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x 루밍 박근하 대표 냉장고의 본질을 이야기하다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사람들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프리미엄 가전 역시 새롭게 진화하고 있다. 저마다 화려한 스펙과 디자인을 제시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전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사용자 편의에 대한 배려 아닐까.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루밍의 박근하 대표가 이야기하는 본질에 충실한 프리미엄,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에 대해 들어본다.

이탈리아의 디자인 거장 아킬레 카스틸리오니는 “누가 디자인했는지 중요하지 않다. 쓰임새 있는 물건이어야 하는게 중요하다”라며 ‘사용성’에 입각한 사물의 본질을 강조했다. 카스틸리오니의 다양한 디자인 컬렉션을 소개하기도 하는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숍 루밍의 박근하 대표에게도 이것은 중요한 화두이다. 리빙, 다이닝, 키친으로도 기능하는 주방은 집 안에서 가장 중요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그래서 이 공간에 놓이는 가장 큰 가전이자 가구인 냉장고의 역할은 무엇보다 특별하고 중요하다. 제 기능과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아름다운 형태를 지닌 디자인은 그 하나만으로도 공간의 가치를 높인다. 늘 좋은 디자인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고민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루밍의 박근하 대표가 감각적 디자인과 멀티풀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가전,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주목하는 이유이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맨해튼 미드나잇 J822MT75
주방의 멀티플레이어,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의 가장 큰 특징은 냉장고와 얼음 정수기가 하나로 합쳐졌다는 점! 설치 공간이 절약되는 것은 물론 일체화된 정수기 덕분에 모던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원할 때마다 깨끗하고 단단한 얼음을 즐길 수 있는 얼음 정수 기능은 냉동실 온도로 만드는 위생적 얼음이 가장 큰 특징이다. 노크만으로 도어 안쪽 수납 공간을 들여다볼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라면 일상적이던 주방이 더욱 편리하고 특별해질 것이다.



이전에 없던 냉장고, 얼음 정수 기능
레몬을 띄운 시원한 물 한잔이 생각날 때, 친구들을 초대해 작은 와인 파티를 벌이고 아이스버킷을 채울 때 더 이상 번거롭게 얼음을 준비할 필요가 없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언제나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상온에서 얼음을 만들고 보관하는 기존 일반 얼음 정수기와 달리 냉동실과 동일한 온도에서 얼음을 만들어 보관하기 때문에 단단하며 위생적이다. 얼음 모양도 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상황에 따라 조각 얼음과 각 얼음을 선택할 수 있다.



눈에 보이는 수납력!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가 있다면 자주 꺼내는 음료와 간식을 찾기 위해 냉장고를 수시로 여닫을 필요가 없다. 냉장고의 오른쪽 도어 정면에 자리한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 스페이스는 사람의 노크에 반응하는 ‘노크온’ 기능을 갖추었다. 사용자가 도어 전면부를 가볍게 두드리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기 손실은 47% 줄고, 식재료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음식 관리와 사용이 편리하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몽블랑 네이처 J822MB35
진짜 프리미엄을 제안하다
가족이 모여 식사하는 것은 물론 친구들을 불러 홈 파티를 열고 혼자만의 티타임을 즐기는 등 주방은 집의 중심이라 이야기하는 루밍의 박근하 대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역사적 디자인 아이콘부터 스테디셀러 디자인, 일상적 소품까지 폭넓게 소개하는 편집매장 루밍에는 ‘프리미엄’을 증명하는 물건이 많다. 그녀가 선택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프리미엄이 지녀야 할 요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냉장고가 갖춰야 할 진정한 프리미엄은 본질에 충실한 기능과 인간의 삶을 배려한 독자적 기술이 아닐까?


interview_ 루밍 박근하 대표


루밍은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아이코닉 디자인 제품을 국내에 많이 소개합니다. 아이코닉 디자인 제품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아이코닉 디자인 제품은 타임리스 디자인을 말하는데,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가치와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는 뜻이죠. 건축가, 디자이너 등 거장의 작품은 그 당시는 물론 지금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비슷할 거라 생각해요. 트렌드가 아니라 작가의 가치관과 물건의 본질에 집중한 결과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아이코닉 디자인 제품이 갖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무엇입니까?
라이프스타일과 관련해서 보자면 물건의 아름다움 못지않게 중요한 점이 사용성과 편의성이라고 봅니다. 적어도 일상에서 사용하는 물건이라면 사용성과 편의성이란 기본을 갖추고 거기에 미적인 가치를 더할 때 아이코닉 디자인이 되는 것 같아요.

물건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지속 가능한 제품인지 생각해봅니다. 이 물건이 나와 함께 평생 갈 수 있는지를 생각하고, 소재와 품질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죠. ‘Buy Now Keep Forever’라는 핀란드 가구 브랜드의 슬로건처럼 좋은 제품은 오래도록 우리 곁에 남습니다.

드림 키친이라 꼽는 주방은 어떤 모습인가요?
저의 드림 키친은 오븐과 식기세척기가 있어야 하고, 식기 욕심이 있어 수납공간이 넉넉하면 좋겠어요. 결혼하면서 남편과 티&커피 타임을 자주 갖고, 위스키를 즐기기 때문에 얼음이 나오는 냉장고는 위시 리스트 중 하나죠.

주방 가전을 고르는 기준이 있나요?
인테리어와 함께 배경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최대한 절제하고, 기능 외의 요소는 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가전제품은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해야 하기에 어떠한 주방에도 어우러질 수 있는 고급스러운 질감, 패턴 등을 가진 제품이 좋습니다.

글 곽소영 | 사진 김규한 | 문의 LG전자(1544-7777, www.lge.co.kr)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0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