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 온 프리미엄 주방 가구 '놀테' 꿈의 주방이 현실로
1923년 설립한 후 독일을 대표하는 부엌 가구 브랜드로 자리 잡은 놀테Nolte가 국내에서도 탄탄히 인지도를 쌓아나가고 있다. 2백68종의 도어와 34종의 몸체 마감 등을 선택, 조합해 어떤 공간이든 원하는 스타일의 부엌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놀테의 가장 큰 장점이다.

독일인이 가장 사랑하는 주방 브랜드라는 타이틀이 붙을 만큼 다양한 가격대와 디자인, 기능, 편의성, 친환경 요소까지 모두 갖춘 독일 부엌 가구 브랜드 놀테.
봄을 앞두고 레노베이션 공사를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전체 공사가 부담스러운 사람은 부엌만이라도 고쳐볼까 하는 마음에 조언을 구해오곤 한다. 최근, 필자가 추천 리스트에 꼭 적어주는 브랜드 중 하나가 독일에서 건너온 부엌 가구 브랜드 놀테Nolte다. “수입 부엌 가구 브랜드니 너무 비싸지 않을까?” “우리 집 부엌은 그리 크지 않은데 가능할까?” 놀테를 추천받은 지인들의 한결같은 반응이다. ‘수입 부엌 가구는 무조건 크고 비싸다’는 선입견을 떨쳐낸 브랜드가 바로 놀테다.



놀테는 2백68종의 도어와 34종의 몸체 마감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어떤 공간에서든, 어느 스타일로든 꿈에 그리던 부엌을 실현하게 해준다.
놀테는 가격대에 따라 가장 최고급 라인인 놀테 네오 Nolte Neo부터 놀테 키친Nolte Kitchen, 놀테 에코키친Nolte EcoKitchen, 보급형의 놀테 익스프레스Nolte Express까지 네 개 라인으로 나누고, 총 2백68종의 도어와 34종의 몸체 마감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그런 까닭에 독일의 공영방송 N-TV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놀테가 ‘독일인이 가장 사랑하는 부엌 가구 브랜드’로 2022년까지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기능과 실용성을 가장 중시하는 독일 브랜드답게 놀테 역시 사용자의 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뛰어난 수납력에는 절로 환호할 정도다. 주로 걸레받이 역할을 하는 가구 아래 단도 서랍 형태로 만들어 매트나 키친 클로스 등을 수납하기 좋게 했고, 모서리 부분과 좁은 틈새에도 꺼내기 편리한 선반을 구성해 데드 스페이스 없이 효율적 공간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놀테는 까다로운 독일 가구품질보증협회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는 등 최고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친환경 PEFC(국제 산림 환경보 존 및 지속 관리업체 인증), FSC(국제산림관리협회 인증)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유럽 내 최초의 독일 부엌 가구 브랜드다.


가구의 하단까지도 단순한 마감 패널이 아닌 서랍을 설치해 수납력을 높였다.

좁은 공간과 손이 닿기 어려운 공간도 데드 스페이스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선반을 구성한 것 또한 놀테의 장점이다.
놀테는 실제로 만나면 더욱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넥서스 플래그십 서울 갤러리 5층에 마련한 놀테의 쇼룸은 1번부터 6번까지 구역을 나누어 각기 다른 스타일로 조합한 놀테의 부엌 가구를 전시하고 있다. 화이트와 블랙의 컬러 매치에 골드 에지가 인상적인 3번의 페로Ferro+플레어Flair, 유광 그레이 마감재와 수납력을 높인 키 큰 장이 돋보이는 4번의 노바 랙Nova Lack, 고급스럽고 중후한 분위기로 꾸민 블랙의 6번 플레어Flair+타볼라Tavola는 특히 인기 있는 구역이다. 물론, 쇼룸에 전시한 제품은 선택에 도움을 주는 샘플일 뿐이다. 워낙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상상 속에 그리던 부엌이 있다면 놀테에서 얼마든지 실현 가능하다. 커스텀 메이드가 대세인 요즘, 합리적 가격대로 우리 집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담아낼 수 있는 수입 부엌 가구 브랜드를 찾는다면 스마트폰으로 검색만 하지 말고 일단, 놀테의 쇼룸을 방문해보자.


행복이벤트
<행복이 가득한 집> 독자에게 놀테를 선물합니다.


참여 방법 QR코드를 이용해 놀테 코리아 인스타그램에 들어온 후, 팔로를 해주세요. 그리고 DM으로 우리 집에 놀테 부엌 가구를 설치하고 싶은 이유와 그동안 꿈꿔온 부엌에 대한 이야기를 남겨주세요(이벤트 피드 참고).
기간 2월 1일부터 28일까지(한 달간)
당첨자 발표 3월 3일 오후 5시, 놀테 코리아 인스타그램
경품 놀테 프리미엄 주방 1세트 설치(1명)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201
문의 1670-1950, www.nexus-official.com

글 신혜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3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