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하동녹차연구소의 먹을거리와 쓸 거리. 하동 차품茶品


① 하동 828 녹차 쫀득이
추억의 간식 쫀득이에 하동산 가루 녹차를 넣었다. 씹을수록 고소하고, 녹차의 쌉싸름한 맛이 입안에 감돈다. 물과 함께 먹으면 더욱 든든해 출출한 오후에 챙겨 먹기 좋다. 12개입 1만 원.



② 모크샤 하동그린티 스킨커버 선크림, 픽스-업 겔 미스트, 오일 케어 미스트
선크림은 하동 녹차잎과 녹차씨 추출물이 들어 있어 자외선 차단 효과뿐 아니라 피부 컨디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그린티 픽스-업 겔 미스트는 하동 녹차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이 들어 있는 젤 타입의 수분 미스트로,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오일 케어 미스트는 하동 녹차 추출물과 오일이 피부 진정과 수분 유지에 효과적이다. 각각 1만 2천 원, 8천 원, 1만 2천 원.



③ 이순신 멀티 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사천해전에서 팔에 총상을 입었을 때 차씨 기름을 바르고 나았다는 구전 기록이 있다. 그에 착안해 차나무 열매 기름을 함유한 크림. 천연 오일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보습과 진정 효과도 좋다. 건성, 지성, 예민한 피부까지 누구나 환절기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8천 원.



④ 모크샤 모이스트 하동그린티 페이셜 마스크
하동의 어린 찻잎만 엄선해 우린 녹차 추출물이 함유된 페이셜 마스크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화장품 성분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성분을 우선으로 사용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10장 1만 원.



⑤ 하동블랜딩 소금 세트
깨끗한 국내산 천일염에 하동의 차를 블렌딩한 소금 세트로, 잭살소금·세작소금·말차소금으로 구성했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테아닌, 비타민 C, 비타민 B1·B2 등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저감에 효과적이고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3만 3천 원.



⑥ 하동녹차 크리스피롤
우리 곡물 스물한 가지를 갈아 넣어 고소하고 영양가가 많다. 하동에서 자란 녹차가 들어간 크림으로 속을 채워 과하지 않게 달콤하다. 튀기지 않고 구워 아이를 위한 건강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45개입 1만 원.



⑦ 라벨로나 매스틱 케어 그린티 샴푸, 하동그린티 LPP 트리트먼트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매스틱과 하동 녹차 추출물이 들어 있어 두피를 산뜻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특히 트리트먼트는 LPP(Low Polypeptide), 즉 저분자 단백질이 들어 있어 모발 큐티클층에 잘 흡수되고, 손상된 머릿결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각각 8천 원, 1만 5천 원.



⑧ 하동녹차 랑드샤
부드러운 과자 사이에 달콤한 말차 크림 초콜릿이 들어 있어 쌉싸름한 차와 곁들여 먹기 제격이다. 유명 카페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과자보다도 훨씬 맛이 좋다는 후문. 10개 1만 원.



⑨ 블렌딩차 4종
풍부한 향과 맛을 지닌 하동의 홍차와 녹차에 호박, 비트, 쑥 가루, 박하잎, 돌배, 유자 껍질, 사과 등 다양한 자연 재료를 블렌딩했다. 패키지에 ‘오후의 일상’ ‘고요함의 동경’ 등 감성적인 이름과 아름다운 손 그림 일러스트를 그려 넣어 소장 가치가 있다. 가격 미정.



⑩ 다이스트 프리미엄 화장품 세트
이른 봄에 수확한 하동 우전의 녹차수와 열두 가지 한방 성분이 함유된 한방수, 진생베리 추출물까지 첨가한 화장품 세트. 엑티베이팅 부스팅 토너와 에센셜 리커버 세럼, 슈퍼 바이털 크림으로 구성했다. 14만 8천 원.



⑪ 하동녹차 수제 비누
하동 야생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 성분과 천연 식물성 성분이 들어 있어 세정력이 좋고 피부 자극도 덜하다. 보습력도 뛰어나 땅김 없이 매끄러운 피부 결을 가꿀 수 있다. 3천5백 원.



⑫ 소화素花 세트
녹차 추출물이 함유된 샴푸, 린스, 치약으로 구성한 선물 세트. 샴푸와 린스는 은은한 향이 오래 지속되는 데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모근을 튼튼하게 해줘 매일 클리닉을 받은 효과를 볼 수 있다. 1만 2천 원.


* 하동녹차연구소의 제품은 하동의 알프스 푸드마켓 매장과 알프스 하동장터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경남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2571, hadongmarket.co.kr)

구성과 글 최혜경, 이승민, 박근영 기자 | 사진 디자인하우스 사진팀, 하동군 | 디자인 심혜진 기자 | 일러스트레이션 다나 | 취재 협조 하동군청(055-880-2114)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2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