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리포트_상품학 2021 건강한 우리집 - 1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가장 큰 변화를 겪을 공간은 ‘집’이라고 말한다. 삶의 근거지로서 집의 기본 기능에 직장·학교·외부 활동 대부분이 집 ‘안’에서 이뤄지는 지금,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처이자 건강한 삶의 무대인 집이야말로 앞으로의 라이프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바로미터다. <행복>은 2021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바탕으로 클린 가전을 비롯해 홈 오피스 가구, 헬시 디바이스까지 우리 일상을 바꿔줄 홈택트 아이템을 소개한다.

Bedroom
숙면은 육체뿐 아니라 코로나 블루로 우울한 마음을 달래주는 가장 효과적인 처방전이다.

소노시즌 어드밴스 매트리스&모던 매트리스 프레임
독일의 매트리스 기술력이 집약된 소노시즌의 ‘고밀도 메모리폼 매트리스’. 3단계의 인체 공학적 고밀도 레이어로 구성한 매트리스로, 몸의 굴곡과 자세를 섬세하게 지지해주며 고밀도 쿨겔 메모리폼과 텐셀 원단을 적용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함께 구성한 모던 매트리스 프레임은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지며, 렌털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제품 문의 대명소노시즌(1566-8400)


대명소노시즌 _ 집으로 떠나는 휴가休家
호텔 같은 침실
요즘 “호텔 같은 집”이란 말은 최고의 칭찬이다. 고급 호텔에서 경험한 럭셔리 침구와 원격 제어 시스템은 물론, 특유의 향까지…. 일상에서 벗어나야 경험할 수 있던 호텔 공간의 특징적 요소들이 집 안으로 성큼 들어오고 있다. 대표 주자는 단연 휴양지에서의 숙면을 재현하는 고급 매트리스. 대명소노시즌의 고밀도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우수한 내구성과 지지력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균형 있게 받쳐줘 몸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사용자에게 가장 편안한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메모리폼 소재부터 커버·지퍼 등 작은 액세서리까지 국내는 물론 유럽의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 품질 인증을 받은 소재를 사용했으며, 물론 독일 티유브이 라인란트TUV Rheinland사에서 실시하는 세계적 권위의 품질 테스트인 LGA 인증까지 획득해 어른 아이 구분 없이 안전하고 건강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그레이 톤으로 구현한 세련된 디자인에 손쉬운 관리법으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모던 매트리스 프레임.

상·하단에 지퍼가 있어 커버를 매트리스에서 쉽게 벗겨 손쉽게 세탁할 수 있다.
“수면의 질이 건강을 좌우한다고 하지요. 특히 매트리스는 한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사용하는 가구이자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충전재와 원단, 사용감 모두 신중히 따져보고 고르기를 권하는데요, 소노시즌 매트리스는 30여 년 동안 소노호텔&리조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휴식 시간을 선사해온 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라는 점에서 신뢰가 갑니다. 누워보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편안하게 받쳐주는 힘의 균형감이 느껴집니다. 수면 시간은 변함없지만, 기분 탓인지 숙면한 덕분인지 아침이 한결 개운해졌습니다.” _강옥진(<행복이 가득한 집> 기자)


Entrance
생활 방역과 위생 관리는 현관의 클린 홈 존에서 결정된다.

삼성 에어드레서
대용량 진동과 소음 걱정 없는 에어워시 방식의 의류 청정기. 강력한 바람으로 옷 안쪽 의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제거하고,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살균한다. 국내 유일의 의류 청정 미세먼지 필터와 UV 냄새 분해 필터는 한 단계 더 깔끔한 의류 청정을 돕는다.제품 문의 삼성전자(1588-3366)


삼성전자 _ 옷도 청정 관리가 필요한 시대
슬기로운 에어드레서 생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가 필수인 시대, 어제 입던 옷을 ‘씻지’ 않고 그냥 입는 건 괜찮을까? 손 씻기가 중요해지면서 현관 전실에 콤팩트한 세면대를 설치하는 것은 물론, 의류 청정기와 먼지 흡착기 등 클린 룸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미세먼지는 물론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제거하는 청정 가전의 대표 주자로, 인플루엔자와 아데노 같은 바이러스, 식중독과 장염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 등 다수의 바이러스 살균 인증을 받은 제품. 집먼지진드기·곰팡이까지 제거한다. 진동 소음 걱정 없는 에어워시 방식으로 새벽이나 늦은 밤에도 사용할 수 있고, 옷에서 떨어낸 먼지까지 말끔히 흡입하는 미세먼지 필터를 갖춰 외부로 새어 나올 걱정이 없어 안심이 된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가장 먼저 손을 씻듯 옷도 세정이 필요한 지금, 데일리 의류 케어로 건강한 겨울나기를 준비해보자.

겨울철 자주 입는 롱 패딩과 롱 코트는 긴 옷 케어 존으로 구김 없이 관리할 수 있다.

위생 걱정이 많은 시기에 의류 관리는 물론,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까지 효과적으로 살균해주는 에어드레서. 스페셜 코스를 활용하면 소재별 맞춤 청정 코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어드레서 리얼 블랙.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한겨울에는 다리까지 감싸는 롱 패딩을 벗을 수가 없죠. 삼성 에어드레서는 외투 안팎에 밴 불쾌한 냄새는 물론,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까지 제거하는 겨울철 필수 가전으로 현관 신발장 옆이나 전실 복도에 설치하고 외출 후 바로 사용하면 집 안으로 오염 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원천 차단할 수 있어요. 대용량 제품은 롱 코트나 패딩처럼 부피 큰 겨울옷도 한 번에 여러 벌 관리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라 편리해요. 특히 스페셜 코스의 소재별 특화 코스를 사용하면 늘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답니다.” _이승민(<행복이 가득한 집> 기자)


■ 관 기사
- 2021 건강한 우리집 - 1
- 2021 건강한 우리집 - 2

글 이지현 | 사진 박찬우 스타일링 고은선(고고작업실) | 촬영 협조 한샘 | 참고 도서 <트렌드 코리아 2021>(미래의 창)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