 어깨선을 훤히 드러내는 이브닝드레스의 경우 상체는 몸에 꼭 맞고 스커트로 내려갈수록 풍성한 볼륨감을 주는 A자형 실루엣이 하체가 통통한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스타일. 상체에 살이 많다면 가슴 앞쪽이 비즈나 스팽글로 화려하게 장식된 드레스를 선택해 시선을 분리하는 것도 좋다. 가슴 앞쪽에 화려한 비즈 장식 술을 단 블랙 드레스는 에스까다 제품.

1 돋보이길 원한다면 멋쟁이 댄디 룩으로 변신을 시도하자
모두가 제각기 공들여 파티 패션을 뽐내고 왔건만 하나같이 똑같은 파티 의상을 입은 듯한 지루한 경험이 있다면 이번 겨울에는 보다 과감한 변신을 시도해보자. 바로 멋쟁이 신사를 뜻하는 댄디dandy 룩이 바로 그것. 화이트 블라우스와 블랙 팬츠, 조끼로 연출하는 것이 대표적인 스타일이다. 여기에 폭이 좁은 블랙 컬러의 타이와 중절모를 매치한다면 더욱 세련되게 돋보일 수 있다. 메탈릭한 벨트나 앤티크풍의 브로치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러플 블라우스는 에스까다 제품, 타이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브로치는 마쥬 제품, 벨트는 엘르 제품, 블랙 팬츠는 매긴나잇브릿지 제품.

2 베이비 돌 룩, 소녀적 감성의 섹시미를 표현한다 나이보다 어려 보일 것, 섹시한 관능미를 표출할 것. 이 두 가지 명제는 바로 파티에서 주목받는 패션 스타일의 절대 조건일 것이다.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타일이 바로 베이비 돌baby dolll 룩. 아기 인형 옷과 같은 스타일를 뜻하는 베이비 돌 룩은 하이웨이스트 라인의 미니 원피스로 은근한 섹시미를 강조라는 것이 특징. 무릎 길이의 타이즈에 플랫 슈즈를 연출하면 좀 더 캐주얼하고 어려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실크 소재의 미니 원피스는 한혜자 제품, 깃털로 디자인 된 블랙 컬러의 가방은 룰루기네스 제품, 진주 장식의 뱅글과 크로스 목걸이는 샤넬 제품, 블랙 컬러의 스웨이드 장갑은 엘르 제품.


1 서양식 파티 드레스에는 오히려 에스닉 주얼리가 돋보인다
이브닝드레스부터 클러치 백까지 어느 하나 개성이 없어 보일 때, 에스닉 주얼리 하나로 변화를 시도해보자. 다양한 원석과 비즈 장식의 에스닉 주얼리는 서양식 파티 패션에 신선한 동양의 감성을 불어넣어준다. 보석함 속에 놓인 보석들과 진주 장식으로 연결된 목걸이는 뷰레가드 제품, 다양한 원석이 장식된 퍼 장식 펜던트 목걸이는 셀바폰테 제품, 참 장식 귀고리는 필그림 제품, 클러치 백은 페라가모 제품.

2 파티 패션의 필수 아이템, 작을수록 화려함을 더하는 파티 백 시퀸, 새틴 등의 찬란하게 빛나는 소재를 사용한 작지만 기능성이 돋보이는 파티 백과 발등을 드러낸 섹시한 샌들 등의 매치는 파티 패션을 즐기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소맷단 부분의 러플 장식이 포인트인 시폰 블라우스는 한혜자 제품, 은색 스커트는 랄프로렌 퍼플 라벨 제품, 미니 백은 샤넬 제품, 발에 신겨진 메탈릭한 골드 스트랩의 샌들은 크리스찬 디올 제품. 장식장 맨위에 놓인 벨벳과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샌들은 수콤마보니 제품, 새틴 소재 클러치 백은 에스까다 제품, 모자는 디올 by 존 갈리아노 제품, 오픈 토 펌프스는 더슈 제품, 자주 색상의 샌들은 수콤마보니 제품, 바닥에 놓여진 플라워 프린트의 오픈 토 슈즈는 매긴나잇브릿지 제품.

1 새틴&스팽글 소재의 미니백, 화려할수록 좋다
몸에 꼭 맞는 드레스의 파트너가 될 백은 크기가 큰 것보다는 손 안에 꼭 들어오는 작은 것이 좋다. 새틴 드레스엔 화려한 큐빅 장식의 버클 여밈이 있는 백을 선택해보자. 짧은 길이의 미니 드레스에는 작지만 반짝임 효과가 큰 스팽글 백으로 포인트를 줄 것.

2 블랙 의상엔 화려한 디테일로 승부수를 던지자 클래식하면서도 은은한 관능미를 느낄 수 있는 블랙 새틴 드레스는 파티에서 무난히 즐길 수 있다. 이런 고고한 의상엔 컬러나 디테일이 화려한 소품을 하나 정도 연출하는 것이 멋스럽다. 펄 가루를 뿌려놓은 듯한 황금빛 클러치 백은 게스 제품, 악어가죽 무늬의 미니 백은 닥스 액세서리 제품, 고급스러운 퍼 목걸이는 모그 제품.

1 작은 화장품 정도만 들어갈 파우치 백을 선택하자
파티를 진정 즐길 줄 안다면 틈틈이  메이크업과 옷매무새를 고칠 수 있는 현명한 파우치 백은 필수, 번진 입술과 지워진 눈 화장을 수정해줄 립스틱과 작은 아이섀도, 결점을 감춰줄 컨실러 제품 정도만 넣어주면 된다. 꼬임 무늬가 독특한 파우치 백은 보테가 베네타 제품, 화이트 컬러의 퍼 클러치는 루즈앤라운지 제품.

2 블랙 드레스는 저스트 까발리 제품, 챙이 넓은 모자는 다치스 by 이윤정 제품, 가죽 팔찌는 스와로브스키 제품, 화려한 비즈로 전체를 장식한 백은 바그테리아 by 분더숍 제품.

심희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