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리포트_상품학 2021 건강한 우리집 - 2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가장 큰 변화를 겪을 공간은 ‘집’이라고 말한다. 삶의 근거지로서 집의 기본 기능에 직장·학교·외부 활동 대부분이 집 ‘안’에서 이뤄지는 지금,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처이자 건강한 삶의 무대인 집이야말로 앞으로의 라이프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바로미터다. <행복>은 2021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바탕으로 클린 가전을 비롯해 홈 오피스 가구, 헬시 디바이스까지 우리 일상을 바꿔줄 홈택트 아이템을 소개한다.

Small Room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은 요즘, 아이 방ㆍ서재 등 작은 공간을 위한 '작지만 강한' 공기 살균 청정 솔루션이 필요하다.

몰리큘 공기 살균 청정기 에어 미니&에어 미니 플러스
아이 방, 침실, 원룸 등 소형 평수에 최적화한 공기 살균 청정기. 혁신적인 PECO 기술을 탑재해 필터로 걸러지지 않는 공기 중 오염 물질을 포착하고 파괴한다. 어떤 공간에도 두루 어울리는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다. 제품 문의 몰리큘(080-812-1287)


몰리큘 _ 작지만 강하다
언제 어디서나 맑은 공기
해를 거듭할수록 계절 구분 없이 심각해지는 대기오염과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라이프스타일로 공기청정기는 우리 일상에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단순한 공기 청정, 그 이상의 기능이 필요하게 되었다. 새로운 공기 살균 청정 솔루션 몰리큘Molekule은 혁신적인 공기 청정 기술 PECO Technology(광전기 화학적 산화 기술)를 탑재해 필터로 걸러지지 않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많은 공기 오염 물질을 포착하고 파괴한다. 특히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등 지구에 존재하는 위험한 전염병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RNA 바이러스를 99.999% 파괴하는 등 검증된 능력을 갖춘 몰리큘의 공기 살균 청정기는 팬데믹 이후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높이 30cm×지름 21cm의 아담한 원통형 몸체에 세련된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고, 손잡이가 부착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간단한 조작 방식, 휘발성 유기화합물 방출을 최소화한 소재 등 사용자 편의와 안전을 세심하게 고려해 인간 중심 디자인(human-centered design)을 구현했다.

에어 미니 플러스는 에어 미니에 먼지 센서와 오토 모드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손잡이에는 비건 가죽을 적용해 디자인 요소도 차별화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가전을 고를 때 디자인을 먼저 보게 됩니다. 우수한 성능은 기본이고, 자연스럽게 실내 인테리어에 녹아들어야 하죠. 그런 면에서 몰리큘 공기청정기는 인테리어 소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특히 콤팩트한 사이즈 덕에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평수에도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최근 전 세계적 관심사인 환경을 고려한 비건 디자인, 그간 볼 수 없던 공기 오염 물질 제거 방식! 그야말로 혁신 자체입니다.” _김현정(<행복이 가득한 집> 기자)


Bathroom
가장 쉽고 가장 기본적인 건강관리는 하루 세 번, 올바른 양치질에서 시작한다.

실큰 투스웨이브 고주파 전동 칫솔
고주파 기술(Dental RF)이 치아 표면에 강하게 붙은 불순물을 떼어내 얼룩과 치석 제거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칫솔이 닿지 않는 치아 틈새 및 잇몸까지 관리한다. 치석 제거와 치주염 예방 효과로 FDA 승인을 받아 안전성과 효능이 검증됐다.제품 문의 실큰코리아(080-246-1234)


실큰 _ 언택트 시대의 헬시 케어
매일매일 셀프 스케일링
코로나19 여파로 병원 가기도 힘든 요즘, 집에서 관리하는 헬시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소독 가전과 살균 초음파 기기 등 위생 가전을 비롯해 평소 집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운동 기기와 헬시 디바이스까지 구비하려는 움직임이 커진 것.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에서 선보인 투스웨이브 고주파 전동 칫솔은 매일 집에서 치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주치의. 고주파 기술로 국제 특허 및 FDA 승인을 받은 투스웨이브는 치주 질환의 원인이 되는 치태와 치석을 감소시키고, 착색 및 얼룩을 제거해 치아 본연의 색을 되찾아준다. 칫솔이 닿지 않는 치아 틈새와 잇몸까지 고주파 에너지가 전달되어 치주염 예방은 물론 집에서 매일 스케일링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 특별히 힘을 주지 않아도 상쾌하고 개운한 양치질을 경험할 수 있다.

하나의 본체에 크기가 다른 두 개의 칫솔모로 구성. USB 무선 충전 방식이라 외부에서도 노트북이나 보조 배터리로 쉽게 충전할 수 있다.

실큰 투스웨이브 고주파 전동 칫솔.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 총 네 가지 진동 모드를 선택적으로 사용. 30초마다 부위 변경 알람이 있어 구석구석 관리할 수 있다.
“실큰 투스웨이브 고주파 전동 칫솔은 고주파 에너지가 치약을 통해 브러시가 닿지 않는 치아 틈새와 잇몸까지 전달되는 원리로, 치아 표면의 얼룩·착색·치석 등을 제거해 치아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주파 에너지와 음파 전동으로 꾸준히 칫솔질을 한다면 잇몸과 치아에 자극 없이 치아 본연의 색을 점차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_김사란(연세마스터즈치과 원장)


Living Library
이제 책상과 의자는 단순한 기능을 넘어 사적 취향을 드러내는 리빙 영역으로 진화하고 있다.

테크노 노모스 데스크&휴먼스케일 체어
애플 최고경영자 팀 쿡이 사용하는 의자로 유명한 휴먼스케일 체어는 업무에 집중하다 등을 쭉 폈을 때 진가를 드러내는 아이템. 유리와 스틸, 단순한 소재로 조형적 미감을 극대화한 테크노의 노모스 책상에 가죽으로 마감한 오피스 체어를 매치해 우드 톤의 거실과 고급스럽게 어우러진다. 제품 문의 아템포(02-544-1953)


테크노 _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승부
프리미엄 오피스 라이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08년 7조 원에 머물던 국내 홈 퍼니싱 시장 규모가 2020년 13조 7천억 원으로 두 배가량 증가했고, 2023년에는 18조 원까지 늘어날 것이라 예상한다. 특히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되면서 홈 오피스 가구 수요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 사무실의 기능성 의자에 길든 사람들은 집에서도 편안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주는 프리미엄 제품에 관심이 높다. 이탈리아 브랜드 테크노의 노모스 테이블Nomos Table은 세계적 건축가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가 디자인한 제품. 전 세계적으로 1백60만 개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로 건축설계를 기반으로 한 견고한 구조 자체가 곧 고유한 디자인 언어가 됐다. 책상으로 개성을 표현하고 싶을 때, 한정된 공간에 하나만으로 임팩트를 주고 싶을 때 적극 추천한다.

우주선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다리 구조가 강인하면서도 조형적 미감을 선사하며, 모던 인테리어에 확실한 포인트를 준다.

인체 공학 디자이너 닐스 디프리언트Niels Diffrient가 디자인한 휴먼스케일의 오피스 체어. 오래 앉아 있어도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가구는 우리가 살아가는 집과 생활의 최소 단위입니다. 한마디로 작은 건축인 것이죠. 따라서 건축가가 디자인한 가구는 삶에 대한 건축가의 철학을 오롯이 느낄 수 있습니다. 세계적 건축가 노먼 포스터가 테크노사와 함께 만든 노모스 테이블에는 하이테크 건축의 정수가 담겨 있습니다. 섬세한 디테일의 반복, 얇은 유리 상판에 구멍을 내지 않고도 강인한 프레임으로 지지하는 방식이 바로 그것이죠. 뉴욕현대미술관과 퐁피두 센터에 영구 소장된 걸작이기도 합니다.” _김민지(<행복이 가득한 집> 기자)

■ 관 기사
- 2021 건강한 우리집 - 1
- 2021 건강한 우리집 - 2

글 이지현 | 사진 박찬우 스타일링 고은선(고고작업실) | 촬영 협조 한샘 | 참고 도서 <트렌드 코리아 2021>(미래의 창)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