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아메리칸 스탠다드에서 제안하는 겨울철 건강법 월풀 욕조와 보디 샤워기로 따뜻한 겨울 나기
살을 에는 차가운 바람에 옷깃을 꽁꽁 여미게 되는 겨울, 우리의 몸은 하루 종일 추위로 경직되어 있다. 온도가 떨어질수록 목과 어깨를 잔뜩 움츠리게 되고,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온몸의 근육이 뻣뻣해져 결국은 쉽게 피로를 느낀다. 사람들은 이로 인해 생긴 피로를 풀기 위해 따뜻한 차를 마시고 뜨끈뜨끈한 온돌방에서 몸을 녹이는 데 열중한다.

1
'이메진 크린 젯'월풀 욕조는 뛰어난 성능뿐만 아니라 과감한 디자인에서도 눈에 띄는 제품. 두 개의 사다리꼴을 엊갈리게 배치한 듯 보이는 기하학적인 형태가 욕실에 개성을 불어넣는다.
2 아메리칸 스탠다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써니 바디 샤워기’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바디 샤워’, 세 가지 수압 조절 기능이 있는 ‘핸드 샤워’, 머리 위에서 온몸으로 물을 뿌려주 는 ‘레인 샤워’ 기능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하지만 추위로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가 모든 신체기관을 이완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따라서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나고 싶다면 욕조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 내친김에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마사지 기능이 추가된 월풀 욕조를 꼼꼼히 살펴 구입하는 것도 좋겠다. 월풀 욕조의 가장 큰 매력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편안한 자세에서 에어풀 기능의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여기에 마사지 기능이 강화된 월풀 욕조라면 피로 회복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아메리칸 스탠다드의 ‘이메진 크린 젯’은 기존의 월풀 기능에 탁월한 마사지 기능과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더한 제품. 돌출형이던 제트 구멍(물이 나오는 구멍)을 욕조 표면 안쪽으로 매입시켜 입욕 시 피부에 닿는 불편함을 덜었다. 릴랙싱 기능부터 강력 마사지 기능까지 원하는 강도를 필요에 따라 조절 할 수 있으며, 독자적인 스테이클린 파이프 기술을 도입하여 파이프 안에 물이 고이면서 생기는 곰팡이 및 세균 번식을 효과적으로 줄였다. 뛰어난 성능 물론, 디자인도 더욱 매력적으로 바뀌었다. 기존의 단조로운 형태를 벗어나 입체적으로 디자인해 마치 조형작품 같은 느낌이 든다.

욕조에 몸을 담근 채 마사지를 받을 만한 여유가 없다면 간편하게 바디 샤워기를 이용하자. 몸체에 일자로 설치된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살이 샤워를 하는 중 몸을 자극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근육을 풀어준다. 최근 아메리칸 스탠다드가 선보인 ‘써니 바디 샤워기’는 4구의 ‘바디 샤워’, 세 가지 수압 조절 기능이 있는 ‘핸드 샤워’, 머리 위에서 온몸으로 물을 뿌려주는 ‘레인 샤워’의 세 가지 기능을 함께 갖춰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따뜻한 겨울을 위한 또 하나의 아이템은 바로 비데. 특히 겨울에 비데 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피부에 항상 따뜻한 기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 최근에는 기존의 세정 기능 이외에도 여러 가지 부가 기능이 추가된 제 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아메리칸 스탠다드에서 출시한 솔렉션 리모컨 비데는 안전성면에 있어서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리모컨을 사용하여 더욱 손쉽게 작동 할 수 있음은 물론, 보호가 필요한 어린이와 노인을 위해 화장실 외부에 있는 사람을 호출할 수 있는 호출 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 또한 항상 습기가 있는 공간이라는 점을 고려해 노즐, 물탱크, 앉는 부분을 은나노 처리하여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했다. 특히 노즐 부분을 알루미늄 코팅 처리하여 불순물이 잘 묻지 않고, 청소도 더욱 용이하다.

성정아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