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난자완스
photo01
다진 돼지고기 뒷다리살 300g, 불린 목이버섯 4장, 당근 1/4개, 양파 1/2개, 대파뿌리 9cm 길이 1대, 마늘 2쪽, 생강 1/2쪽, 간장.청주 1큰술씩, 설탕 1작은술, 물
11/2컵, 녹말 푼 물 3큰술, 참기름 약간, 식용유 적당량
고기 양념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생강즙 1작은술, 달걀 1/2개, 녹말가루 1큰술, 소금 1/2작은술, 식용유.참기름.후춧가루 약간씩
 

1 볼에 다진 돼지고기와 분량의 고기 양념 재료를 넣어(사진 1) 고루 치댄다.
2 ①의 고기 반죽을 떼어내 3cm 지름으로 둥글납작하게 빚어 식용유를 바른 접시에 올려놓는다(사진 2).
3 불린 목이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대충 찢는다. 당근은 4×3cm 크기로 편 썰고양파도 당근과 비슷한 두께로 자른다. 대파 뿌리는 어슷하게 썰고 마늘과 생강은 껍질을 벗겨 편으로 썬다.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뜨겁게 달군 뒤 ②의 완자를 굴리면서 겉이 노릇해질 때까지 지져(사진 3) 따로 덜어둔다. 팬에 다시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놓은 대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향을 낸 뒤 목이버섯과 당근, 양파를 넣고 마저 볶는다.
5 ④에 간장과 청주, 설탕을 넣어 맛을 낸 뒤 물을 부어 끓인다. 여기에 완자를 넣어 익힌 다음 녹말 푼 물을 넣어 농도를 맞추고 참기름으로 마무리한다.
*고기 반죽에 녹말가루를 많이 넣으면 딱딱해지므로 주의한다.
*고기가 익으면 두꺼워지므로 납작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photo01
 
 
박은주 기자happyej@design.co.kr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