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환경과 인간 모두를 위한 인테리어 LX하우시스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어떤 집에 살고 있는지가 중요해졌다. 취향을 오롯이 담은 집도 좋고, 유려한 인테리어를 뽐내는 집도 좋다. 하지만 우리 삶과 가장 밀접한 공간이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좋은 소재가 아닐까. LX하우시스는 친환경 인테리어로 고객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생활공간을 만들고 있다. 현재 1백70건의 제품이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소비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에도 8년 연속 선정되면서 그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환경 호르몬 등 사회 환경적으로 다양한 문제가 대두되는 요즘, 친환경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소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자연을 닮은, 사람을 담은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듭니다’라는 철학하에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나가며,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LX지인 인테리어는 차별화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제안한다. 자체적으로 확립한 LCA(Life Cycle Assessment)를 통해 제조와 유통·사용·폐기 등 제품 주기 전 과정에서 환경을 생각하는데, 건축자재의 유해성은 생산의 전반적 과정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신제품 개발 시 유해성 검증 의무화를 통해 법적 기준치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며, 제품 포장 경량화 등을 통해 인간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소비자가 인정한 친환경 제품
LX하우시스의 친환경 제품 매출 비중은 2020년 기준으로 약 40%에 달한다. 옥수수 등 식물 유래 소재를 사용한 바닥재, 벽지류와 뛰어난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춘 고단열 창호, 고성능 단열재 등으로 현재 1백70건의 제품이 환경표지인증, HB마크, 환경성적표지 등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LX하우시스는 소비자가 직접 뽑는 올해의 ‘녹색상품’에서도 8년 연속 수상을 놓치지 않았는데, 올해는 바닥재·단열재·창호·벽지·바닥 매트가 선정되며 국내 인테리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상을 달성했다. 전국 22개 소비자·환경 단체와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고려해 수여하는 상이라 더욱 남다른 의미가 있다.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네 가지 제품을 소개한다.



LX지인 지아소리잠
두꺼운 쿠션층으로 생활 소음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바닥재. 피부와 접촉하는 표면층에 식물유래 성분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 ‘저탄소제품인증’,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모두 약 99% 저감하는 항균 기능까지 갖췄다.
* FITI시험연구원 실험실 샘플 테스트 완료(‘21.3월), 시험방법 : ISO 22196:2011 항균력 시험법




LX지인 지아 패브릭&프레쉬
패브릭 특유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지아 패브릭과 파스텔 톤 색감이 인상적인 지아 프레쉬는 식물 유래 성분으로 표면층을 코팅한 친환경 벽지다. 의 류·침구·완구·인테리어 자재 등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의 안전성을 판단할 수 있는 인증인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 (Baby Class)’을 획득했다. 1등급은 3세 미만 영유아의 장난감 및 의류에 사용해도 되는 수준이다.



LX지인 수퍼세이브
가정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은 바로 꼼꼼한 단열이다. 특히 창호의 기밀성 여부는 실내 열에너지 손실의 70%를 차지할 만큼 중요한 요소로, LX하우시스는 뛰어난 단열 성능을 지닌 프리미엄 창호를 출시하고 있다. ‘수퍼세이브’는 이중창 적용 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1등급의 우수한 단열 성능을 지녀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에 크게 기여한다.



LX지인 안심매트
유아 식기와 식품용기 등에 사용하는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소재를 표면층에 적용한 어린이 매트. 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휘발성 유해 물질을 줄여 아이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친환경 제품이다. ‘어린이제품안전기준 KC인증’ 획득은 물론,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TPU 소재 바닥매트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공기청정협회가 부여하는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 HB마크 최우수 등급 -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방출량 0.1mg/㎡·h 미만
* 어린이제품안전기준 KC인증 - 중금속(8종), 프탈레이트계 가소제(6종) 불검출(FITI시험연구원 검사 성적서 기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LX하우시스
올해 1월부터 전 세계 1백95개국에 적용된 파리 기후변화협약의 목표는 산업화 이전 대비 지구 평균기온 상승을 2℃보다 상당히 낮은 수준(1.5℃ 이내)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LX하우시스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사적 환경 안전 목표를 설정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감축을 이행해왔다. 매년 공신력 있는 검증 기관으로부터 온실가스 배출량을 검증받고 대외에 정보를 공개한다. 특히 제품 생산 시 노후된 설비와 화석 에너지 사용 비율을 개선하고, 태양광발전 설비 운영을 통해 에너지 저감 사업장으로 탈바꿈하는 중이다.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인테리어’, 바로 LX하우시스를 설명하는 가장 적절한 문장이다.

글 김민지 | 자료 협조 LX하우시스(080-005-4000)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