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신학기맞이 가구 제안 아이 방을 업그레이드하라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아 자녀의 가구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이 기사를 눈여겨보자. 아이의 성장 발달을 고려하고, 학습력과 감성, 창의력을 높여줄 브랜드별 신제품을 모았다.

■ 아이에 맞춰 진화하는 가구
성장기 아이는 며칠 지나서 보면 부쩍 자라 있을 만큼 발육 속도가 빠르다. 한번 구입하면 10년을 사용하는 가구. 아이의 신체에 맞춰 변형하거나, 옵션을 추가해 레이아웃을 교체할 수 있는 가구가 필요하다.

아이 방의 무한 변신

일룸 로이 시리즈 
일룸 링키플러스
고학년 자녀를 둔 부모라면 공감할 것이다. 브랜드가 서로 다른 책상과 침대, 수납장이 놓인 아이 방은 아무리 치우고 정돈해도 어딘지 모르게 불안정하고 복잡해 보인다. 처음 가구를 구입할 때 10년 후를 내다봐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아이는 자랄수록 더 많은 수납공간이 필요하고, 학습 환경도 변화해야 한다. 이를 겨냥해 일룸에서는 일관된 인테리어를 유지하면서 필요에 따라 옵션을 추가하고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 ‘로이’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그리고 2017년을 맞아 책상 다리와 책장, 각종 액세서리를 옵션으로 추가했다. 이를 활용하면 방 형태와 학습 상황에 맞춰 학습 공간을 한층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가령 가로로 긴 방에는 책장과 책상을 일자로 배치하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반면 책장과 책상을 ㄱ자로 배치하면 대면 학습에 유용하고, 책상만 독립 배치하면 그룹 스터디도 가능하다. 2017년형으로 출시한 ‘링키플러스’는 체형 및 성장, 사용 목적에 따라 책상 상판의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문의 일룸(1588-6792)


20년은 사용하는 전자동 책상

몰 T7데스크 
우리가 책상을 사용하는 기간은 얼마나 될까? 짧게 잡아도 대학교를 마칠 때까지니 좋은 책상을 구입해 성인이 될 때까지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몰의 ‘T7’ 데스크는 버튼을 조작하면 높이를 56~118cm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전자동 높이 조절 책상으로, 아이뿐 아니라 부모가 사용하기에도 좋다. 별도의 잠금장치가 있어 안전하며, 디자인이 심플해 어느 공간에든 잘 어울린다. 문의 스페이스 로직(02-543-0164)


스탠드 업! 집중력 업!

컴프프로 수험생 집중력 강화 책상, 트라이앵글 Y718 의자
효율성 높은 학습 공간이 필요한 고학년을 위해 컴프프로에서 출시한 ‘수험생 집중력 강화’ 책상. 너비 160cm의 와이드한 상판과 개방형 다리로 구성해 부모 또는 선생님과 함께 학습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스탠딩 기능을 작동하면 온종일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아이의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고,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친환경 E0 등급 자재를 사용했으며, 한국 특허 기술로 개발한 ‘트라이앵글 Y718’ 의자는 삼각형 프레임으로 안전성과 견고성, 정밀함을 한층 높였다. 문의 컴프프로(031-945-2831)


아이의 생활 따라 더하고 빼기

플렉사 하모니 시리즈 
플렉사 셀피 선반장
‘하모니’는 연령대에 따라 옵션을 더하고 빼며 다양하게 활용한다는 플렉사의 철학을 고수하면서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이다. 최근 패밀리룸을 꾸미는 가정이 늘어나는 점을 주목해 부모와 아이,형제자매가 함께 쓸 수 있는 더블 베드로 출시한 것. 자유롭게 탈착 가능한 하부 발통을 활용해 2층 침대를 꾸미거나 별도의 수납 유닛을 조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선반장 ‘셀피’는 아이 혼자서도 선반의 높낮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모듈 가구다. 문의 플렉사 코리아(02-512-0515)


■ 아이의 성장을 돕고 재능을 키워주는 가구
아이의 학습 효과와 집중력을 높이고 재능을 키워주려면 성장기 맞춤형 가구를 골라야 한다. 한샘 조이 매직 데스크와 조이 멀티 수납 침대가 제시한 유용한 솔루션을 살펴보자.

공부도 취미도, 매일매일 즐거운 놀이터

한샘 조이 매직 데스크&조이 멀티 수납 침대 
한샘 조이 멀티 수납 침대의 취침등
아이가 커갈수록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는 책상이다. 따라서 책상을 구입할 땐 아이의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지, 학습 효과와 집중력을 높여주는지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한샘 ‘조이 매직 데스크’는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키와 체형에 맞춰 상판 높이를 52~90cm까지 조절 가능하고, 만들기와 쓰기, 읽기, 그리기에 따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어린이 거북목증후군이나 척추측만증을 예방해준다. 또 책상을 변형하면서 흥미를 느끼므로 자기 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된다. 디자인 특허와 기술 특허를 획득한 일체형 LED 조명등은 빛을 고르게 분산해 눈부심을 예방해주고, 실제 학습 영역을 더욱 밝게 비춰준다. 게다가 50분 타이머 기능이 있어 아이가 혼자서도 학습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으며, 시간표나 유인물을 부착할 수 있는 전면 슬라이딩 스틸 보드와 가방 걸이, 수납 유닛은 아이가 정리 정돈하는 습관을 들이게 도와준다. 책상은 기존 그린, 핑크 컬러만 선보이다가 2017년형으로 화이트 컬러를 출시했는데, 알록달록한 소품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공간이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오랜 시간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다.

‘조이 멀티 수납 침대’는 효율적 수납 솔루션을 제공한다. 침대 하단에는 서랍 세 개와 벙커형 수납공간이 있어 철 지난 옷과 이불, 장난감 같은 부피가 큰 제품을 수납하기 좋고, 인덱스처럼 비대칭으로 디자인한 헤드보드는 윗면에 선반이 있어 책이나 시계 등을 올려두기 유용하다. 핸드폰이나 태블릿 PC 충전용 USB 연결 포트, 밤새 아이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새 모양 취침등까지 구성하는 등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헤드 양쪽에는 이동 선반을 활용해 부피가 큰 스케치북이나 악기류를 보관할 수 있다. 철저히 아이 눈높이에 맞춘 책상과 침대는 아이의 일상을 펼치는 무대이자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터. 이들 가구는 지금 전국 한샘 플래그샵과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다.


체크! 조이 매직 데스크&멀티 수납 침대의 디테일
퀄리티가 높은 가구는 디테일이 남다르다.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조이 매직 데스크와 조이 멀티 수납 침대의 다양한 장점을 하나하나 살펴보자.

바른 자세와 학습을 유도하는 높이&각도 조절 아이의 키에 맞춰 상판 높이는 52~90cm까지 조절 가능하고, 각도는 학습 활동에 따라 만들기 활동 0도, 쓰기 활동 5~10도, 읽기 활동 15~30도, 그림 그리기와 악기 연주는 40도를 권장한다. 원터치 기능으로 아이 스스로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다.

일체형 LED 스터디 조명등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LED 광원을 채택했으며, 색온도를 3단계(언어·탐구·창의 영역), 밝기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상판 액세서리와 ㄱ자 보조 상판 상판 액세서리는 그립감이 부드럽고 안정감이 있는 ㄷ자형 데스크 패드와 연필·지우개·색연필 등을 담는 상판 트레이, 자로도 활용 가능한 자석 북홀더로 구성한다. ㄱ자 보조 상판(27cm)은 간식이나 물감 등 미술 도구를 올려두기 적합하다.

조이 멀티 수납 침대의 수납 기능 헤드 측면의 수납공간과 침대 하부의 3단 서랍 및 벙커 수납공간으로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다. 헤드 상부는 정면에서 바라봤을 때 비대칭으로 디자인해 좌측에 책을, 우측에 시계나 안경 등의 소지품을 올려두기 좋으며, USB에 연결해 사용하는 취침등은 민트와 핑크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조이 매직 데스크와 함께 꿈을 키워가는 영재들
아이에게 어떤 재능이 있는지도 중요하지만, 재능을 계속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과 관심이 더욱 중요하다. 조이 매직 데스크를 사용하며 놀이하듯 재능을 키워가는 영재 어린이 3인방과 아이 엄마가 전하는 매직 데스크의 진짜 매력.


홍준수(<영재 발굴단> 84회 출연) 군
“무엇보다 책상과 아이가 친해지는 게 중요해요”


아이를 책상에 앉히는 게 얼마나 힘든지 많은 엄마가 공감할 거예요. 특히 산만한 남자애라면 더더욱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기 힘들죠. 준수가 책상에 흥미를 갖도록 각도 조절이 되는 제품을 사줬는데, 아이가 쓰기에 너무 불편해서 거의 아이 아빠가 사용했어요. 하지만 조이 매직 데스크는 앞서 알려주지 않았는데도 준수가 스스로 높이와 각도를 조절했어요. 그리고 두 시간 가까이 앉아 책 읽는 모습을 보고 굉장히 놀랐지요. 이전에는 책상 대신 바닥이나 소파에 구부정하게 앉아 책을 보곤 했는데, 달라진 아이 모습을 보니 좋은 책상을 만났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세윤(<영재 발굴단> 77회 출연) 양
“공부도 바이올린 연주도 즐겁게 해요”


또래 여자아이보다 호기심이 많은 세윤이는 요즘 집에 오면 제 방에서 나오질 않아요. 바이올린 연습과 영어 영상 보기, 종이접기도 항상 책상에서만 하죠. 상판의 각도를 조절해 바이올린 보면대로도 사용하고, 블루투스 스피커로 영어 동영상을 실감 나게 즐기더군요. 이토록 즐거워하는 아이를 보며 기존 책상이 얼마나 재미없는 공간이었는지 깨달았어요. 취미가 다양하다 보니 언제나 방 안이 물건으로 가득 찼는데, 매직 데스크의 세분화된 수납 유닛과 수납장 덕분에 아이가 정리 정돈에 재미를 붙이네요. 활동에 맞춰 색온도를 선택할 수 있는 LED 조명등까지 있어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책상인 듯싶어요.


김민찬(<영재 발굴단> 28회 출연) 군
“책상이 공부만 하는 곳은 아니잖아요”


요즘 민찬이는 집에서 노는 즐거움에 푹 빠졌어요. 작은 놀이터가 생겼거든요. 민찬이가 자유롭게 생각하고 표현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조이 매직 데스크를 선물했는데 아이가 정말 좋아하네요. 캔버스나 스케치북을 올려두기 편리한 넉넉한 상판과 붓, 물감 등 그림 도구를 펼쳐놓을 수 있는 보조 상판이 있어 아이가 그림 그리는 데 최적의 공간이지요. 도서관처럼 갑갑한 공간이 아닌, 아이의 상상력을 이끌어내고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주니 진작 구입할 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감성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가구
감수성이 풍부한 아이를 위한 가구 제안.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가구에 둘러싸여 지내다 보면 자연스럽게 취향과 안목이 생기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상상력이 자라는 다락방 침대

라이프타임 행 아웃 침대 
<빨간 머리 앤> 속 앤의 다락방처럼 아이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가구가 있다. 덴마크 키즈 가구 라이프타임의 신제품 ‘행 아웃’은 침대와 플레이 공간을 동시에 제공하는 벙커형 침대로, 박공형 지붕에 창문도 있어 실제 다락방 같은 분위기가 난다. 80년 이상 자란 북유럽산 소나무로 제작하고 천연 오일로 마감해 아토피나 피부염이 있는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문의 젤로우코리아(02-2157-3110)


파리지앵의 공간처럼

고띠에 그래픽 시리즈 
고띠에의 ‘그래픽’ 시리즈는 과감한 컬러로 공간을 물들이는 파리지앵의 감성을 담았다. 침대 헤드보드는 오렌지·그레이·옐로 패브릭 커버 중 택할 수 있으며, 그래픽 형태의 모듈을 활용해 벽 선반과 책장, 책상, 서랍장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문의 지엔케이(031-719-8192)


장난감이 되는 의자

마지스 트로터 의자
수레처럼 손잡이와 바퀴가 달린 의자는 마지스의 ‘트로터’. 의자로 사용하거나, 아이가 끌고 다니며 놀 수 있도록 고안한 어린이용 의자다. 로지에 마틴이 디자인 했으며, 최고 품질을 인증하는 국제 인증 IQNet과 친환경 제품에 붙여주는 미국 그린가드 인증을 받았다. 문의 짐블랑(070-8842-0835)


탐난다, 이 수납장!


비아인키노에서는 세련된 컬러와 레이아웃이 눈에 띄는 가구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스크림 핑크’ 클로젯은 아이가 스스로 옷을 정리 정돈하도록 아이 눈높이에 맞춘 오픈형 옷장과 서랍으로 구성하며, 사랑스러운 로즈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문의 비아인키노(02-1899-6190)


침대, 고정관념을 깨다

라고 웨이트리스 침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감각적 침실이 펼쳐지는 침대는 라고의 ‘웨이트리스’ 침대다. ‘Never Stop’이라는 브랜드의 슬로건에 맞게 아이의 창의력을 극대화해주는 점이 인상적이다. 파도바 대학 연구진과 협업해 자연 친화적 컬러,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시각과 촉각을 골고루 자극하는 점이 특징. 청소년기에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합의 변형과 확장도 가능하다. 문의 하농(02-515-2626)


오브제 대신 가구 하나

로레트 뷔로 L65 책상, 세즈 아 파텡 의자 
부드럽고 따스한 파스텔 톤의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을 입은 책상&의자는 아이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고급스러운 색감의 ‘뷔로 L65’ 책상과 ‘세즈 아 파텡’ 의자는 프랑스 로레트에서 천연 원목에 수작업으로 페인팅한 제품. 특히 책상은 간결함의 미학을 자랑하듯 심플한 디자인을 뽐내고, 독특한 형태의 의자는 공간의 포인트가 되어준다. 문의 루키(02-546-1680)


내 아이를 위한 맞춤 디자인

카르텔 루루 고스트 의자
아이에게 디자인 가구를 선물하고 싶다면 카르텔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해볼 것.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의자 중 하나인 필립 스탁의 ‘루루 고스트’ 체어가 주인공이다. 투명한 플라스틱 등받이 부분에 아이 이름이나 사진, 그림과 문구 등을 담아 제작할 수 있다. 문의 한국가구(02-547-7761)

글 이새미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7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