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한샘의 2021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다재다능 하우스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해 ‘집’의 의미가 변화하는 요즘이다. 올봄 한샘에서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적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키워드를 제안한다. 공간 전체를 아울러 적용한 패키지 솔루션과 최적의 휴식을 위한 욕실 인테리어도 눈여겨보자.

코로나19 시대를 겪으며 사람들의 삶의 방식이 달라졌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것.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여기던 집은 쉼과 일,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 복합적 역할이 요구되는 추세다. 한샘은 2021년 봄 시즌을 겨냥해 ‘모든 것이 가능한 집의 재발견 ALLways Home’을 메인 슬로건으로 내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키워드 다섯 가지를 ‘HOUSE’로 제안한다. 집 밖에서 이뤄지던 다양한 활동이 집 안으로 들어오고, 집의 무한한 가능성을 재발견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집’의 영어 철자를 따서, 집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Home-Ludens), 홈쿡 전성시대(Open-Kitchen),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Untact Life), 생활이 편리해지는 IoT 기술(SmartHome), 라이프스타일 맞춤 지원 수납(Efficient Storage) 등 다섯 가지가 주요 키워드다. 2021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오는 3월 23일에 온라인으로 공개하며, 한샘 닷컴에서 두 가지 홈 스토리에 대한 영상과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대화할 수 있는 칼리아 마드모아젤 라운지형 소파와 발데라 천연 대리석 테이블.

유로클래식 빌트인 책장, 옷장 세트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플러스 모션 데스크로 꾸민 중학생 자녀 방.

부엌과 마주 보는 공간에 마련한 오픈형 가족 서재.

1 H : Home-Ludens
다양한 취미 생활을 영위하는 이를 의미하는 홈루덴스족. 영화관을 찾거나 외부에서 모임을 하는 대신 집을 홈 시네마, 가족 살롱으로 활용하는 사람이 늘어났다. 한샘은 거실과 침실, 서재 공간의 기존 기능을 넘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멀티 공간 솔루션을 제안한다.

2 O : Open-Kitchen
외식이 자유롭지 못한 현재 상황은 새로운 홈쿡 라이프를 만들어냈다. 외식이 일상화되면서 부엌의 조리 공간이 점점 작아질 것으로 예상한 것과 달리, 집 안에서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넓은 부엌과 다이닝 공간에 대한 니즈가 생긴 것이다. 식당과 카페의 영업시간 단축으로 바야흐로 ‘홈쿡 전성시대’가 열렸다.

3 U : Untact Life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익숙해진 요즘이다. 1년간 언택트 라이프가 지속되면서 집 안에서 업무나 학업을 수행하는 일이 많아졌다. 일과 생활을 분리하는 홈 오피스와 스터디룸이 필요한 이유다.

4 S : Smart-Home
IoT 기술과 가구, 가전이 조화를 이루는 ‘스마트홈’도 주목받는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필수 가전은 가사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이다. 이런 기능적 측면뿐 아니라 가구와 조화로운 디자인을 선호하며 동선도 염두에 둔 배치까지 고려해 더욱 편리한 삶을 영위하고자 한다.

5 E : Efficient Storage
집 안에서 업무와 취미 생활 등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점점 늘어나는 물품에 대한 솔루션도 필요하다. ‘집콕이 불러온 정리 열풍’이라 이를 정도로 집을 깔끔하게 정리하고자 하는 니즈는 ‘맞춤 수납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 가족 구성원, 평형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물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한샘의 수납 솔루션을 참고하자.


PACKAGE 1
다채로운 일상의 즐거움 스마트홈

베란다를 확장해 좌식 평상을 배치한 거실. 크림 컬러의 바닥은 모데나화이트 타일, 벽면은 트리버틴 화이트 대형 월플러스 제품.

네이비 컬러 주방 가구는 유로900 그레이스 미드나잇 제품.
모던 베이지 내추럴로 꾸민 초등학생 자녀를 둔 3인 가족을 위한 99㎡의 스타일 패키지. 우드 컬러 마감재와 네이비, 퍼플 등 팝pop한 컬러를 믹스해 모던하면서도 동양적 요소가 돋보이는 내추럴한 분위기다. 이곳은 가족의 다양한 취미와 일상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홈으로 구현했다. IoT 기술의 편리함은 현관부터 시작된다. 스마트폰 GPS 인식을 통해 가족이 집에 도착하기 전 집 안의 조명은 물론, 침대 온열 패드와 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 더욱 쾌적한 환경의 집으로 만들어준다. 또한 외출 중에 외부인이 방문했을 때 원격으로 출입을 도와줄 수도 있다.

베란다를 확장해 더 넓어진 거실 한쪽은 좌식 평상을 배치했다. 소파 뒤 벽면과 평상, 그리고 천장으로 이어지는 우드 루바 덕에 동양적 무드가 거실 전면에 감돈다. 소파에서 휴식하는 것과는 다른 결을 지닌 평상에서의 쉼과 다양한 활동은 거실에서 보내는 일상을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부엌은 넉넉한 수납장과 대형 아일랜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구조다. 감각적인 네이비 컬러는 주방 인테리어의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한다. 여기에 비스포크 패밀리 허브와 시스템 환기 등의 IoT 기술을 적용해 가족의 요리와 식사 시간을 보다 더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프리미엄 슬라이딩 중문으로 분리한 간이 오피스와 침실. 침대는 한샘 빌트인 침대장.

가족 공용 서재는 하프 파티션으로 구획했다. 테이블은 메이 타원형 식탁 세트.

조이S 단독 책상 세트와 삼성 Flip2 전자 칠판으로 온라인 학습에 적합하게 꾸민 자녀 방.

편리한 삶을 위한 개별 공간의 스마트한 구획
부엌과 마주 보는 방은 재택근무하는 아빠의 홈 오피스이자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서재다. 부엌 아일랜드에서 가족 서재가 한눈에 보이는 구조로, 요리를 하면서 아이를 돌볼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책상과 아빠의 개인 서재 사이에는 파티션으로 분리해 각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부부 침실은 공간의 다양한 변화를 의미하는 멀티플레이스의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곳이다. 휴식과 재택근무, 여가 시간을 위한 홈 시네마, 수납과 파우더룸까지 모든 기능을 한 공간에서 해결했다. 다양한 용도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IoT 기술 역시 적용했다. 음성인식을 통해 시네마 모드, 취침·기상 모드를 명령하면 전동 커튼과 빔 프로젝터, 조명까지 한 번에 컨트롤할 수 있다. 베란다를 확장한 공간은 콤팩트한 재택근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했다. 소음 차단 기능이 있어 배우자의 숙면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부부 욕실의 스마트 미러는 외출 준비를 더욱 편리하게 도와준다. 오늘의 날씨와 뉴스를 알려주고, 음악 재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피부 진단 및 케어 관리도 가능하다.

초등학생 자녀의 방은 온라인 수업에 용이하도록 설계했다. 자유자재로 방향과 위치를 바꿀 수 있는 조이 단독 책상을 대면형으로 배치해 벽면에 설치한 전자 칠판, 학습용 태블릿과 함께 학습의 효율성을 높였다. 베란다를 확장한 공간에는 넓은 수납공간과 놀이 공간을 더했는데, 아이가 자라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실용성을 더했다.


PACKAGE 2
우아한 클래식 아틀리에 하우스

수납 계획과 가족의 동선을 적절히 고려해 배치한 주방 아이디어.

모던 클래식 크림 인테리어 베이지와 크림 컬러 팔레트로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음악이 흐르고, 곳곳에 배치한 식물은 감성을 더한다. 예술적 서정성이 느껴지는 아틀리에 하우스는 중학생 자녀가 있는 3인 가족의 120㎡ 대 집이다.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 모던 클래식 크림’으로 꾸민 공간은 차분한 크림 톤 마감재를 베이스로 웨인스코팅 장식과 같은 클래식한 요소를 더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인다. 현관은 은은한 대리석 패턴 타일과 클래식한 디자인 수납장을 매치해 더욱 우아하다. 중문을 열고 복도에 들어서면, 웜그레이 컬러 웨인스코팅 패널과 골드 컬러 벽 조명을 볼 수 있다.

거실에는 2면 창을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가족이 함께 앉아 대화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하기 위해 라운지형 소파를 선택한 것도 특징. 벽면 웨인스코팅과 어울리도록 이탈리아 가죽 소재와 천연 대리석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소재의 가구를 공간에 두어 전체 분위기는 더욱 고급스럽다.

키친다이닝 공간은 몰딩 장식과 고급스러운 도장 마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채도가 낮은 베이지 컬러가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면에 키 큰 장을 배치해 깔끔한 수납을 지원하고, 대형 아일랜드로 가족을 바라보며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대면형 플랜으로 제안했다. 한편 키친다이닝과 연결되는 다용도실은 팬트리룸과 세탁 공간으로 나누었다.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김치냉장고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가전과 식자재를 깔끔하고 편리하게 수납해 편리한 삶을 돕는다.

방 두 개를 연결해 넓은 서재 공간으로 연출해 개인 업무 공간과 응접 공간으로 나누었다.

슬림한 슬라이딩 도어로 침실과 분리한 드레스룸.

프렌치 스타일의 로맨틱한 침실. 화이트와 골드, 파스텔 톤이 어우러져 아늑하면서도 럭셔리하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개별 공간의 설계
부부의 프라이빗한 마스터룸은 화이트 웨인스코팅과 프렌치 윙 디자인의 침대로 로맨틱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침실 옆은 세련된 디자인의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드레스룸 공간을 분리했다.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몰딩 장식과 골드 컬러의 손잡이가 돋보이는 옷장과 함께 아일랜드장 및 조명 장식장을 배치해 럭셔리한 공간을 연출했다. 드레스룸과 연결된 욕실 또한 화이트 도장 도어와 골드 수전, 곡선이 돋보이는 프리스탠딩 욕조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방 두 개 사이의 벽을 철거해 하나의 공간으로 만든 아빠 서재가 돋보인다. 한쪽은 아빠의 개인 업무 공간으로, 다른 한쪽은 지인들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응접 공간으로 나누었다. 업무 공간은 간접조명이 내장된 장식 책장을 활용해 책과 수집품을 진열하는 갤러리 공간으로 연출했고, 책상은 서재 전체와 창밖을 모두 조망할 수 있도록 책장을 등지고 배치했다. 응접 공간은 편안한 암체어와 스툴, 전기난로 등으로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중학생 자녀의 방은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의 책장과 옷장으로 꾸몄다. 모니터 받침대와 높이 조절 기능이 있는 스마트 책상은 온라인 학습에 익숙한 아이의 라이프스타일에 제격이다. 책상 양쪽에서 아늑하게 감싸는 오픈 책장은 아이가 더욱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학습 공간이다.


NEW COLLECTION
프리미엄 욕실 솔루션
바스바흐


풍부한 대리석 질감이 돋보이는 공간에 스탠딩 욕조를 더한 바스바흐의 공간 제안.
격조 있는 맞춤 욕실을 실현하다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는 다기능 하우스라 할지라도 욕실만큼은 오롯이 개인 공간이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욕실 역시 부엌이나 거실처럼 스타일링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욕실의 기본 역할을 넘어 최적의 휴식 공간으로 설계하기 위함이다. 한샘의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 바스바흐BATHBACH는 이런 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스바흐는 2006년 출시한 부엌 가구 브랜드 키친바흐KITCHENBACH에 이은 두 번째 프리미엄 브랜드로, 프리미엄 부엌에 대한 노하우를 욕실 공간까지 확장했다. 국내외에서 엄선한 고급 자재와 한샘의 차별화한 3D 상담 설계 서비스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별 커스터마이징 욕실 공간을 제안한다.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대형 타일, 미국 콜러사의 수전과 이탈리아 스카라베오사의 도기 등을 사용해 디테일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으며, 수납장에 적용하는 힌지 하드웨어는 이탈리아 살리체, 오스트리아 블룸을 사용한다. 한샘의 바스바흐는 꼼꼼한 설계와 까다로운 시공 과정을 거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욕실 공간을 실현해주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더불어 똑똑한 수납 계획으로 실용성을 겸비했다.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돋보이는 수전과 도기를 채택해 완성도를 높였다.
첫 번째 솔루션, 바흐 5 프리모 화이트
욕실 공간은 일반 욕실 디자인부터 샤워 부스형, 홈 스파형, 전실을 활용한 파우더룸형 등 추가 기능을 더한 스타일이나 대형 평수의 주택 또는 아파트와 어울리는 설계도 제안한다. 매장에서는 3D 설계 프로그램을 활용한 맞춤 상담을 도입해 실제 적용한 모습을 예측해볼 수 있다. 바스바흐의 론칭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신제품은 ‘바흐 5 프리모 화이트BACH 5 Primo White’다. 프리모 화이트는 최근 부엌, 거실 등에서 최신 트렌드로 주목받는 뉴 클래식 스타일을 담고 있어 고전적 인테리어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것이 매력이다. 리얼 마블 패턴 타일과 함께 도장 도어를 활용한 수납장, 로즈 골드 컬러의 수전 등으로 밝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바흐 5 프리모 화이트는 한샘 디자인파크 목동점을 시작으로 전국 한샘 디자인파크, 한샘 리하우스, 한샘 키친&바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평형과 옵션에 따라 1천만~3천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한샘 바스바흐 출시와 함께 차별화한 욕실 공간의 실현뿐 아니라 욕실과 부엌, 거실과 침실 등을 합친 전체 공간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글 손민정 | 자료 협조 한샘(1588-0900)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