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다이슨과 배우 이윤지의 만남 아이를 위한 엄마의 선택
날짜와 요일을 잊을 만큼 두 아이와 열심히 ‘집콕’ 생활 중이라는 배우 이윤지. 겨울이 되면서 아이들 건강 걱정이 더해지던 차에 만난 다이슨의 가습 공기청정기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을 그녀가 직접 소개한다. 엄마의 건강한 미소를 꼭 닮은 첫째 라니와 함께.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기 위해 새해 첫 외출을 한 배우 이윤지와 딸 라니.
엄마 이윤지의 건강 라이프
아이들이 어린 데다 때가 때이니만큼 요즘 라니와 소울이 엄마 이윤지의 가장 큰 걱정과 관심은 ‘건강’이다. 오랫동안 배우 생활을 해오다 보니 운동을 비롯한 건강관리가 몸에 배기도 했다는 그. “저는 체질적으로 마른 체형이 절대 아니거든요. 그래서 늘 관리를 해야 해요. 필라테스를 오랫동안 해왔고, 요즘처럼 나갈 수 없는 상황에서는 집에서 매트와 간단한 도구로 스트레칭을 비롯한 기본 운동을 생활화하고 있어요. 그래야 몸이 망가지지 않아요. 나중에 돌아오려면 저만 힘들다는 걸 아니까요.”

요즘 들어 식단은 철저하게 건강식으로 짜고, 남편과 라니에게는 살이 찌지 않도록 간식만이라도 가려서 주려 한다고 덧붙였다. 역시나 똑소리 나게 야무진 그녀답다.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게 실내 공기라고 생각해요. 환기를 잘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 요즘엔 미세먼지와 추위 탓에 창문을 쉽게 열 수도 없더라고요. 게다가 라니는 건조한 겨울이 되면 코피를 자주 흘리기도 해 공기청정기와 가습기에 더욱 의존하게 되었죠.” 하지만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면 좋지 않다는 정보도 많아 두 가지를 함께 쓰면서도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공기 정화, 가습, 쿨링 기능을 하나에 담은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덕에 요즘 집 안 공기가 한층 좋아진 것을 느낀다.
가습 공기청정기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테이블과 원숭이 오브제, 행잉 화초 오브제, 토끼 인형, 나무 블록은 모두 루밍 판매. 베이스와 우드 트레이, 화이트 세라믹 티포트와 컵, 소서는 모두 이딸라 제품. 체어 위 사자 쿠션과 숲 그림이 그려진 쿠션은 짐블랑, 옐로 벨벳 쿠션과 피카소의 드로잉이 담긴 쿠션, 러그는 모두 더콘란샵 판매. 이윤지가 입은 셔츠가 레이어링된 니트는 w9, 팬츠는 RE RHEE 제품. 라니가 입은 원피스는 미니로이 제품.
실내 공기를 관리하기 위해 환기와 청소는 필수. 청소기는 다이슨 디지털 슬림™ 플러피+.

요즘처럼 밖에 나갈 수 없을 때는 집에서 매트와 간단한 운동 도구를 이용해 스트레칭을 하며 꾸준히 건강과 몸매 관리를 한다고. 딸 라니와 함께 하는 운동은 즐거운 놀이가 되기도 한다. 매트와 마사지 볼, 스틱은 모두 안다르 제품. 이윤지가 입은 트랙 팬츠는 젝시믹스 제품, 올리브그린 톱과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라니가 입은 티셔츠와 샤 치렝스는 스타일노리터 제품.
아이들을 위한 선택
그러던 중 만난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은 집 안 공기를 책임져주는 든든한 지킴이라며 추천했다. “위생적이면서 확실한 가습과 공기 정화, 여기에 쿨링 기능까지 세 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3 in1’ 제품이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데, 디자인도 예뻐서 더욱 마음에 들어요.” 그녀가 칭찬을 아끼지 않는 이 제품은 내장된 헤파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하고, 크립토믹 필터로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해서 깨끗한 공기를 방 전체로 순환시키는 제품이다. 자외선 살균 기술로 물속 박테리아를 99.9%까지 제거해서 위생적인 가습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 다이슨만의 특별한 공기 송풍구는 공기를 증폭해 가습하고 깨끗한 공기를 방 전체로 강하게 순환시키는 역할을 하니 실내 공기가 쾌적해질 수밖에 없다.

“딥 클린 사이클 같은 기능으로 청소나 관리도 간편하고, LCD 모니터를 통해 집 안의 공기 질을 쉽게 체크할 수 있어요. 전 특히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 집 안의 공기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한마디로 믿음이 가는 가습 공기청정기라고 말할 수 있지요.” 어느새 전문가 못지않은 제품 설명을 하는 이윤지에게서 프로 엄마의 오라가 느껴졌다. “올해는 조금씩 활동 영역을 넓히면서 일하고 싶어요. 그게 작품 속에서 연기로 표현되었으면 하고, 때로는 예능 속 이야기를 통해 보여줄 수도 있을 거예요. 이제 저는 현장에서 또 다른 배움을 마주할 준비가 된 것 같습니다.” 엄마로서도, 배우로서도 열심과 진심을 다하는 이윤지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2021년이 되길 응원해본다.

두 아이와 붙어 지내며 혼자만의 여유를 즐길 수는 없지만, 한편으로는 아이들 덕에 하루하루 행복하게 잘 지내는 것 같다고 이윤지는 말한다.
플로어 램프와 새 모양 오브제, 원숭이 오브제, 얼굴 모양 캔들 홀더, 쿠션은 모두 루밍, 책 형태의 조명등과 탁상시계, 러그는 모두 더콘란샵 판매. 뚜껑이 있는 우드 수납함은 데이글로우 제품.

모녀는 최근 함께 촬영하는 일이 많아졌다. 촬영장에서 라니는 베테랑 연기자인 이윤지도 인정하는 완벽한 파트너다.
화이트&블랙 동물 인형은 더콘란샵 판매. 이윤지가 입은 카디건은 COS, 팬츠는 RE RHEE 제품. 라니가 입은 화이트 블라우스는 스타일노리터, 원피스는 자라 제품.

Mom’s Pick
야무진 엄마 이윤지가 말하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시중엔 정말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있는데,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공기청정과 가습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이 참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공기청정기가 물 분자를 오염 물질로 인식해 쉽게 고장이 난다고 해요. 가습 정도도 설정할 수 있고 쿨링 기능까지 탑재한 ‘3 in 1’ 제품이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 꼭 필요한 제품이에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헤파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하고, 유해가스를 제거하며, 크립토믹 필터가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해준다는 점이에요. 포름알데히드는 1급 발암물질인데 종종 새집이나 가구에서 방출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거든요. 이뿐 아니라 가습 정화된 깨끗한 공기가 특별한 송풍구를 통해 방 전체로 고루 분사돼 공기 순환에도 탁월한 것 같아요.

직접 사용해보니 어떠했나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은 기화식 가습이라 물 분자가 눈에 보이지 않지만 확실한 가습이 되더라고요. 공기가 촉촉해지는 게 피부로 느껴졌어요. 라니도 겨울이 되면 감기에 자주 걸리곤 했는데, 습도뿐 아니라 집 안 공기가 좋아져서인지 올해는 감기 걱정을 좀 덜하게 되는 것 같아요. 겨울이면 자주 나던 코피도 나아졌고요.

물은 자주 갈아주어야 하나요?
무려 5L 용량의 물탱크가 아래쪽에 자리해요. 물 양을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물이 부족하면 스크린에 알림 메시지가 뜨지만, 전 하루 종일 틀어놓아도 끄떡없더라고요. 자외선 살균 기술로 물속 박테리아를 99.9% 제거해주어서 지속적으로 위생적인 가습이 가능하죠.

가습 기능이 있으면 겨울에만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니요. 여름에는 가습 기능을 끄고 공기 청정과 쿨링 기능만 사용할 수가 있어요. 반대로 추운 겨울에 바람이 차갑게 느껴진다면 바람을 뒤편으로 불게 조정할 수도 있죠.

관리가 까다로울 것 같은데요?
LCD 모니터를 통해 필터 교체나 세척, 유지 보수 관리에 대해 보기 쉽게 알려줘서 그에 맞는 대처만 하면 되더라고요. 저처럼 자주 깜빡하는 엄마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 습관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세척이 필요한 시기에 딥 클린 사이클 알람이 떠요. 그때 물통에 구연산 가루를 넣고 물에 잘 섞은 후 증발기를 넣고 전원 버튼 바로 위에 있는 딥 클린 사이클 버튼만 누르면 돼요. 약 한 시간 동안 스스로 알아서 내부 박테리아와 석회 자국을 제거해줘요. 끝나고 물통을 헹구기만 하면 되니 참 쉽죠?

기능이 여러 가지인데 조작하기 어렵지 않았나요?
리모컨에 아이콘이 새겨져서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쉽게 이해가 되더라고요. 또 핸드폰에 다이슨 링크 앱을 설치하면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요. 더욱 상세한 실시간 공기 정화 상태와 습도, 온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웬만한 궁금증은 이 어플을 통해 다 해결할 수 있어 정말 편리했어요.


제품 협조 더콘란샵(02-531-2591), 데이글로우(02-6397-9937), 루밍(02-599-0803), 미니로이(www.miniroi.com), 스타일노리터(www.stylenoriter.co.kr), 안다르(1566-7318), 이딸라(02-569-4106), 자라(www.zara.com), 젝시믹스(www.xexymix.com), 짐블랑(070-8842-0835), 코스(www.cosstores.com), RE RHEE(02-545-8815), w9(02-540-0825)

글 신혜원, 김민지 | 사진 김잔듸 | 인테리어 스타일링 배지현 패션 스타일링 마연희 | 헤어 순영 | 메이크업 한마음 | 문의 다이슨 코리아(1588-4253)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