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다크서클 예방 생활 수칙 10
1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피로나 스트레스는 혈액 내 이산화탄소를 증가시켜 혈액을 더욱 검게 만드는데 눈밑은 표피가 유난히 얇기 때문에 탁한 혈액 상태가 바로 드러난다.
2 술과 담배를 멀리한다. 잦은 폭음과 흡연은 혈액 순환을 저하시키고 혈액을 탁하게 만든다.
3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염분 및 콜레스테롤이 높은 인스턴트 음식,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와 탄산음료 등을 피한다.
4 해바라기 씨,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를 수시로 섭취한다. 여기에 포함된 비타민E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오렌지나 레몬 등도 도움이 된다.
5 단기간에 다크서클을 없애고 싶다면 연어를 섭취하도록 한다.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깨끗한 혈액이 순환되도록 돕는다.
6 잦은 콘택트 렌즈 사용, 장시간 컴퓨터 작업과 TV 시청을 삼간다. 눈을 피로하게 만들고 다크서클의 주범이 된다.
7 틈날 때마다 안구 운동을 해준다. 두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동자를 위, 아래, 양 옆으로 돌린다. 오전과 오후에 한 번씩 3분씩 하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8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을 버릴 것. 이러한 습관은 혈액이 눈밑에 고이는 것을 부추길 뿐 아니라 색소 침착을 불러올 수 있다.
9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충분한 숙면을 취하라. 이때는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한 때다.
10 잠자리에 들기 전과 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숙면을 돕는다.
 
 
나도연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