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밀키트로 간편하게! 로맨틱 밸런타이데이
사랑하는 이를 위해 요리하고, 사랑하는이와 함께 먹으면 음식이 더 맛있어진다. 밸런타인데이, 사랑이 가득한 식탁을 차릴 계획이라면 가정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의 밀키트를 활용하자. 깨끗하게 손질한 식재료에 비법 소스를 담아 그날 배송하니 안심이고,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레토르트 식품보다 요리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자몽 요구르트 펀치가 담긴 와인 잔과 캔들 홀더,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담긴 케이크 스탠드는 모두 이딸라, 자몽 주스가 담긴 카라페와 골드 커틀러리는 H&M 홈, 파스타와 스테이크, 과일이 담긴 식기는 장밥티스트 아스티에 드 빌라트 제품으로 무아쏘니에 판매. 금빛 테두리로 장식한 백자 접시는 이혜미 작가 작품.
자몽 요구르트 펀치
펀치 칵테일은 분위기를 가볍게 달구는 웰컴 음료로 제격이다. 얼음을 잘게 부순 뒤 컵에 담고 달콤한 요구르트 1개, 자몽 주스 1컵, 탄산수 ½컵을 부으면 된다. 진Gin은 주량을 잘 고려해 담아 부끄러운 흑역사를 예방하는 것이 포인트.

쉬림프 크림 파스타
크림 파스타는 데이트 코스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 메뉴다. 특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사랑에 빠졌을 때의 느낌과 비슷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잇츠온 쉬림프 크림 파스타 키트에 구성한 신선한 새우와 양송이를 버터에 볶은 뒤 크림과 치즈로 소스를 만든 뒤 미리 끓여둔 페투치네 면을 소스에 버무려 졸이면 끝! 여기에 씨를 제거한 생토마토를 사방 1cm 크기로 자르고, 쌉쌀한 루콜라를 올리면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리코타 치즈 그린 샐러드
이탤리언 식탁에 빠질 수 없는 샐러드는 입을 개운하게 해 요리의 맛을 돋운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토르티야 위에 각종 채소와 과일, 견과류를 차곡차곡 올린다. 맨 위에 리코타 치즈를 올린 뒤 화이트 드레싱을 끼얹어 색다르게 즐겨보자.

고르곤졸라 프라임 스테이크
두 명이 먹어도 충분한 크기의 척아이롤 쇠고기 380g을 포함한 든든한 밀키트. 새송이버섯, 방울토마토, 양파, 웨지 감자, 아스파라거스 등 풍성한 가니시를 즐길 수 있다. 고기 굽기는 레어의 경우 약 3분, 미디엄은 5분, 미디엄 웰던은 7분이 적당하다. 구운 고기는 상온에 5분 정도 두고 레스팅해야 육즙이 고기 전체로 골고루 퍼져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접시에 담은 뜨거운 고기에 고르곤졸라 치즈 조각을 올리면 고소한 풍미가 가득해진다.


케사디야가 담긴 접시와 뮈슬리 과일 요구르트가 담긴 볼은 이혜미 작가 작품. 캔들 홀더는 이딸라, 골드 티스푼은 H&M홈 판매.
아보카도 치킨 케사디야
얇은 토르티야에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 즐기는 멕시코 대표 요리 케사디야. 밀키트에 들어 있는 토르티야에 모차렐라 치즈, 매콤한 소스에 볶은 채소와 닭고기 안심, 체더 치즈를 순서대로 올리고 다시 토르티야를 덮어 겉면이 노릇해지도록 굽는다. 완성한 케사디야를 4등분한 뒤 아보카도와 고수를 올리고 어니언 크림소스를 곁들인다.

뮈슬리 과일 요구르트
입가심이 필요하다면 플레인 요구르트를 활용해 식후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컵에 슈퍼100을 담고 뮈슬리와 깍둑썰기한 망고를 올린다. 여기에 체리 한 알까지 올리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건강한 디저트가 순식간에 완성된다.


장바구니 리스트
한국야쿠르트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은 조금 특별하다. 밑손질을 끝낸 정량의 식재료와 양념을 세트로 구성해 일 손을 덜어주면서도 신선함과 요리의 즐거움은 남겨두었다. 하루 또는 이틀 전에 온라인 몰을 통해 주문하면 야쿠르트 아주머니가 제품을 배달한다.


1 잇츠온 프라임 스테이크 세트 쇠고기 등급 중 상위 2~3%에 해당하는 품질의 윗등심과 목살이 포함된 부위를 사용한다. 여기에 아스파라거스부터 웨지 감자까지 넉넉한 양의 가니시가 들어 있다. 2인분, 2만 7천 원.
2 잇츠온 치킨 퀘사디아 키트 간식은 물론 맥주 안주로도 손색없는 케사디야. 토르티야부터 닭고기 안심과 피망, 양파, 청양고추, 체더치즈,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 있다. 특히 채소가 듬뿍 들어 있고,매콤달콤한 양념은 케사디야가 느끼하다는 편견을 날려버린다. 2~3인분, 1만 8천9백 원.
3 잇츠온 쉬림프 크림 파스타 키트 밀락 골드 크림과 아메리칸 치즈로 고소한 맛을 낸 파스타. 두께가 얇고 넓적해 소스가 잘 묻어나는 페투치네 파스타는 잇츠온의 섬세함이 느껴지는 대목. 입에서 톡톡 터지는 통통한 새우가 장점이다. 1~2인분, 1만 4천9백 원.
4 잇츠온 리코타 치즈 그린 키트 좋은 샐러드를 고르는 기준은 채소의 다양성과 식재료 간 맛의 조합이다. 리코타 치즈 그린 키트는 양상추와 같은 초록 잎을 베이스로 크랜베리, 올리브, 렌틸콩 등 과일과 견과류까지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크리미한 리코타 치즈의 양은 45g으로, 숟가락으로 크게 한 숟가락 푼 듯 푸짐하다. 1인분, 5천8백 원.
5 야쿠르트 라이트 40여 년 역사의 국민 간식 야쿠르트. 제품 하나에 프로바이오틱스가 2백억 개 들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특히 야쿠르트 라이트는 오리지널 제품보다 달지 않다. 각 65ml, 1백80 원.
6 슈퍼100 플레인 신선한 국산 원유 본연의 맛을 살린 슈퍼100 플레인. 원유를 유산균으로 발효하고 당 함량을 줄여 달지 않고 담백하다. 이 밖에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등 과일을 담아낸 버전도 있다. 90g, 7백 원.


제품 협조 이딸라(02-749-2002),이혜미 작가(atelierheami@gmail.com), 무아쏘니에(02-515-9556), 한국야쿠르트(1577-3651), H&M홈(080-822-0220)

글 이세진 기자 | 사진 이우경 기자 | 요리와 스타일링 김보선(로쏘 스튜디오) | 어시스턴트 전윤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