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나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가전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인테리어 전문가는 가전을 선택하는 기준도 까다로울 터. 고객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공간을 만들어내는 카민디자인 김창건 대표가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추천하는 이유를 함께 들어보자.


사상 유례없는 팬데믹은 집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송두리째 바꾸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가전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을 뿐 아니라, 좋은 집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게 된 것. 수많은 주거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온 카민디자인 김창건 대표는 ‘나에게 자연스러운’ 집이 가장 좋은 집이라 말한다. 집과 집주인이 잘 어우러져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것이 없는 상태. “마감재에 의존해 단순히 아름답게 보이는 공간보다는 직접 사는 사람의 삶과 표정이 반영되어야 좋은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집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평면구조에 대한 이해가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김창건 대표가 직접 시공한 20평형대 아파트의 가장 큰 숙제는 바로 공간감과 개방감. 안락한 레지던스 호텔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는 단순함을 극대화해야 했다. 문선이 보이지 않도록 숨은 경첩을 사용했고, 부피가 큰 가전은 장 안쪽에 설치함으로써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천장에 매설하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어요. 스탠드형 에어컨은 별도의 설치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구 배치에도 영향을 끼치거든요. 차별화한 디자인 덕에 레드닷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드 등 국제적 디자인 대회에서도 수상을 했더군요. 그뿐 아니라 거실부터 침실, 다이닝룸, 드레스룸, 멀티룸까지 공간 크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했습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구조변경, 선과 면의 적절한 조화, 심미적으로 뛰어난 가전이 어우러져 모던하면서 자연스러운 주거 공간이 완성 되었지요.”




Living room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데,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에는 공기 청정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에요. 공기청정기로만 사용이 가능해 겨울철에도 활용도가 높죠.”

한층 깨끗해진 실내 공기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원으로 인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대두된 요즘, 특히 추운 날씨로 환기하기 쉽지 않은 겨울철에는 공기청정기가 필수다. 퇴근 후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이야말로 환경이 쾌적해야 한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에는 깨끗한 공기를 위한 365 공기 청정 필터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하는 게 가능하다. 프리 필터, 먼지 집진 키트, 극초미세먼지 필터, 광촉매 탈취 필터로 구성한 4단계 필터링 시스템이 바로 그것. 내장된 PM1.0 센서가 미세먼지부터 초미세, 극초미세먼지까지 세 가지 먼지 농도를 감지한다. 에어컨 날개 옆에 자리한 작은 센서등이 네 가지 컬러로 실내 공기 청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표시한다.



Dining room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밀착되는 슬림한 디자인이라 현장과 가장 잘 맞는 가전이었어요. 슬림한 유광 패널이 깔끔한 분위기와도 잘 어우러져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효율적 공간 활용
평소 손님을 자주 초대하는 집 주인은 별도의 다이닝 공간을 원했다. 하지만 20평형대의 공간 제약상 불가능한 일이었다. 맞벌이여서 요리하는 횟수가 적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메인 주방을 뒤쪽 베란다 공간으로 옮겼다. 싱크대가 자리하던 공간에는 6인용 테이블을 두어 낮에는 작업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한쪽 벽에는 천연석 상판을 이용한 키 큰 장을 짜 넣고 하부에 폴딩 도어를 달아 냉장고와 세탁기, 건조기를 감쪽같이 숨겼다.



Bedroom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특정 공간이 아닌, 어느 공간에나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실내· 외에서도 간편하게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해 스마트한 라이프를 희망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LG ThinQ 앱으로 간편하게 제어
다이닝 공간에 이은 또 하나의 과제는 파우더룸. 침실에 가벽을 세우고 공간을 분리해 독립된 파우더룸을 완성했다. 침대 헤드의 무늬목 벽체와 테라초 대리석 상판이 고급스럽게 어우러진다. 침대 왼쪽 상단에 설치한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BLDC 인버터 모터로 빠르고 조용하게 실내 온도를 낮춰줄 뿐 아니라, 상·하·좌·우 자동 풍향 조절 기능이 있어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균일하게 바람이 닿는다. LG ThinQ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든 제어가 가능해 더욱 스마트한 삶을 누릴 수 있다.



Dress room


“넓은 범위에서 가구와 가전을 추천합니다. 공간과 사용자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것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소비 효율이 높아 전기세 부담이 적어요. 적극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죠.”

소비 효율 1등급으로 부담 없는 전기세
옷을 좋아하는 의뢰인의 취향에 맞게 작은 방 하나를 드레스룸으로 꾸몄다. 양쪽으로 화이트 톤의 오픈 장을 설치하고, 오렌지 톤 카펫을 깔아 아늑하고 세련된 느낌의 드레스룸을 완성했다. 일반적으로 드레스룸에는 에어컨을 설치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이 집 주인은 평소 드레스룸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다고 판단,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했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세 부담이 덜한 편. 기존 실외기 대비 연간 운전비가 4% 절감된다.

글 김민지 사진 임민철 | 문의 LG전자(1544-8777)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0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