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달콤함을 맛보기 위해서라면! 나만 알고 싶은 마성의 초콜릿 가게 6

매일이 기대되는 달콤함
삐아프


2016 블루 리본 서베이 올해의 페이스트리 셰프에 선정된 고은수 셰프가 운영하는 수제 초콜릿 가게. 유럽의 한 부티크처럼 생긴 외관이 독특하며, 초콜릿 태블릿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내부를 꾸며 마치 동화 속으로 들어온 느낌마저 든다. 최근 <수요미식회> 초콜릿 편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더블 바닐라, 유자 초콜릿, 천일염 프랄린. 특히 마다가스카르와 타히티에서 공수해 온 바닐라빈을 두개 층으로 만든 뒤 초콜릿 셸로 감싼 더블 바닐라는 꼭 맛볼 것! 매년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직전에 공개하는 한정판 초콜릿의 디자인과 맛이 기대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길 27-3 문의 02-545-0317


수제 초콜릿 음료란 이런 것!
끌라시끄



정다운 쇼콜라티에가 운영하는 초콜릿 카페. <수요미식회> 초콜릿 편에 소개된 핫코코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음료가 인기 있다. 설탕을 녹여 만든 캐러멜 소스라든지, 유자즙을 끓여 만든 유자 소스 등 각 음료에 맞는 소스를 직접 만들어 맛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 핫코코는 초콜릿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면서 뒷맛이 매우 깔끔하다. 장미 향이 나는 로즈드코코와 밀크 초콜릿의 부드러움을 살린 마일드코코도 강력 추천! 라즈베리를 넣어 쫄깃한 식감을 살린 사과 초콜릿과 치즈 초콜릿도 매력적이다. 동글동글한 초콜릿을 트리처럼 쌓고 장미꽃을 더한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초콜릿도 곧 출시할 예정.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1 더샵스타파크 D-04호 문의 031-719-1191


주인장의 취향을 담다
비터스윗나인


지칠 때나 행복할 때 잠시나마 초콜릿으로 위안을 받는 건 어떨까. 정지윤 쇼콜라티에는 초콜릿 한두 조각이 주는 매력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싶어 비터스윗나인을 오픈했다. 견과류와 말린 과일을 섞어 만들어 깨뜨려 먹는 재미가 있는 초콜릿 바크와 부엉이 모양처럼 아기자기한 초콜릿을 선보인다. 나무 스푼을 초콜릿에 꽂아 따뜻한 우유에 담가 저으면 그대로 핫 초콜릿이 되는 핫 초코 스푼은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제품. 선물용 초콜릿도 주문받으니 특별한 선물이 필요할 때 들러볼 것.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30길 21 문의 @bittersweet9_chocolate


색과 모양의 화려한 변주
뚜두



김경림 쇼콜라티에는 프랑스에서 광고 디자인을 공부하다 초콜릿에 빠져 르 코르동 블루 파리에서 베이킹을 공부한 뒤 한국으로 돌아와 뚜두를 열었다. 그만의 감각을 담아 독특한 모양의 초콜릿과 패키지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을 물감처럼 섞어 마블링이 화려한 초콜릿부터 견과류를 넣고 만들어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은 봉봉, 파리를 상징하는 에펠탑 모양의 초콜릿 등이 그것. 지나치게 달지 않는 것도 장점. 생초콜릿 속에 부드러운 초콜릿 스펀지케이크를 넣어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만든 미니 케이크도 인기 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래로6길 20 문의 02-523-0878


초콜릿을 위한 완벽한 온도
17도씨


초콜릿을 가장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온도 17℃에서 이름을 따온 17도씨는 수제 초콜릿 전문점으로, 프랑스산 최고급 발로나 초콜릿을 이용해 가나슈, 초콜릿 케이크, 핫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매 시즌 이동재 쇼콜라티에가 개발한 초콜릿 음료로 화제를 모으기도 한 곳!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다크 초콜릿에 생딸기로 만든 퓌레를 섞어 만든 음료다.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혹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서양배와 녹차, 산딸기, 밀크 등 다양한 가나슈 초콜릿과 부드러운 초콜릿 케이크도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29길 38 문의 02-337-7106


빈투바 초콜릿의 세계
카카오다다



제대로 된 빈투바 초콜릿을 경험하고 싶다면 인터내셔널 초콜릿 어워드 2017에서 우승한 카카오다다를 추천한다. 망원동에 있는 이곳은 도미니카, 페루, 가나 등 산지 별 카카오빈을 볶아 고유한 맛과 향미를 이끌어낸다. 카카오빈의 껍질을 분리해 알맹이를 곱게 으깨어 카카오 본연의 풍미를 살린 뒤 초콜릿을 완성한다. 산지별로 제각기 다른 풍미를 지닌 초콜릿을 음미하는 즐거움이 크다. 카카오빈을 곱게 부숴 요구르트나 시리얼에 토핑으로 올려 먹기 좋은 카카오 분태와 볶은 카카오빈, 베이킹에 활용하기 좋은 카카오 블록, 생초콜릿 케이크 등도 판매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0길 15 대림1차아파트 상가동 102호 문의 02-3446-7007

김혜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8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