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폴리폼의 소파 컬렉션! 기능 살린 미니멀 디자인 거실에 품격을 만들다
‘거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구는 소파다. 그만큼 소파는 거실의 상징적 존재이자 핵심을 이루는 요소. 소파는 가족들이 모이는 공간에 있는 가구인 만큼 편안하고 안락해야 하고, 손님을 맞이하는 ‘공적인’ 가구이기 때문에 멋과 품격 또한 갖추어야 한다.


1
디자이너 파올라 네이본의 ‘ 에어포 트 ’ 소파. 깨끗한 화이트 컬러가 고급스러움을 전한다.
2 최근 트렌드 컬러인 블랙과 그레이를 믹스매치한 ‘ 샨가이’ 소파.
3 소파컬렉션 출시로 집 전체를 폴리폼 가구로 통일성 있게 연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그래서 우리 집에 적합한 소파를 고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한 번 장만하면 오래 두고 사용하는 아이템이기에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쉽게 바꿀 수도 없는 노릇. 그래서 거실용 소파를 구입할 때는 특히 안전한 선택을 하게 된다.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기능성이 조화를 이룬 모던 스타일 소파는 이 같은 이유에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사랑받는다. 로맨틱, 빈티지, 클래식 스타일처럼 개성이 강해 쉽게 질리지 않고, 주상복합아파트, 오피스텔 등 ‘요즘 공간’에 무난하게 어우러지는 것도 큰 장점. 이탈리아 모던 디자인의 대명사 폴리폼Poliform에서 거실 공간을 위한 소파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해 시선을 끈다. 특히 폴리폼은 이동과 변화가 많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적합한 효율적인 수납 가구를 선보여 왔기에, 소파 컬렉션 또한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다.
폴리폼은 1949년부터 절제된 라인과 뛰어난 기능성의 모던 가구를 선보여온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특히 체계적인 수납 시스템을 갖춘 고품격 붙박이장으로 유명하며 서재 가구, 침대 등 다양한 생활 가구를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최근 폴리폼에서는 새롭게 최고의 디자이너를 영입, 기존의 기술력과 시스템을 결합하여 소파 라인을 선보인다. 이로서 폴리폼은 토털 리빙 컬렉션을 갖추게 된 셈. 이번에 출시된 소파들은 올해 패션과 인테리어 전반에 트렌드 컬러로 떠오른 블랙&화이트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블랙과 그레이의 조화가 세련된 기품을 더하는 ‘샨가이SHANGA I ’ 라인, 화이트 컬러로 자연스러움을 살린 ‘에어포트AIRPOR T ’ 라인, 브라운 컬러와 곡선 디자인이 고급스러움을 전하는 ‘아톨로ATOLL O ’ 라인 등이 대표적이다. 소파 컬렉션 제작에는 ‘ 까를로 콜롬보Carlo Colombo ’ , ‘피도무스Pidomus’ 등의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참여했는데, 그중 가장 주목할 만한 인물은 ‘파올라 네이본Paola Navone ’ .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이기도 한 네이본은 남성 디자이너가 대부분인 이탈리아에서 맹활약 중인 여성 디자이너. 특히 그는 과거에서 발견한 미적 가치를 모던 디자인으로 재해석하는 감각이 뛰어나다. 그가 디자인한 에어포트 라인과 아톨로 라인의 소파는 모던한 기능성이 돋보이면서도 고전적인 우아함이 두드러진다. 사실 가장 단순한 요소로 디자인되는 모던 가구일수록 그 품격을 제대로 살리기가 어렵다. 하지만 폴리폼은 모던과 고전을 넘나들며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는 실력 있는 디자이너와 전 생산 과정에서 완벽을 추구하며 장인 정신을 강조하는 제작 시스템을 동원해 그 단순함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살리는 데 성공했다. 실용성과 미적 감각이 효과적으로 결합된 폴리폼의 모던 소파는 거실에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공간이 한층 고급스럽고 우아해진다. 오랜 가구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인체에 가장 편안한 높이와 탄력성을 갖춘 것 또한 장점.

손영선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