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오뚜기와 함께하는 손쉬운 집밥 슬기로운 아이 밥상
“자식 입에 밥 들어가는 것만큼 보기 좋은 것은 없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내 아이에게 맛있고,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마음은 매일반일 터. 아이 입맛 사로잡는 가정간편식에 엄마의 손끝 정성을 더해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밥상을 제안한다.

맞춤 카레로 특별하게
단순히 식재료의 크기만 줄이고 자극적인 맛을 덜어낸다고 아이를 위한 음식은 아니다. 엄연히 고유한 취향을 지닌 고객으로, 아이 입맛은 물론 부모의 요구 사항까지 만족시키는 것이라야 눈길을 끈다. 카레처럼 대중적 메뉴라면 더더욱 그렇다. 아이 입맛과 건강에 눈길을 사로잡을 취향까지 고려한 제품을 선택해 조리법만 달리해보자. 아이 밥상이 특별해질 것이다.


카레 수프
재료(2인분) 오뚜기 어린이카레 80g, 양파 30g, 당근 30g, 단호박 50g, 오뚜기 오메가3 버터 ½큰술, 물 1컵, 우유 ½컵, 오뚜기 수퍼스위트콘 2큰술, 식빵 1장(오뚜기 오메가3 버터 적당량), 소금 적당량

만들기
1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잘게 썬 양파, 당근, 단호박을 넣어 충분히 볶다가 물을 붓고 끓인다. 끓어오르면 카레 분말을 넣고 잘 풀어준다.
2 ①의 재료가 푹 익으면 핸드 블렌더로 곱게 간다. 여기에 우유와 스위트콘을 넣고 소금으로 간한 뒤 그릇에 담는다.
3 식빵을 살짝 구운 뒤 버터를 얇게 펴 발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곁들인다.


맛가루로 자유롭게
우리말로 맛가루라 할 수 있는 후리카케는 흔히 밥 위에 뿌려 먹는 가루라고 생각하기 십상이지만, 의외로 많은 음식에 활용할 수 있다. 주먹밥이나 죽은 물론이려니와 찌개나 국, 수프 등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싶을 때 더할 나위 없이 유용하다. 특히 볶음밥이나 비빔국수에 넣으면 풍미를 더해주며, 달걀말이나 달걀찜 등에 소금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아이 음식에서는 빠지면 섭섭한 식품이다.


볶음밥 그라탱
재료(2인분) 맛있는 오뚜기밥 1개, 양파 30g, 새우 30g, 블랙 올리브 5개, 오뚜기 오메가3 버터 ½큰술, 생크림 ¼컵, 오뚜기 밥친구 김자반 1봉지, 오뚜기 밥친구 불고기 1봉지, 오뚜기 라망 구워먹는 치즈 30g

만들기
1 양파와 새우는 잘게 다지고, 올리브는 먹기 좋게 썬다.
2 팬에 버터를 두르고 ①의 다진 양파와 다진 새우를 넣어 볶다가 밥을 넣고 볶는다. 여기에 올리브와 생크림을 넣어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약한 불에서 볶는다.
3 ②에 밥친구 김자반과 불고기를 넣은 뒤 구워먹는 치즈를 갈아서 넣고 고루 섞어서 그릇에 담는다.


명불허전 주전부리로 다양하게
핫도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꼽을 때 빠지는 법이 없다. 길거리 음식의 대표 주자이기도 한데, 소시지나 빵 형태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지만 보통 핫도그라 하면 부드러운 빵 가운데에 소시지를 끼워 넣은 것을 가리킨다. 흔히 한국식 핫도그라 일컫는 형태는 소시지에 반죽을 입혀 튀겨내는 ‘콘도그corn dog’에서 발전한 것으로, 그 인기가 이미 세계적이다. 반면 한국식 핫도그에 양파와 피클, 케첩만 더하면 아메리칸 스타일이 된다. 아이디어의 한 끗 차이에서 다양성은 시작되는 법이다.


미국식 핫도그
재료(2인분) 오뚜기 맛있는 오리지널 핫도그 2개, 토마토 ½개, 다진 양파 3~4큰술, 다진 피클ㆍ오뚜기 토마토케챂 적당량

만들기
1 핫도그는 길이로 칼집을 넣어서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정도 굽는다.
2 토마토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제거한 후, 씨를 발라내고 과육만 가로세로 1cm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3 ①의 핫도그 칼집에 다진 양파와 다진 피클, ②의 토마토를 채운 뒤, 토마토케챂을 뿌린다.


덤으로, 영양도 완전하게
아이를 위한 식단을 짤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원칙이 있다면 영양의 균형이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것. 간식을 줄 때도 마찬가지로, 이때 ‘원 플러스 원(1+1)’ 방식을 활용해보자. 부침이나 전, 튀김은 아이에게 즐겨 해주는 반찬이자 간식이므로 아이가 좋아하는 치즈스틱 등을 만들 때 채소튀김을 함께 만들어주면 영양은 물론 덤이 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치즈스틱과 채소튀김
재료(2인분) 오뚜기 오즈키친 치즈스틱 코코넛 4개, 채 썬 채소(당근, 단호박, 애호박 등) 80g, 오뚜기 튀김가루 30g, 물 25g, 오뚜기 프레스코 카놀라유ㆍ오뚜기 프레스코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적당량

만들기
1 볼에 채 썬 채소와 튀김가루, 물을 넣고 젓가락으로 대충 섞는다.
2 튀김 냄비에 카놀라유를 넉넉히 담아 불에 올린 뒤 달궈지면 ①의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서 넣고 노릇하게 튀긴 후 기름을 뺀다. 여기에 치즈스틱을 넣어 노릇하게 튀긴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도 좋다.
3 접시에 ②의 채소튀김과 치즈스틱을 보기 좋게 담은 뒤 토마토 스파게티소스를 곁들인다.


오뚜기 요리 클래스
모던 한식 레스토랑 ‘품’의 노영희 오너 셰프가 오뚜기 간편가정식을 활용해 가족 밥상을 차리는 요리 클래스를 엽니다. 노영희 셰프의 취향이 오롯이 담긴 공간에서 그가 30년간 모아온 그릇들도 구경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일시 5월 18일(월), 19일(화) 오전 10시 30분
장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26길 6 노영희의 철든 부엌
참가비 5만 원 인원 8명
신청 방법 <행복>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 신청해주세요.

글 신민주 | 사진 권순철 | 요리 노영희 | 촬영 협조 ㈜오뚜기(080-024-2311)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0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