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Summer in Winter! 여름 의상으로 겨울나기 프로젝트
수은주가 뚝 떨어진 한겨울에 여름 패션을 논하는 건 그리 뜬금없는 일이 아니다. 원피스나 톱 등의 여름 의상은 모피나 니트 소재의 겨울 아이템과 만나 외출은 물론 파티 의 상으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멋쟁이는 추워도 참는다고 했던가. 걱정할 필요 없다. 여름 옷으로도 따뜻하게 진짜 멋쟁이가 될 수 있는 비결이 지금부터 공개된다.
 
소재에 따라 색다르게 연출하 는 원피스

겨울 패션에 여름 의상을 등장시키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은 바로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 여름에는 홑겹으로도 충분히 멋을 냈던 원피스가 니트나 퍼와 같은 겨울 소재를 만나 좀 더 다양하고 따뜻하게 변신한다. 
1 시폰 원피스엔 단색 니트를 레이어드 한여름에란제리 톱이나 슬립과 함께 연출했던 시폰 원피스는 몸에 꼭 맞는 터틀넥 니트를 안에 겹쳐 입어 색다른 스타일 감각을 뽐낼 수 있다. 원피스는 질 스튜어트 제품, 터틀넥 니트는 카렌 루치 제품, 모자는 빈폴 컬렉션 제품, 구두는 나무 하나 제품.

2
셔츠형 원피스엔 모피 소재로 우아하게 올여름 유행했던 스키니 팬츠와 원피스의 매치는 겨울에도 계속될 전망. 모피 머플러를 한쪽 어깨에 걸치면 좀 더 우아하게 즐길 수 있다. 원피스는 페라가모 제품, 팬츠는 디젤 제품, 벨트는 닥스 제품, 모피 머플러는 사바티에 제품, 샌들은 더슈 제품, 팔찌는 샤넬 제품. 

3
프린트 원피스에는 심플한 코트와 레깅스가 제격 올여름 애니멀 프린트의 유행으로 구입한 화려한 프린트 원피스에 무채색의 코트와 레깅스를 겹쳐 입어 보온 효과를 높여보자. 실크 원피스는 DKNY 제품, 코트는 에부 제품, 레깅스는 코데즈 컴바인 제품, 목걸이는 HR 제품, 유광의 페이던트 슈즈는 더슈 제품.

미니 원피스를 감싸는 니트 코트의 활약 발등이 훤히 드러나는 샌들과 잘 어울리는 미니 원피스가 포근한 니트 코트와 송치 부츠를 만나 겨울 스타일을 완성한다. 원피스는 질 스튜어트 제품, 니트 코트는 소니아 리키엘 제품, 송치 소재의 부츠는 페라가모 제품, 벨트는 샤넬 제품, 여러 줄의 목걸이는 R 제품. 

5 화이트 셔츠엔 반소매 코트를 겹쳐 입자

활용도가 높아 누구나 옷장 속에 서너 벌은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화이트 셔츠. 여름에 각광받던 다소 짧아 보이는 7부 소매 길이의 화이트 셔츠엔 블랙 컬러의 반소매 코트를 겹쳐 입어 얼마든지 겨울 패션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의상은 블랙&화이트의 모노톤으로 색상을 맞춰주고 고급스러운 클러치 백이나 송치 소재의 T 자형 스트랩 슈즈 정도를 포인트로 연출한다면 훨씬 세련된 감각을 뽐낼 수 있다. 화이트 셔츠는 데무 by 박춘무 제품, 넓은 폭의 블랙 반소매 코트는 질 스튜어트 제품, 체크무늬 클러치 백은 버버리 제품, T자형 스트랩 슈즈는 더슈 제품, 손에 낀 가죽 장갑은 샤넬 제품, 블루 컬러의 스톤 반지는 D&G 제품.

6 핫팬츠 소품을 응용해 길고 가 늘게 연출
“ 짧으면 짧을수록 미 덕 ”이라고 표현되었던 핫팬츠. 여름엔 보통 굽이 없는 통thong 샌들이나 슬리브리스와 함께심플하게 연출되던 핫팬츠는 롱&린 실루엣이라는 패션 키워드가 유행하는 겨울을 맞아 좀 더 날씬하게 표현된다. 무릎 위로 올라오는 롱부츠나 가죽 재킷, 여기에 폭은 좁지만 바닥까지 길게 떨어지는 머플러는 모두 핫팬츠를 겨울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돕는 패션 아이템이다. 핑크 컬러의 터틀넥은 셀린 제품,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반소매 가죽 코트는 샤넬 제품, 헤링본 소재의 짧은 핫팬츠는 한혜자 제품, 머플러와 일체형인 니트 캡은 코데즈 컴바인 제품.


8가지 스타일, 원 포인트 코디법
 
1 반소매 재킷 반소매 재킷은 겹쳐 입기의 최적 아이템. 무채색 레이어드 룩에는 화려한 머플러를 숄처럼 둘러주자. 재킷과 티셔츠는 버버리 제품, 줄무늬 머플러는 소니아 리키엘 제품.

2 크롭트 팬츠 다리가 드러나는 크롭트 팬츠는 워머나 부츠와 연출해 얼마든지 따뜻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셔츠는 레이유 제품, 베스트는 인베스트 제품, 팬츠는 보스 오렌지 제품, 워머형 부츠는 푸마 제품.

3 프린트 티셔츠 활용도가 높은 프린트 티셔츠는 겨울철엔 화려한 파티 의상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티셔츠 위에 호피무늬의 퍼 베스트를 연출하면 감각적이다. 티셔츠는 모스키노 진 제품, 베스트는 퓨어리 제품.

4 여름 액세서리 자개나 체인으로 만든 여름 주얼리를 다소 무거워 보이는 올 블랙 룩에 가미하면 가벼운 패션 스타일이 완성된다. 원피스는 꼼뜨와 데 꼬또니에 제품, 반소매 원피스는 오브제 제품, 부츠는 발리 제품, 목걸이는 아야 제품.

5
슬리브리스 원피스 슬리브리스 원피스엔 팔 토시나 울 소재의 헌팅캡으로 보온성을 보완해보자. 원피스와 벨트는 발리 제품, 헌팅캡은 디젤 제품.

6 시폰 스커트 꽃무늬 시폰 스커트는 모피 재킷과 부츠를 동원한다면 겨울에도 얼마든지 멋스럽게 입을 수 있다. 슬리브리스는 버버리 제품, 모피 볼레로는 레니본 제품, 스커트는 겐조 제품, 부츠는 호간 제품.

7 베스트 정장풍의 베스트는 비니beanie 모자와 티셔츠를 활용하면 캐주얼하게 변신이 가능하다. 티셔츠는 소파홀릭 제품, 베스트는 데무 by 박춘무 제품, 모자는 코데즈 컴바인 제품, 십자가 진주 목걸이는 R.blue 제품.

8
여름 샌들 샌들에 레깅스나 워머를 함께 연출하면 보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하체를 날씬해 보일 수 있게 해준다. 원피스는 발리 제품, 레깅스는 코데즈 컴바인 제품, 샌들은 에스까다 제품.

겉 옷처럼 연 출 하 는 슬리브리스 톱의 대변신
여름이면 과감한 패션 스타일로 주목받는 슬리브리스 톱. 재킷이나 코트 속에 받쳐 입는 정도로 생각했던 슬리브리스 톱을 좀 더 색다르게 연출해보자. 단색의 원피스위에는 화려한 문양의 톱을 베스트처럼 겹쳐 입어 우아한 여성미를 드러내는 것. 팬츠와 매치할 경우에는 플리츠 주름이나 실루엣이 특별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화려한 파티 의상으로도 손색이 없다. 왼쪽 사진의 셔츠형 반소매 원피스는 모스키노 진 제품, 기하학적인 프린트가 돋보이는 톱은 저스트 까발리 제품, 벨트는 디젤 제품, 활동성을 강조한 팔 토시는 닥스 액세서리 제품. 오른쪽 사진의 새틴 톱은 크리스찬 디올 제품, 팬츠는 모그 제품, 구두는 나인 웨스트 제품, 팔에 걸친 모피 숄은 닥스 제품.




심희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