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미자언니네 요리연구소도 반한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은 지금, 라이프스타일 가전의 새로운 키워드는 ‘위생’과 ‘건강’이다. 살균 기능으로 건강은 기본, 군더더기 없는 빌트인 디자인으로 세련된 홈쿡 시대를 열어줄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소개한다.

프리미엄 요리 클래스로 유명한 쿠킹 스튜디오 '미자언니네 요리연구소'의 선미자 대표가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의 클린세척수로 과일을 깨끗이 세척하고 있다.

* 듀얼 정수기는 LG전자로부터 미자언니네 요리연구소에 무상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외식 대신 집밥을 선택한 홈쿡족이 늘고 있다. 프리미엄 쿠킹 클래스로 입소문 난 ‘미자언니네 요리연구소’의 선미자 대표는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의 장점으로 가장 먼저 빌트인 디자인을 꼽았다. 주방에 스탠드형 정수기를 따로 둘 필요 없이 싱크볼에 설치하고, 본체 역시 싱크대 하부장에 넣어 주방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 스테인리스 룩의 출수구 디자인은 원목 아일랜드 조리대에 세련된 포인트가 된다. “주방은 다양한 소형 가전을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수납공간은 늘 부족하지요.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물이 나오는 출수구만 외부에 노출하는 구조라 시각적 만족도가 높아요.”

이 제품은 ‘듀얼’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두 개의 출수구로 구성했다. 냉수·온수·정수가 나오는 출수구와 클린세척수가 나오는 출수구 모두 1백80도 회전이 가능한 듀얼스윙 출수구를 탑재해 방향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정수와 냉수는 물론 자주 사용하는 세 가지 온도의 온수와 용량을 설정해 지켜볼 필요 없이 원하는 만큼의 물을 받을 수 있다. 재료를 씻고, 다듬는 과정 모두 원스톱으로 가능해 실제 요리 수업을 할 때 동선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평. 또 물을 전기분해해서 만든 클린세척수의 차아염소산 성분은 식재료뿐 아니라 행주, 그릇, 수저 등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살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선미자 대표는 동선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것이 중요한 요리 수업의 특성을 고려해 빌트인 디자인의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선택했다. 

과일과 채소 등 식재료와 그릇, 수저 등을 살균할 수 있는 클린세척수.

냉수, 온수, 정수 모두 원하는 양의 물을 용량별로 설정해 받을 수 있다.
“유기농 식재료를 골라도 깨끗이 세척하는 게 중요하잖아요.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의 클린세척수는 식재료나 식기류 등을 일정 시간 동안 담가놓으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을 99.99% 제거한다는 시험 결과를 얻었다고 하니 안심이 돼요.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료 부담 없이 식기류를 매일 소독할 수 있어 좋고요.” LG전자는 사용자가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1년에 한 번씩 정수기 내부의 물이 흐르는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해주고,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제품의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와이파이를 이용해 LG 정수기와 LG ThinQ 앱을 연결하면 필터 교체 시기, 물 사용량 등을 스마트폰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직수관 교체
*사용 기간 내 1년마다 무상 교체 진행 (케어솔루션 이용 고객에 한함)
*본체 내부 직수관, 연결 유로, 파우셋 내부 유로 교체
*직수관 무상 교체는 온수 직수관, 원수 입수관, 클린세척수관 제외 (온수 직수관, 클린세척수관은 자체 살균이 가능)

클린세척수
*부유 세균 살균력 99.99%: 클린세척수에 시험균을 혼합해 상온에서 2분 동 안 방치 후 생균수를 측정해 계산 -시험 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19. 11),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19. 10, ’20. 01)
-시험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살균성능평가 대표지표균 및 먹는 물 수질기준평가항목균 중 3종을 선정해 진행

*부착 세균 살균력 99.99%: 시험균을 부착한 시편을(칫솔, 행주) 클린세척수에 60분 동안 담근 후 생균수를 측정해 계산 -시험 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19.11,’19.12),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19.10 ‘20.1)
-시험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 균(살균성능평가 대표 지표균 및 먹는 물 수질기준평가항목균 중 3종을 선정하여 진행)

* 독성 관련 안전성에 대한 KTR, KCL 시험 결과 안전함 확인
*클린세척수는 음용수 가 아니므로 음용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함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듀얼 정수기의 음용수와 클린세척수는 동시에 출수되지 않습니다.

글 이지현 사진 박찬우, 박경섭 | 문의 LG전자(1544-7777, www.lge.co.kr)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0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