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꿈꿔온 환상이 실현되는 완벽한 집 e편한세상의 새로운 주거 제안, 드림하우스
대림산업의 주거 브랜드 e편한세상이 론칭 20주년을 맞아 리뉴얼을 단행했다. 부산에서 프리 오픈한 ‘드림하우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주거 문화를 앞서 경험하게 된다.


60평형대 거실 전경. 기존보다 천장고가 높고 거실 한쪽에 게스트룸이나 홈 트레이닝실 등 또 하나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넉넉하다.

60평형 주방 전경. 거실과 개방감 있게 일자형으로 연결되어 기존보다 시각적·물리적으로 훨씬 넓게 다가오며, 수납공간을 벽면 일체형으로 디자인해 정갈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60평형 부부 침실. 한층 넓어진 테라스를 확보하고 드레스룸을 별도로 구성해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21세기 최고의 화두는 아무래도 코로나19가 될 것 같다. 지구의 모든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으니 말이다. 그중에서도 주거 환경이야말로 ‘포스트 코로나’를 의식하는 1순위가 될 수밖에 없다. 비대면 시대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가 집이다 보니 당연하다. 거주 기능을 넘어 건강, 문화, 여가, 안식 등을 담보한 라이프스타일과 AI 시대의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반영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주거 환경을 고려해야 할 때다. 그런 점에서 시대를 발 빠르게 읽어낸 새로운 디자인으로 드림하우스라는 주거의 신개념과 주거 문화의 방향을 제안한 e편한세상의 행보를 주목하게 된다.

드림하우스는 기존 아파트 공간의 틀을 깨고 자유로운 배치와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그야말로 꿈의 공간을 시도한 개념으로 60평형대·40평형대·20평형대 등 총 세 가지 타입을 제안한다. 현관에서 실내로 이어지는 복도형 진입부의 벽면 자체를 수납공간으로 구성한 60평형은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시대를 사는 만큼 공용 공간을 확대한 점이 눈에 띈다. 거실과 주방을 일자형으로 개방감 있게 연결해 시각적·물리적으로 넓은 공간을 확보한 점, 야외 테라스는 더욱 넓게, 천장고는 더욱 높게 디자인한 점이 그러하다. 거실의 경우, 한쪽을 홈 트레이닝실·다실·게스트룸 등 필요에 따라 구성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다. 부부 침실과 욕실 사이에는 드레스룸이 부티크처럼 자리하고, 침실과 욕실에 각각 테라스를 별도로 배치한 모습도 여유롭게 느껴진다.

40평형 거실에서 주방을 바라본 모습. 주방과 거실의 일자형 배치로 연계감과 확장성을 높였다.

40평형 욕실과 드레스룸. 호텔 스위트룸의 감성이 물씬 풍긴다.

20평형 부부 침실. 발코니를 확장한 디자인으로 제안해 기존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드림하우스의 총체적 이미지 브랜드를 담아낸 드림 라운지와 웰컴 라운지.

e편한세상의 새로운 조경 철학을 반영한 정원 드포엠 가든.

40대 2인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40평형의 경우, 현관에 들어서자 건식 세면대, 의류 스타일러, 신발 살균기가 빌트인으로 자리한다. 지금의 시대 상황이 떠오르면서 세심한 배려로 와닿는다. 현관에서 거실로 연결되는 복도 외에 또 다른 진입부를 구성한 점도 기존과 차별화되는 부분으로, 벽면과 일체화된 양쪽 여닫이문을 열면 현관에서 숨어 있는 주방 보조 공간을 거쳐 곧바로 주방까지 이어진다. 부부 침실에 딸린 욕실을 분리형으로 구성해 호텔 스위트룸의 감성이 전해지기도 한다. 20평형에서는 수납 기능을 강화한 현관의 대형 팬트리, 세탁부터 건조까지 고려한 원스톱 세탁 존 등 e편한세상의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한 특화 공간을 만날 수 있다.드림하우스는 대림산업의 주거 브랜드 e편한세상이 론칭 20주년을 맞아 8년 만에 단행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한층 진화한 주거 철학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이와 관련해 ‘포 엑설런트 라이프For Excellent Life’라는 새로운 위상의 주거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자 각 평형대 공간 외에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새로운 조경 콘셉트를 담은 정원 ‘드포엠 가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경험하는 멀티미디어 공간 ‘드리밍 터널’,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와 기술력을 소개하는 영상 체험 존 ‘드림하우스 프리쇼’, 총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낸 ‘드림 라운지’ 등을 순차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 부산에서 첫 프리 오픈을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에는 서울에서도 드림하우스의 가치를 만날 수 있다.


공간이 기적처럼 바뀌는‘마이 드림하우스’ 이벤트
대상 e편한세상 드림하우스 현장 방문 고객 중 ‘마이 드림하우스’ 이벤트 신청자
리워드 주방, 욕실, 거실, 방, 발코니, 현관 등 공간 컨설팅 및 레노베이션
당첨자 발표 2021년 7월 중(당첨자 1인 개별 발표)
문의 부산 e편한세상 드림하우스(051-759-9020)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www.elife.co.kr에서 확인 바랍니다.


e편한세상 ‘드림하우스’ 방문 온라인 사전 예약
장소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113-6 e편한세상 드림하우스
기간 2020년 12월 10일~2021년 3월 7일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
예약 방법 100% 온라인 사전 예약(elife.co.kr/dreamhouse)을 통한 소그룹 프라이빗 투어
입장 방법 입장 전 방문 고객의 마스크 착용 점검, 열화상 카메라와 전신 소독기 운영, QR코드를 통한 입장 확인

글 황혜정 | 문의 e편한세상 드림하우스(051-759-9020)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