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0월호 메르세데스-벤츠 플레이시스 마이애미 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부동산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미국의 마이애미가 그 출발점이다. 2027년 완공 예정인 메르세데스-벤츠 플레이시스가 브리켈 지역에 또 한 번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예정이다.
- 2024년 10월호 아르마니 비치 레지던스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도시 중 하나인 두바이가 고가 부동산 거래 1위에 올랐다. 안도 다다오와 아르마니가 협업한 아르마니 비치 레지던스는 그중에서도 단연 독보적 하이퍼엔드 주거로 거듭날 예정이다.
- 2024년 10월호 아만 레지던스 도쿄 도쿄는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도 남다른 곳이다. 글로벌 도시의 하이엔드 주거가 화려하고 빛나는 모습으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이 때, 이곳에서는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프라이빗하고 안온한 분위기에 집중한다. 그중에서도 올해 4월, 도쿄 중심부 최고층 빌딩에 들어선 아만 레지던스 도쿄는 궁극의 고요와 안식의 세계로 우리를 데려간다.
- 2024년 10월호 꿈의 집을 향한 여정 누구에게나 드림 홈은 있는 법. 무역 회사 마케터로 일하는 닉네임 요트리 씨는 꿈꾸던 삶의 모습을 찾고, 이를 실현할 공간을 조금씩 완성해가고 있었다.
- 2024년 10월호 기본 조리 도구 돌봄 조리 도구를 제대로 갖추고 잘 활용하기만 해도 일상에 윤기를 더할 수 있다. 우리 집 부엌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는 조리 도구의 쓰임과 그에 걸맞은 지혜로운 음식을 소개한다.
- 2024년 9월호 한국의 미를 찾아서, 호경재 지난해 9월, 한국 꽃꽂이 작가로 활동하는 권화사 오흥경 대표의 한옥 호경재가 북촌에 문을 열었다. 한국 꽃꽂이를 가르치는 공방과 가족의 세컨드 하우스를 겸하는 이곳은 세 개의 채로 둘러싸인 마당과 22가지 전통 양식 창호, 새와 고양이가 쉬어 가는 정원까지 한옥에서 누릴 수 있는 기쁨으로 가득하다.
- 2024년 9월호 2024 주거 공간 키워드 8 트렌드 리포트에 등장한 테마 중 오늘날 주거 공간을 가장 활발히 견인하는 여덟 가지 키워드를 선정했다. 그리고 현업에서 이 키워드를 가장 활발하게 다루는 전문가에게 지금의 이야기를 물었다. 그들에게 들은 가장 최근의 변화와 방향성을 전한다.
- 2024년 9월호 디자이너의 첫 집 디자이너가 직접 고쳐서 사는 집은 어떤 모습일까? 아르케708 고영빈 소장의 104㎡ 아파트는 구축 아파트라는 한계 안에서 꿈꾸던 모든 바람을 실현한 공간이다.
- 2024년 9월호 내가 만든 아이템, 나로 꾸민 집 5년 차 웹 디자이너인 곽선경 씨는 나를 표현할 수단으로 꾸미기를 선택한 사람이다. 내가 좋아하는 색과 소재, 공간이나 아이템의 목적까지 치밀하게 고민해 완성한 집은 그의 모습을 소상히 보여주고 있었다.
- 2024년 9월호 빅데이터로 살펴본 2024 집의 변화 홈 트레이닝, 홈캉스, 홈 캠핑⋯. 지난해까지 대세이던 집 안에서의 아웃도어 활동은 자취를 감추고 홈 케어가 부상하고 있다. ‘나를 돌보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 이러한 사회 트렌드와 맞물려 변화한 2024년 ‘집’에 대한 우리의 주요 관심사를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살펴보았다.
- 2024년 9월호 ‘나’를 위한 단 하나의 소파 그 어느 때보다 나를 돌보는 것이 중요해진 지금, 가족 구성원 각자의 프라이빗한 시간 확보부터 집 안의 오브제 그리고 온전한 휴식까지 모든 기능을 소화하는 1인 소파가 눈길을 끈다. 몸을 감싸는 듯한 형상으로 아늑한 시간을 선사하는 사티 1인부터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무르익은 작품 세계를 펼치던 활동 후반기에 디자인한 소파 뚜따까지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만족
- 2024년 9월호 호텔의 휴식을 담은 침실 나를 돌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질 좋은 휴식이다. 호텔을 주거에 담고 싶어 하는 이유 중 하나도 그곳에서 온전히 쉼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경험했기 때문인데, 침대와 매트리스만 잘 활용해도 이를 주거에서 누릴 수 있다. 침대부터 매트리스까지 에이스침대가 제안하는 다양한 침실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